리그오브레전드 롤드컵 조편성 결과

리그오브레전드 롤드컵 조편성 결과



한해가 지나 또 롤드컵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이번 대회는 유럽에서 열립니다. 각지역의 일등 G2 펀플러스 SKT 팀리퀴드가 일시드로 각각 A부터 D조까지 편성이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조편성은 약간 헬이 되었는데요, A조에 G2 그리핀 C9이 C조에는 SKT, 프나틱, RNG가 배정이 되었습니다. 담원게이밍은 그룹스테이지 아랫단계로 배치가 되었으며 만약 담원마져 D조로 편성을 받는다면 엄청난 ? 죽음의조가 만들어질것으로 예상을합니다.




결과는


A조 : G2 e스포츠, 그리핀, 클라우드 나인


B조 : 펀플러스 피닉스, J팀, GAM


C조 : SKT, 프나틱, RNG


D조 : 팀 리퀴드, ahq e스포츠, IG


예전엔 롤드컵에 진출을 하면 무조건 한국팀 우승을 생각했으나 시대가 변해서 작년의경우는 LPL의 IG가 우승을 했었습니다. 또한 최근 국제대회였던 MSI에서는 G2가 우승을 했었죠. 생각보다 한국이 독주를 하다보니 한국에 유리한 운영적인 부분 와드 갯수 너프도 있었고 향로메타도 기억이 나네요. 그때는 젠지가 우승하긴했었음. 이번엔 리그오브레전드 9.19패치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아직 본섭에도 적용전이며 아마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연습에 들어갈테고 OP챔과 새로운메타로 변할수도 있는점 때문에 불안합니다. 항상 한국은 메타적응에 느리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두개의 팀이 헬?조에 편성이 되었기 때문에 조금은 걱정을 하면서 봐야할것 같습니다.




플레이 인스테이지의 결과는 이렇게 나왔습니다.


A조 클러치 게이밍, 유니콘스 오브 러브, 맘모스


B조 스플라이스, 이스루스 게이밍, 데토네이션 포커스미


C조 홍콩 애티튜드, 로키 e스포츠,메가


D조 담원 게이밍, 로열 유스, 플라멩고 e스포츠


아마 담원은 무난하게 플레이 인스테이지를 뚫고 올라올테고 그룹스테이지에서는 LCK가 배정받지 않은 A나 D조에 들어갈것같습니다. 사실 D조가 더 쌔보이지만 펀플러스 자체도 약하지 않기 때문에 어딜가든 가시밭길이라고 보입니다. 개인적으로는 LCK에서 출전한 3팀중 담원을 가장응원을 하고 있기 때문에 그래도 가장 약해보이는 B조가 좋아보입니다.


이전의 롤드컵과 달라진 부분을 보면 식스맨제도에서 총팀원을 7명을 데려갈수 있습니다. SKT의 경우는 정글과 서폿을 데려가지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측을하고있습니다. (마타와 하루) 또는 크레이지도 예상이 가능합니다. 또 유럽팀의경우는 한국 용병이 없습니다. 이전에는 한명씩 꼭있었는데 이번 샬케가 떨어지면서 0명입니다.




여러 롤 커뮤니티를 보면 G2가 가장 우세하다고 보고있습니다. 이유는 평균 게임시간이 짧고 가장최근 국제대회의 우승경험때문입니다. 저는 담원을 응원하지만 SKT도 가능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왠만해서는 국제대회에서 쉽게 떨어지지않는 강한팀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롤드컵4번 참여를 해서 3승 1패의 기록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작년 우승팀이었던 IG는 정글이 변한후 이전같지 않다고 생각을해서 이번엔 조금 어렵지 않을까 라고 예상합니다.


한가지 더 기대하고있는 부분은 북미 입니다. 북미는 중국처럼 E스포츠의 투자가 많은 지역입니다. 하지만 성적으로 증명을 하지 못했었죠. 이번 롤드컵에서 한번 반전을 써줬으면 하는 바램도 있습니다. 


조가 굉장히 마음에 들진않지만 우승경쟁을 하기위해서는 무조건 모두 이겨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한마음으로 이번 롤드컵 우승은 한국이 다시 찾아오길 바라며 글을 끝내겠습니다.LCK화이팅!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