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니코 룬 템빌드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롤 니코 룬 템빌드 공략




이번에 준비한 롤 챔프는 니코 입니다. 주로 미드에서 사용을 하며, 가끔 탑이나 서폿에서 사용을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롤에서 탑포지션을 주로 하기 때문에 니코를 가끔 기용을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사용을 하는데, 한타에 정말 특화가 되어있고, 잘풀렸을경우 리치베인을 올리면 스플릿 푸쉬를 할때 꽤 강한면을 보여줍니다. E스킬 칭칭올가미와 R스킬 만개의 적중여부에 따라서 게임의 한타가 크게 좌우가 됩니다. 특히 칼바람에서 할때 너무 좋은것 같다고 생각을 합니다. 저만의 탑에서 사용하는 방법등을 한번 작성을 해볼테니 재미있게 봐주세요.



롤니코의 탑에서의 동향입니다. 현패치 9.18기준으로는 27등의 등수로 거의 중간정도의 수준을 보여줍니다. 탑에서 니코는 거의 나오진 않습니다. 점점 내려가는 추세에요. 게임길이별승률을 보면 30~35 중후반쯤에는 2등이고 극후반으로가면 다소 승률이 내려오는걸 볼수가 있습니다. 탑에서 좋은점은 3분때에 3렙에 갱킹 회피에 조금 피하게 좋다고 생각을합니다. 니코특성상 q스킬로 인해서 라인을 밀게 되는데, 3렙에 상대정글이 갱이 왔을때, w스킬인 형상분리를 통해서 아주잠깐 투명이된상태를 이용을해서 도주를 하면 됩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갱회피에 좋다는 것도 있고 원거리챔프이기 때문에 평타 짤짤이 하기에 꽤 특화가 되어있습니다.






롤 니코의 소환사 주문은 무조건 텔포에 점멸을 들어줍니다. 탑특성상 라인관리와 봇이나 미드 소규모 교전에 참여를 해주기위해서 입니다. 일대일 라인전도 굉장히 강한편이라고 자신있게 말할수 있지만 니코는 소규모 교전에서 정말 최곱니다. 용한테 바론한타에서 만개로 상대주요딜러 2명만 물어주면 게임을 바로 끝낼수있는 챔프입니다.



템은 정말 유동적으로 가능한 챔프입니다. AP로 갈경우에는 빙결강화를 대부분사용하기 때문에 마법공학 GLP-800과 쌍둥이 그림자를 추천을 많이합니다. 두개의템으로 쿨감을 20% 올려줄수있는데 2코어에서는 저는 존야가 좀더 좋아보입니다. 궁이 들어갈때 생각보다 쉽게 녹기 때문에 만개 타이밍에 맞춰서 존야를 외워주는게 생존성에 훨씬 도움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3코어로 모렐로를 가는편입니다.


대부분 롤솔랭을 돌리다보면 미드에서는 자주 보이진않지만 니코를 AD로 집공을 선택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때는 스플릿하는 집공케넨 나르처럼 몰락 구인수 AP가 많다면 마법사의최후 아니면 고사포로 무장을하고 계속 스플릿을 돌아주면 됩니다.치명적속도도 들어보았느데 집공을 들면 상대가 2명이와도 평타로 녹여버릴수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빙결강화로 갈시에는 위와같이 들어줍니다. 미드나 서폿으로 갈때도 공통입니다. 가장일반적인 트리이며 빙결강화를 통해서 쉽게 상대에게 진입을할수 있습니다. 라인전에서 비스킷지원을 통해서 그래도 꽤 유지력이 좋습니다. 한타를 바라보는 룬이며 라인전을 쉽게 끌고가려면 콩콩이나 유성정도도 나쁘진 않습니다. Q가 나름 원거리 공격이라 속박후 q를 날린후 평타를 쳐주면 꽤 많은 피가 빠지는걸 볼수있습니다.





집중공격으로 갈시에 룬셋팅인데 이때 장점은 스플릿에 특화되어있으나 빙결강화때 만큼 한타엔 강하진않습니다. 은근즐겜을할때는 재밌으나, 한타단계에서 효과를 크게 보지 못하니 참고정도 해주세요. 플레단계에서 약간 운영을해도 팀원들은 이해를 해주지않습니다. 한타를 참여하지 않으면; 몇번썼다가 포기를 했습니다. 물론 원딜하는것처럼 손맛도 있다는점을 기억해주세요. 집공케넨전때 다이다이를 하면 꽤 재밌습니다.


이것으로 롤 니코의 룬과 템빌드를 공략해보았습니다. 갱회피도 좋고 이니시를 거는 수단이 좋아서 괜찮다고 생각을 합니다. 지금은 비록 떡상을 바라보고 있긴한데, 이제 조금 나락으로 가고있으니 곧 패치로 수혜자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