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사일러스 룬 템빌드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롤 사일러스 룬 템빌드 공략



이번에 작성할 캐릭터는 사일러스 입니다. 탑, 미드, 정글에서 주로 쓰이고 패치를 통해서 좀 안좋아졌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실제로 승률이 많이 내려갔어요. 그래도 사용해본결과로는 라인클리어도 괜찮고 궁극기를 어떤걸 가져오냐에 따라서 게임을 뒤집을수도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로 필자는 운영을 할때 글로벌 궁극기를 가져올때가 가장 기분이 좋음. 아니면 자르반궁도 괜츈합니다. 룬은 포지션과 상대에 따라서 유동적으로 들어주면 좋구여. 한가지씩 살펴보면서 어떻게 가면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낼수 있는지에 대해서 공략해보겠습니다.






먼저 사일러스의 트렌드 그래프 입니다. 승률은 정글탑 미드 모두 하위권으로 보여집니다. 9.15이후 부터는 계속 내리막길을 걷고 있습니다. 하지만 픽률은 굉장히 높은점을 볼수가 있는데, 그 이유를 생각해보면 롤챔스에서 자주 프로들이 사용을 하기 때문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임길이별을 보았을때 특이했던점이 초반 25분까지는 높으나 뒤로갈수록 상당히 낮아지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롤 솔랭을 해보면 자주나오긴하나, 라인전을 잘풀어내지못하는 경우와 정글일시에 적절하게 라인개입을 통해서 갱을 이끌어내야 하는데, 어설픈 딜갱정도로 끝이 날때가 많았습니다.



소환사 주문의경우는 탑으로갈때는 점멸 텔포를 들고 미드로 갈때는 점화 점멸을 들고, 정글로 갈시에는 강타와 점멸을 들어줍니다. 미드도 텔포를 들때가 있는데 주로 정글에서 싸우는 소규모 교전에서 효과적입니다.



일반적으로 템은 필자는 도란링에 이포로 시작을 합니다. 1코어로 루덴이나 벨트로 갑니다. 둘다 공통적으로 쿨감이 붙어 있기 때문에 유동적으로 선택을 해주세요. 잘풀릴겨우에는 바로 선루덴을 가고 약간 평타정도 쳤을때는 벨트를 갑니다. 신발의경우는 1코어 타이밍쯤에 선택을 해서 가는데 내 라이전상대가 ap의 경우에는 헤르메스를 ad캐릭터면 닌신을 갑니다. 대부분은 마관신을 올려주면 효과적입니다. 2코어로는 존야를 올려주고 3코어로 모렐로를 가면 사일러스 딜자체는 부족함이 없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롤 사일러스 룬은 제가 다 써본결과로 설명을 하면 처음 연습할때는 정복자 + 영감으로 많이 플레이를 해보았습니다. 음 결과론적으로는 메인룬은 상황에 따라서 다르게 가주는게 맞습니다.다르게 간다가 어떤의 의미를 가지고 있냐면, 주로 정복자를 많이들지만, 내가 탱킹을 해야한다면 여진을 드는게 효과적이고 라인전에서는 감전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패치후에 라인전이 힘들어져서 정글로 내려갔는데 감전을 통해서 들어가서 딜교를 하면 순간적으로 상당히 높은 딜을 뽑아낼수도 있고, 라인 주도권을 가져갈수 있기 때문에 주로 추천하는 룬입니다. 상성별 카운터가 존재하긴한데, 다리우스나 피오라 등의 챔프가 아니라면 감전을 메인룬으로 들면 정말 쉽게 풀어 낼수가 있습니다. 탑으로갈때 상대가 대부분 근접 ad챔프들인데 이때 선코어로 닌자신발을 구매하고 가면, 손쉽게 게임을 풀어 낼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솔찍히 다음패치 9.18이후를 더 봐야겟지만, 궁극기를 가져와서 게임을 뒤집을수있는 변수가 있는건 맞으나, 요즘 많이 안좋은게 사실입니다. 어떤점에서 그런걸 느꼈냐면, 패치이후부터 아군이 사일러스 일떄 거의 승리를 했던적이 없던것같아요. 롤드컵 전에 과연 부활시켜줄지는 모르겠지만? 딱지금이 좋다고 판단을 하는것 같습니다. 그러기에는 롤 솔랭 성적은 픽률은 높지만 너무 승률이 내려가고있는것 같습니다. 여기까지가 사일러스의 룬 과 템빌드 공략이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