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클레드 룬 템빌드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롤 클레드 룬 템빌드 공략



롤 9.15패치이후 클레드를 탑에서 여러번 사용을 해보았는데요. 꽤 좋은 챔프라는걸 최근에 깨달았습니다. 스칼을 통해서 어느정도의 내구성도 가지고 있으며, 궁극기를 통해서 이니시를 걸기도 편하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제 티어에서는 약간 콜 미스로 인해서 외롭게 혼자 들어갈때가 있었늗네 라인전부터 한타까지 꾸준히 좋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승률이 항상 상위권이었고 9.15이후에도 3위를 기록을 하고있습니다. 52.44%로 매우 높은 승률을 보여줍니다. 또한 9.14이후에는 픽률도 늘고 있습니다. 무조건 나오는 인기 챔은 아니었지만 요즘따라서 빈번하게 보이는 챔프 입니다. 게임 길이별로 보았을때 25분전에는 압도적인 1위에서 서서히 순위가 내려옵니다. 라인전에서 흥하면 막을수없기 때문에 1위를 기록하는것 같고 반반으로 갔을때 궁극기로 혼자 돌격해버리는 변수 등으로 인해서 서서히 순위가 내려가는게 아닐까 예상을 합니다. 머 이렇게 예상을해도 롤판은 까봐야 정확히 할수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상상에 맡깁니다.










소환사주문은 기본 점멸에 텔포를 들고 한다. 나같은경우에는 탱커나 할만한 상대로는 텔을 들고 점화는 라인전에서 상대하기 까다로운 제이스 피오라 잭스 등을 만났을때 들어줍니다. 점화를 들시에 장점은 킬각을 수월하게 잡을수 있지만 라인에 복귀하거나 킬을 못냈을경우 다소 리스크가 있음. 클레드자체가 갱호응은 좋기 때문에 점화를 들었다면 정글을 자주 콜을 해서 킬을 먹자 가장좋은건 갱으로 한번 먹고 또 부쉬에 숨어있다가 cs를 먹으로 온 적을 한번더 먹는것.. 베스트다 이렇게되면 렙도 2렙차 벌릴수가 있다.



시작은 주로 도란검으로 시작을 합니다. 도란방패는 티모등등의 짤짤이 캐릭터에서 사용을 합니다. 은근히 짤짤이 챔프들에게 초반에 약한데 갈고리로 3렙을 찍고 스킬 3개를 배우게 되면 어느정도 딜교가 가능하기 때문에 도란검을 적극 추천을 한다.






오피지지에서 롤 유저를 분석한결과 칠흑을 선템으로 주로 간다고 써있는데 티아멧을 선으로 올려서 라인을 빨리 밀수있게 초반을 설계 하는게 좋다. 2코어로 갈만한건 상대 ap가 많을때는 멜모셔스 그게아니라면 칠흑을올린다. 3코어에서는 템셋팅을 다양하게 갈수있는데 수호천사를 가거나 란두인을 가면 정말 좋다.



고정적으로 룬은 메인으로 정복자를 들고 있다. 모두가 이렇게 든다. 적 챔피언을 공격 또는 스킬로 피해를 입힐시 2초(근접의경우 8초간) 2~10 레벨에 비례해서 적응형 능력치를 받습니다. 궁극기를 통해서 근접하기 쉽고 폭딜을 넣을수 있기 때문에 올립니다.서브룬으로 승전보 전설 : 민첩함 : 최후의 저항을 들어줍니다. 


서브로 결의나 마법을 선택을 할수 있는데 마법으로갈시에는 극딜을 선택을 하는건데 난 결의가 더 좋다고 생각을함. 이유는 중후반에는 탱커로써의 역활을 어느정도 해야하는데 마법을 들때는 클레드가 너무 빨리 녹아버리는 느낌을 받았음.


실제로 롤챔스를 볼때 간간히 요즘 클레드가 나오는데 탑에서 나오는 이유는 간단함 준수한라인전과 한타때 강력한 기습적인 이니시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템트리는 유동적인데 라인전에서 망했을때는 아군원딜을 보호해줄수있는 템으로 둘러서 버스를 타면 된다.이것으로 롤 클레드의 룬 및 템빌드 공략을 끝냅니다. 가장중요한건 어그로를 다끌고 스칼에서 내리게 되면 빨리 도망을가서 다시 스칼에 오르는게 포인트다. 생각보다 이건 어렵긴하더라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