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그릿사 모바일 유격사 에스텔 전직 분석

랑그릿사 모바일 유격사 에스텔 전직 분석



랑그릿사 X 유격사 콜라보 에스텔에 대해서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창병 탱커로 사용이 가능하며, 탱커역과 보조 딜러의 역을 둘다 해낼수가 있습니다.

에스텔과 겹치는 세력은 시공의중추 한가지이며, 빛의군단에서 레딘이 없을때 꽤 사용할만하다 생각합니다. 그외 시대의 주역의 탱커로도 채용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머 여단전을 주로하시는 분이라면 모든 SSR은 모아두는게 좋다고 생각을함.

이번 2주의 기간동안만 획득할수 있음으로 잘생각을 해봅시당.







일본 랑그릿사 모바일 커뮤니티 내에서는 8.0의 평점을 받았습니다. 요슈아에 비해서 0.5점이 낮습니다. 근데 요슈아와 함께 사용을 한다면 초절 시너지가 있어서 좀더 점수를 주고 싶긴하네요. 세력은 위에 설명한것처럼 시공의중추 / 시대의주역/ 빛의군단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랑그릿사 내에서 빛의군단이 가장많기 때문에 획득한다면 범용성 넓게 사용이 가능해 보입니다.



최종전직은 앵화무쌍과 열파무쌍으로 나뉘는데 능력치가 거의 비슷합니다. 고유스킬로는 빛의 소녀로 주변 1칸이내 아군이 있을경우에 대신 물리 공격을 받아주는 탱커역을 합니다. 공격력과 방어력이 + 15% 올라가며 가드 발동범위가 2칸으로 증가를 합니다. 또한 행동 종료시 주위 3칸 이내의 임의의 적에게 데미지를 주거나 아군이 입히는 피해량을 10%증가시킵니다.



유격사 콜라보로 한정소환임으로 이번에 획득하지 못한다면 영영 얻을순 없습니다. 이점때문에 가챠를 많이 진행했는데 왜자꾸 픽뚫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왠만하면 장비를 우선적으로 획득해두고 차선책으로도 노려보는걸 권장합니다. 왜냐면 엄청 매력적으로 상위캐릭터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탱커역으로 사용을 하지만 데미지를 주면 가드범위가 증가하기 때문에 공격에 적극적으로 참여를 해주어야 하는 신기한 캐릭터 입니다. 주로 아레나 및 썬더 드래곤에서 사용을 합니다. 스킬의 구호 범위가 아군의 능력을 올려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범위 스킬을 보유하고있음. 유격사 캐릭터들은 모두 가지고 있다. 최종전직으로는 열파무쌍을 추천을 합니다.



요슈아는 시공의중추 초절버프를 외워주기 때문에 에스텔과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가 배가 됩니다. 능력치 상승 뿐만아니라 범위 스킬의 데미지를 함께 부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에스텔은 열파무쌍으로 최종전직을하고 아래의 스킬 아이템 인챈트를 추천을 합니다.

스킬을 먼저보면 선풍곤이라는 스킬인데 주변 범위 1칸내의 적을 모두 0.3배의 범위피해를 입히는 스킬입니다.

두번째 스킬은 교사곤으로 라인에 있는적에게 0.4배의 범위피해를 입히고 다이아몬드 버프를 시전을 합니다. 2턴지속

마지막으로는 봉황열파라는 스킬로 쿨타임 5턴 범위 3칸의 광역피해를 줍니다. 시전 전 자신의 모든 디버프를 제거하고 전투후 생명을 100% 회복을합니다. 방어구는 주로 탱킹에 도움이되는 SSR셋팅을 해줍니다. 무기는 왕의수호자로 공격 생명을 올려주는 템을 추천을 했는데 방어적으로 간다면 세계수의가지가 더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나머지 방어구 피무늬파갑 뱀파가면 날개각반은 방어에 도움을 줍니다. 인챈트는 시계사용인데 봉황열파의 쿨타임이 길기 때문에 추천을 한다고 예상합니다.



에스텔 스킬 구성은 총 2가지로 나뉘는데 공격으로 갈때와 버프 채용시로 나뉩니다. 위에서 이미 공격특화시로 설명을 했기 때문에 버프채용시로 설명을 따로 드리겠습니다. 전직전 배우는 패시브 스킬로 다이아몬드는 입히는 모든 피해와 공격의 10%를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성원은 가디언에서 배우는 스킬로 자기자신에게 시전이 가능합니다. 6칸이내의 아군에게 모든 능력치를 10%상승시켜줍니다. 6턴 지속이 가능함. 마지막은 열파무쌍의 봉황열파입니다. 체력을 만땅채워주고 디버프해제를 해주기 때문에 저렇게 5코스트 셋팅을 합니다. 탱커 및 시너지로 사용해도 좋은 구성입니다. 위는 좀 나서서 공격하고 아래는 뒤를 봐주는 느낌으로 사용하면 좋을것 같음.



추천 전직으로는 열파무쌍이 최우선 앵화무쌍이 2순위 입니다. 인챈트는 시계 및 얼음을 채용을 합니다. 봉황열파하나만을 보고 시계를 채용하느냐 전체적인 방어,마방을 위해 얼음을 채용하느냐는 자유인것 같습니다.플레이어의 랑그릿사 운영방식에 따라서 좀 다른데 공격적으로 운영한다면 시계 방어적이라면 얼음을 인챈트 해주세요.



랑그릿사 모바일 유격사 에스텔의 전직 트리 입니다. 1차에 가디언, 제너럴 2차에 앵화무쌍, 열파무쌍으로 나뉩니다.

물론 룬스톤 2개를 사용해서 모두 마스터하는게 좋습니다. 최우선적으로 제너럴 열파무쌍트리로 올리며 룬스톤여유가 된다면 가디언과 앵화무쌍까지 마스터를 해주시면 됩니다. 마스터 보수 능력치와 성원이라는 버프를 배울수있기 때문입니다.



최초에 범위 1칸의 액티브스킬은 선풍곤을 배웁니다. 이공격을 하면 다이아몬드의 버프를 시전을 하는데 효과가 모든 피해량 10%증가를 하고 공격력의 10%를 방어력에 가산을 시킵니다. 즉 공격하면 방어력이 오른다는말 마스터 보수로 공격력+5와 방어력 +6이 올라갑니다.



먼저 에스텔 전직은 좌측이 아닌 우측을 살펴보겠습니다. 제너럴 트리

교사곤이라는 공격스킬을 배웁니다. 일직선 상으로 관통하며 0.4배의 피해를 줍니다. 이스킬 사용시 역시 다이아몬드 패시브가 발동을 합니다.(2턴지속이 가능함)



제너럴에서 열파무쌍으로 최종 전직을하면 간파 패시브를 배웁니다. 크리티컬 확률을 10% 올리고 적에게 피해를 주었을때 50% 확률로 패시브 사용불가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크리티컬이 발동할경우 상대는 패시브사용을 100% 하지못합니다.


봉황열파는 주위 3칸내 모든적에게 0.35배의 범위피해를 입힙니다. 이스킬 사용후 부대의 디버프를 모두제거하고 hp를 100% 회복합니다. 범위기로 요슈아의 초절을 받고 사용하면 더큰피해를 줄수 있습니다. 또한 고유스킬 패시브가 2턴간 발동을 시킵니다. 이점때문에 열파무쌍으로 최종전직을 권합니다.





좌측 전직트리로 가디언은 똑같이 창병입니다. 성원이라는 버프를 배우는데요 범위 6칸의 아군에게 공격,지력,방어,마방,기술을 + 10.66% 증가 시킵니다. 탱커역으로 사용할때 매우좋은 스킬이라고 생각을합니다.



앵화무쌍을 추천하지 않는이유는 에스텔이 어느정도 공격을 해줘야 하는데 스킬구성이 대부분 받는피해량이나 방어력 감소 밖에 하지 못해서 입니다. 최초에 방패벽이라는 패시브를 배우는데 25%확률로 발동이되고 받는 피해량을 50% 감소 시킵니다. 1/4확률이고 2코스트 이기 때문에 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액티브스킬로 관통도 배우는데 단일적에게 1.5배의 피해를 주고 전투후 적의 방어력을 30% 감소 시킵니다. 빛의군단채용시에는 쓸만한것같고, 시공의중추로 사용시에는 크게 메리트는 없습니다.


여기까지 이번 랑그릿사 유격사 신캐인 에스텔의 전직 및 템 인챈트에대해서 살펴보았구요. 좀 피곤해서 내일 클로제 마져 정리 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