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팬텀 스킬트리 정리

메이플스토리 팬텀 스킬트리 정리



안녕하세요! 2일만에 글작성입니다. 고민을하다가 이번에 정한 캐릭터는 도적계열의 팬텀입니다. 물론 메이플스토리 내에서 모든직업을 다 작성할 예정이지만, 이번 7월에는 육성시에 큰도움을 주는 링크를 가진 캐릭터에 대해서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정리한 목록을 보면 메르세데스 엘프의축복 (경험치 15%추가획득)

데몬슬레이어의 데몬스퓨리(보공 15%증가) 아란 콤보킬 어드밴티지(영구적으로 콤보킬 구슬 경험치 획득량 650% 추가획득)

그리고 이번에는 팬텀을 쓰고 다음주내로 에반 제논 키네시스 아크 등등을 작성을 할예정입니다.

작성하는 팬텀의 링크는 데들리 인스팅트로 크리티컬 확률을 15%증가시키며 이전에 작성했던 패스파인더의 만크리를 채움에 큰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팬텀은 메이플스토리 월드내의 도적 영웅계열의 캐릭터이며, 다른 도적과 같이 LUK이 주스탯입니다. 주무기는 케인을 사용을 하고, 스틸 스킬을 통해 스킬을 훔쳐서 직접 사용이 가능합니다. 롤의 사일러스 느낌? 빠른 기동성, 높은 회피율, 훌륭한 유틸기, 딜러 / 서포터 역활이 가능함. 0차부터 스틸 스킬을 통해서 모험가들의 스킬을 가지고 사냥이 가능하고 슈라우드라는 스킬로 이동기도 사용가능



메이플스토리 1차 전직 팬텀의 스킬 정보 입니다.

퀵 이베이젼, 더블 피어싱, 탤런트오브 팬텀시프, 스위프트 팬텀 4가지의 스킬을 배웁니다. 4개 모두 마스터할수 있기 때문에 순서는 상관이 없습니다. 주로 커뮤티니에서 살펴보면 모두1개씩 찍고 ▶ 스위프트팬텀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 더블피어싱 ▶ 퀵이베이젼 순으로 마스터를 합니다.


기술훔치기의 추천은

공격형으로는 패스파인더 카디널디스차지, 모험가 도적의 헤이스트, 모험가 마법사의 매직가드 3가지를 훔쳐서 사냥을 해주면 됩니다.






메이플스토리 2차 팬텀의 스킬트리입니다. 패시브와 액티브스킬이 몇개가 추가가 되었지만 주로 스킬훔치기를 통해서 사냥을 합니다.


콜 오브 페이트1 1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1 ▶ 케인마스터리 5개 ▶ 케인부스터M ▶ 탤러트 오브 팬텀시프M ▶ 블랑카르트 M ▶ 케인마스터리M ▶  브리즈카르트 M ▶ 콜오브 페이트 19로 마무리를 합니다.


2차 팬텀의 스킬훔치기를 추천을 드리면 패스파인더의 카디널 블래스트, 비숍의 힐, 모험가 히어로의 분노, 다크나이트의 하이퍼 바디를 사용을 합니다.



3차에서는 팬텀의 주력기 코트 오브 암즈를 배울수 있습니다. 비숍의 홀리심볼을 훔쳐서 경험치도 추가 획득이 가능해서 렙업이 다른 직업들보다 훨씬 빠르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공격기는 1을 주고 패시브등을 마스터하는 식으로 트리를 짜서 사용을 합니다.





코트 오브 암즈1 ▶ 팬텀차지1 ▶ 어큐트 센스M ▶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M ▶ 문라이트 M ▶ 럭 오브 팬텀시프M ▶ 코트 오브 암즈 M ▶ 플래시 앤 플리M ▶ 미스포츈 프로택션M ▶ 팬텀차지 14 로 마무리를 합니다.


훔치기스킬로는 비숍의 홀리심볼과 다크나이트의 스공올라가는 크로스 오버 체인을 올려줍니다.




팬텀의 4차 스킬트리 입니다. 모두 마스터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이 생각하는 방향으로 올려주면 됩니다.

스킬트리 순서는


모두 1개를 올려주고 ▶ 텔런트 오브 팬텀시프 M ▶ 케인 엑스퍼트M ▶ 프레이오브 아리아M을 우선마스터하고 나머지는 자유 분배를 해줍니다.


4차 스킬훔치기는 주로 캐논슈터의 캐논바주카, 나이트로드의 쇼다운 챌린지로 경험치 및 드롭률을 올려 줍니다.



하이퍼스킬은 얼티밋 드라이브 계열을 모두 마스터하고 템페스트 오브 카드에 2개를 투자를 합니다. 150레벨에 배우는 탤런트 오브 팬텀시프 H로 하이퍼스킬도 훔치기가 가능해집니다. 비숍의 벤전스 오브 엔젤, 신궁의 불스아이, 불독의 파이어오라를 훔쳐서 사용을 합니다.




팬텀의 스킬훔치기는 본직업의 스킬보다 조금 떨어지지만 필요한것만 올려주면 팬텀의 성능을 확실하게 올려주는것 같습니다. 메이플스토리 팬텀을 처음 접했을때 타직업의 스킬을 훔치고 사냥할때 꽤 재미가있었던것 같습니다. 일반필드 사냥자체는 다양하게 훔쳐서 사용이 가능해서 재밌음. 하지만 본목적은 링크를 배우기 위해 키웠기 때문에 빠르게 링크스킬을 배우고 만렙을 못찍은 직업중하나에요. 버프를 다외워주면 조금 쓸만한데 버프와 투자없이는 너무 약한 팬텀이라고 정리를 하고 싶습니다.


다음 메이플스토리 스킬트리 정리글도 다른 유용한 링크를 배울수 있는 직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