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그릿사 모바일 엘윈 전직과 평가

랑그릿사 모바일 엘윈 전직과 평가



이번글은 랑그릿사 최대의 통수왕 엘윈에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초반 스토리상 빛의군단의 메인으로 활약하던 엘윈은 갑자기 베른하르트에 붙어서 통수를 치는 아주 고약한.. 캐릭터 입니다. 주인공이기 때문에 나름 인기도 많고 성능또한 준수한편입니다. 최종전직에 따라서 딜러와 탱커역을 모두 수행을 할수있습니다. 한국에선 주로 빛의군단에서 엘윈을 딜러로 레딩을 탱커로 쓰고 상황에 따라선 제국의빛 세력으로 사용을 합니다.

그럼 희대의 통수킹 엘윈에대해서 하나씩 평가를 해봅시다.







엘윈의 총 평가를 보면 95점을 받습니다. 랑그릿사 시작시 리세 1순위로 뽑힙니다.

히어로때는 SS 마샬은 S를 받습니다. 휘귀도는 SSR로 정말 안나옵니다. 이번에 랑그릿사 오픈에 쉐리와함께 픽업소환 이벤이었는데 저도 쉐리가 하도 나와서 리세할때 열받았던 기억이 있네요. 세력은 시대의주역 / 빛의군단 / 제국의빛 3곳에서 사용할수있을정도로 범용성 또한 좋습니다.객원딜러로도 상황에 따라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고유스킬은 용사의의지로 직접 공격하여 전투 진입하면 주는 피해량이 + 10% 증가합니다. 전투후 40% 확률로 영웅이 준 피해량의 30%만큼 생명을 회복합니다. 자힐도 어느정도 가능합니다. 유지력에 큰 도움이 됩니다.









랑그릿사 모바일 엘윈의 특징을 보면 고유스킬로 자기 회복을 하며 hp를 유지하면서 싸울수있는 좋은 공격수이고 히어로에 배우는 검혼을 통해 높은 배율의 공격을 할수있습니다. 또한 빛의군단의 초절강화 불멸의휘광을 사용을 하며 hp 80%일때 정말 높은 화력을 낼 수있는것 또한 특징입니다.



엘윈의 추천 전직 클래스는 초반 파이터 소드맨 히어로 제너럴순으로 추천을 하고 있습니다. 이유를 보면 제너럴때 배우는 장갑파괴를 통해 더욱 상대에게 높은 딜을 낼수도있습니다. 또한 취향에 따라 마샬로 전직을해서 탱커역으로도 활약을 할수있습니다. 다재다능한 통수왕이라고 생각을함. 실제로 병사 구성시에 창병으로 구성을하면 기병에게 큰데미지를 입힐수도 있음.









랑그릿사 엘윈의 전직 트리 입니다. 선택지는 3곳입니다. 기병 보병 창병을 선택해서 갈수있지만 하이랜더의경우는 최종이 없기 때문에 선택지에서 제외를하고 자신의 초반덱을 보고 딜러로 활용을할지 아니면 탱커로 활용을할지 생각을 해봐야합니다. 또한 빛덱운용시에는 초절강화를 배워야 하기때문에 히어로 태크를 탑니다. 레딘이 있을경우도 마찮가지로 딜러가필요하니 히어로 전직 태크트리를 올립니다. 생각보다 빛덱에서 SSR딜러가 쉐리와 엘윈 두명이기 때문에 마샬로 갈 확률은 적다고 생각을합니다.



엘윈의 초반은 파이터로 시작을합니다. 마스터시 보수로 hp +36 공격력 + 9를 얻습니다. 습득 스킬로는 태양 베기와 간파입니다.

태양 베기를 통해 단일적에게 1.5배를 주고 전투 후 데미지의 30%를 회복을합니다. 고유 스킬 용사의의지와 매우 어울리는 스킬입니다. 반좀비상태로 만듭니다.


간파는 패시브로 크리티컬 확률을 10%를 올려주고 50%의 확률로 적부대의 패시브 스킬을 무효화 시킵니다. 치명타 발생시 100%확률로 발동을합니다.



랑그릿사를 하면서 전직태크가 1로 끝나면 나중에 룬스톤을 통해서 스킬정도만 배우고 빠지는게 좋습니다. 처음부터 올리면 절대 안된다고 생각하는 하이랜더 입니다. 마스터 보수시에는 hp + 48, 공격력 +12를 받습니다. 제압이라는 패시브를 배웁니다. 부대의 남은 생명 비율이 적보다 높으면 전투중 데미지를 + 12%로 상승시킵니다. 코스트1에 꽤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하는 스킬중 하나입니다.



히어로트리인 소드맨입니다. 힘의 외침이라는 스킬을 배웁니다.

적 단일 부대에 1.3배의 데미지를 부여 하고 적의 2개의 효과를 제거하고 공격력을 -20%감소 시킵니다. 1턴간 유지합니다.









마샬트리로 갈수있는 1차 제너럴입니다. 근거리로 창병을 운용을 합니다.

장갑 파괴라는 패시브를 배우고 전투 진입시 50%확률로 적의 방어를 -20% 감소시키고 전투에 들어갑니다. 이스킬때문에 히어로에서 룬스톤을 통해서 배워야합니다.



랑그릿사 엘윈 35레벨에 전직이 가능한 히어로 입니다.

빛의군단을 운용을 해줄수있는 불멸의휘광을 배웁니다. 부대의 생명이80%일때 데미지를 15%더 뽑아낼수있는 스킬입니다. 엘윈을 초절강화 버퍼로 사용할경우에는 빛군단의 피유지가 제일 중요하다고 말할수있겠습니다. 또 공격스킬인 검혼을 배우는데 이스킬은 배수가 1.8배로 높은 피해를 줍니다.



마샬을 일반 발가스나 프레아랑 비슷한 스킬구성을 가집니다. 창병으로써 탱커로 운용할때 필요한 스킬 미늘을 배우고 정면일격이라는 공격스킬을 배웁니다. 기본적으로는 엘윈은 탱커로 사용은가능하나 썩 좋은 판단은 아니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도 어느정도 유지력은있음 고유스킬로 인해서 말이죠.



추천인챈트는 히어로에서는 해일과 만월을 사용을합니다.

딜과 부대 유지에 좋은 인챈트 입니다.

만약 마샬로 추천을한다면 저는 강철이나 바위가 옳은 선택입니다.



마지막으로 랑그릿사 엘윈의 스킬은 3가지를 이렇게 사용을 합니다. 총 5코스트로

파이터 - 간파 히어로 - 검혼, 불멸의 휘광을 사용을 합니다. 만약 초절강화를 레딘에게 넘겨줄경우는 소드맨의 힘의외침이나 제너럴의 방어파괴를 사용을 합니다.

내일은 아마도 레딘 레온 엘윈 3개의 픽업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제국및 빛덱운용을 하실분들은 꼭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