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탱커 쿠우카 평가와 분석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탱커 쿠우카 평가와 분석



어제 프리코네편은 이리야가 나온후 니논을 살펴 보았고 이 혼란스러운 메타속에서 어떤 캐릭터가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선택한 탱커 쿠우카에대해서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마법 탱커지만 유니온 버스트를 통해서 자신의hp 를 회복할뿐만아니라 기본스킬로 도발을 가지고 있어 어그로를 자신에게 끌게 하는 능력도 있습니다. 이제 더이상 방덱은 최상의 선택은아닙니다. 충분한 딜러진이 있다면 탱커 1과 서포터 그리고 강력한 딜러를 선택하는것이 아레나 순위를 올릴수 있어서 준비를 했습니다. 그럼 이제 프린세스 커넥트 쿠우카에대해서 한번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일본 프리코네 내에서의 평점은 9.0점입니다. 기본적으로 9점이상이 1티어에 속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초반에 가챠를 통해서 쉽게 뽑을수있는것 또한 너무 얻기쉽습니다. 또! 던전코인을 통해서 개화를 시킬수있어 5성까지 정말 쉽게 올릴수있는점이 장점입니다. 강점을 보면 도발 효과 물방업으로 탱커로써 가출 만한 요소가 모두 있습니다. 또한 기본 마방이 높아서 어느정도 쿄우카와 이리야의 공격에 어느정도 버팁니다. 또한 hp를 회복을 하는 ub를 통해 한턴을 더벌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단점은 간단하게 탱커로써는 좋으나 물리공격은 낮습니다. 이점 한가지뿐








전위 물리공격 탱커 이며 초기레어도는 2성으로 얻기가 쉽습니다. 난이도가 이지합니다. 종족은 휴먼입니다. 메모리피스는 상점에서 던전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현재 던전 2배 이벤트 진행중인데 이때 개화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전용장비는 즐거움 초커라고 합니다.



쿠우카의 능력치를 나타낸 표입니다. hp 17위 마방 4위 물방 16위로 탱커로 가질 요소는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단 물리 공격력은 하위권에 속합니다. 프레나에서 주로 물리 방어 탱커 미야코와 함께 더블로 두는게 한때 유행이었습니다. 물공을 미야코로 다맞아주고 도발로 쿠우카가 몇대 맞아주는 식으로 하면 시간버티기에 참 좋았음



프린세스 커넥트 쿠우카의 스킬 구성입니다.


먼저 유니온 버스트는 엑시터시 트립 입니다.


자신에게 마법 흡수 배리어를 만듭니다. 또한 hp를 (중) 회복을 합니다. 자기앞에 다른 아군이 있다면 그 캐릭터에게 마법 배리어를 만들어줍니다. 이스킬로 딜러로 구성된 팟에 1턴내지 3턴까지 버티는 효과를 얻을 수있습니다. 정말 4탱조합을 하면 노조미 쿠우카가 서로 도발을 해서 은근히 까다로웠습니다. 이리야가 나오기전에는 항상 시간이 오버했던 기억이 있네요.


1번 스킬은 노릴 거라면 쿠우카를! 입니다. 이점때문에 오늘 작성을 하게 되었는데요. 요즘 쿄우카와 이리야등을 조합을하는데 타마키에게 선으로 없어지는 경우가 생기는데 쿠우카를 넣어준다면 이스킬로 자신에게 도발을 하고 / 자신의 물리방어력을 조금 늘려주기때문에 어느정도 아군을 보호해주는 역으로 쓰이기 좋습니다.







2번 스킬은 격렬한 것도 환영이에요! 입니다. 쿠우카 자체의 마방을 중올려 줍니다. 기본적으로 마방 탱커라는 인식은 기본 능력치가 높은것 뿐만아니라 2스킬과 그리고 ex스킬 때문이라고 해석을 합니다.


마지막 ex스킬은 망상 프로텍션으로 7랭크 부터 올릴수있습니다. 전투 시작 시 자신의 마방을 중 을 증가 시킵니다. 스킬 구성이 정말 좋죠?



프리코네 쿠우카의 1랭크부터 9랭크까지의 장비를 나열을 해두었습니다. 약간 짬뽕으로 서포터 계열의 장비와 전열딜러 타마키의 장비도 눈에 보입니다. 어느정도 서폿계열템은 참고에 모두 남아 도실거라고 생각을함. 다만 9랭 칼조각이 30개나 먹어야 해서 조금 얻는데 시간이 걸릴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전용장비는 아직 미출시 입니다. 이름은 즐거움 초커입니다.

탱커에 맞게 물방 마방 회복량 증가가 오르고 노릴 거라면 쿠우카를! 스킬을 강화시킵니다
! 정말 알찬 구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장비가 있을때는 0.5올라서 9.5의 평점을 받는것 같습니다.



인연 랭크는 8랭크까지 마방이 고정으로 올라가며 6랭크부터는 물방이 마지막 8랭크에서는 회피율이 오릅니다. 가끔 체감상 활을 사용하는 캐릭터에게 ub를 맞을때 미스가 종종 뜨는걸 목격하기도 합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쿠우카의 강점과 사용할 수 있는 점을 정리한 표입니다.

스킬로 마법방어력을 올릴수있고 마법흡수 배리어를 치기 때문에 가치가 있습니다.

마방 탱커는 얼마 없거든요. 또한 도발 스킬로 인해 단일 ub를 자신이 맞아줍니다. 저는 이게 정말로 큰도움이 된다고 생각을해서 오늘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자가 회복은 ub이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선두에 배치하면 초반에 녹아버릴수있는 사태가 오기도 합니다. point로 다른 물방 탱커와 섞어서 사용을 요구하는데 저는 약간 반대하는게 이리야덱 운용시에는 탱커 1과 시너지 2가 훨씬 더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쿠우카의 용도와 종합평가 입니다.

아레나에서는 마법공격력 중심의 덱을 상대로 채용을 하는게 좋습니다. 적절한 마법 베리어와 나의 강력한 딜러진을 향하는 화살을 나에게 돌릴수있는점이 큰장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또한 프리코네 후반으로 갈수록 강력한 마법공격을 하는데요. 이를 받아주기에도 정말로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프린세스 커넥트 쿠우카의 프로필 입니다.

신장은 157cm 생일은 11/19일 나이는 18세 혈액형은 AB형입니다.

지금메타에서 저는 정말 좋은 탱커중 한명으로 활약을 할수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프리코네 또 이어서 나올 신캐들 수영복 시리즈를 생각했을때 충분히 이번기회때 마방탱커를 키워두는건 어떨까요? 여기까지입니다. 내일도 충분히 생각후 다음 프리코네 캐릭터를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