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강력한 UB의 이리야 분석과 덱구성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강력한 UB의 이리야 완벽 분석


프린세스커넥트


이번 저와 함께 살펴볼 캐릭터는 6월 27일 패치로 만나볼수 있는 강력한 마법 광역 ub를 보유한 이리야 입니다. 현재 프린세스 커넥트 패치를 거듭할수록 강력한 딜러들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아리사, 쿄우카 등 엇비슷? 아니 더 강한 마공 캐릭터인 이리야는 아레나의 방덱을 박살낼수 있을 정도로 강한 캐릭터입니다. 아레나에서 특히 활용을 할 수 있어서 조금 하위권이나 더 높은 곳을 바라보기에는 무조건 필수입니다. 현재 플니세스 커넥트가 어느정도 고인상태여서 모두 95레벨 아레나 상위권도 모두 오성인 상태에서 정체가 되있는데 이번 이리야가 출시된 이후부터는 어느정도 판도가 변할 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장점과 단점을 모두 하나씩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양날의검같은 스킬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본 프리코네에서는 당당히 쥰과 노조미등과 함께 이리야는 1티어로 꼽힙니다. 평점은 9.5 전용장비가 있어도 9.5입니다. 역할은 공격자 딜러의 역활이며 아레나에서 특히 많이 쓰입니다.


장점은 강력한 범위 마법 공격 UB를 보유하고 있다는점. 톱클래스의 마법 공격을 자랑하며, 1,2스킬을 통한 자신의 피를 깍아서 마공을 올립니다. 또한 기술의 회전율이 높다고 합니다.







단점은 스킬로 자신의 hp를 소모하기때문에 순간적으로 중열에 들어오는 딜을 감당을 못합니다. 제생각에는 니논덱한테 한방에 무너져 버릴수도 있다고 봄. 중위공격을 하는 캐릭터들이 이제 카운터로 급부상을 할것으로 보입니다.


전용장비의 평가는 스킬 화력 / 버프 효과가 좋고, HP 흡혈률을 올려 줍니다.



프리코네 이리야의 기본 정보를 보면 중위 / 마법공격딜러 이며 초기 레어도는 3성입니다.

메모리 피스는 하드 17-3에서 나옵니다. 아직 한국에선 미출시되었죠. 무조건 픽업소환을 통해서 뽑아야 합니다. 재능 개화 난이도는 별4개 입니다. 저도 이리야를 위해서 여신의보석을 약 천개 정도 모아두었는데 내일 픽업소환으로 뽑고, 4성까지는 바로 가능하고, 몇번의 가챠를 더하면 바로 5성을 찍어줄수 있겠네요.



lv 127 rank13 의 기준으로 이리야의 상태치입니다. 중열 캐릭터이기 때문에 피통, 물방, 마방이 모두 최하타를 기록을 하고 있지만 마공만큼은 압도적으로 높은 5등을 기록을 합니다. 무엇을 뜻하냐 뒤가 없다는 말입니다. 정말 내구도가 정말 낮고 특히 물방이, 물리공격 캐릭터에게는 순삭을 당한다는 뜻. 이점을 보완을 해줄수 있는 프린세스들과 조합을 해야 합니다. 마지막 부분에 소개를 해드릴게요.








이리야의 ub(유니온 버스트)는 버밀리온 바이트 입니다.

범위내 적에게 광역 마공을 하고 hp를 회복을 합니다.광역으로 딜이 들어가지만, 범위는 주로 전열 / 중열 / 후열 이런식으로 한칸씩 들어 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중열 공격을 하는 캐릭터는 잡지 못하기 때문에 이점을 보완을 해주는 생존력을 올려주는 캐릭터와 조합을 해주어야 합니다. 또한 유니온 버스트를 통해서 1,2스킬로 잃은 피를 한방에 회복을 합니다. 극과 극이죠?







1스킬은 블리딩 블래스트 입니다.


전방의 단일 적에게 자신의 피를 소모하면서 마공을 올리며 데미지를 부가 합니다.

스킬 한번에 피를 1/3정도 소모를 하고 데미지를 줍니다. 피가 줄어서 생존의 부담감도 생기지만 피격으로 인식을해서 TP를 회복합니다.


2스킬은 블러디 스피어입니다. 전방의 적들에게 광역 피해를 줍니다. 똑같이 1/3정도의 피를 소모를 합니다. 1스킬이었던 블리딩 블래스트의 2/3정도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마지막 EX스킬은 피의 언약입니다.


7랭크부터 올릴수 있는 이스킬은 전투 시작시 마법공격력을 올리고 시작을 합니다.


다른 프리코네 캐릭터들도 EX스킬로 자신의 주스탯이 올라가는데 역시 이리야는 마딜러이기 때문에 마공이 올라가네요.



프리코네 이리야의 랭크별 장비 모음입니다. 하츠네, 쿄우카와 공통적인 무기 방어구 악세사리가 랭크별로 소모가 됩니다. 주로 지팡이 이미 나올걸 알고 있었기 때문에 저는 넉넉하게 모아두었습니다. 내일 가챠만 성공하면 됩니다! 여러분도 다모아두셨나요?



전용장비 이름은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스탯치중 마공 마방 HP흡수율이 올라갑니다. 강화스킬로는 블리딩 블래스트가 올라갑니다.




만약 내일 이리야를 뽑고 먼저해야할건 인연 랭크를 8까지 올리고 스토리를 보는것입니다. 2랭크부터 8랭크까지 마법 공격력이 올라가며, 마지막 8랭크에서는 마법 치명타가 올라갑니다. 정말 확실한 퓨어딜러인게 다른 방어적인 부가 능력치가 하나도 없다는점.



일본 커뮤니티에서 평가하는 이리야의 강점과 사용할수 있는점 분석입니다.

고위력범위 공격스킬을 가진이라고 평가를 했는데 2스킬인 블리딩 스피어인것으로 보임 탱커진을 한번에 많은 피를 깍을수있어서 좋음 또한 마법공격력 UP과 UB를 강점으로 보는데요. HP를 깍아서 마공을 올리고 또한 적 단체에게 매우 높은 데미지를 줄수 있는점을 강점으로 봅니다. 내일 꼭 뽑겠어!







또한 1,2스킬이후 유니온 버스트를 사용하고 나서 자기 피를 회복을 하는점이 좋습니다.

양날의검으로 성공할시에는 다시 만피에 가까운 피를 채우고 다시 공격을 이어나갈수있고, 중열공격에 녹으면 실패. 또한 스킨 회전율은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1,2 스킬이 모두 피통이 줄어드는데 이를 피격으로 판정을해서, TP회복이 빠릅니다. 빠른 회전율로 승부를 봐야 합니다.



프리코네 이리야의 단점은 말도 안되는 내구력입니다. 특히 물공에 약하기도 한데 마공을 주로 자신의 HP를 통해서 섭취를 하기 때문에 1,2스킬을 사용한뒤에 적의 중열 공격을 한대만 맞아도 호로록 녹아 버립니다. 물론 내일 모두 풀장비를 차고 95렙으로 만나겠지만 전열의 캐릭터 2개 중열 공격자2명정도만 있어도 아레나에서 녹아버릴수있는점을 주의시키고 있습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이리야의 용도는 아레나 클랜전 두곳으로 봅니다. 음. 클랜전은 아마 첫바퀴는 보스가 약하니까 그렇다쳐도 음. 어렵네요. 3~4회전하다보면 보스가 나름 쌔져서 일단 키워보고 다시 판단하는걸로봐야할것 같습니다. POINT로 편성전에 미리 모의에서 맞아보고 사용을 해보자고 말을 하네요. 퀘스트에서는 좀 어울리지 않을것 같아요.

딱 아레나 전용이 아닐까 생각함. 방덱을을 무참히 터트리기에 최고!








그렇다면 이번 프린세스 커넥트 이리야는 누구와 조합을 해야할까 회복스킬을 가지거나 TP를 올려주거나 마방업을 해주는 친구들로 추천이 되어있는데요. 시즈루 쥰 마호 유카리 노조미 등은 HP를 회복해주며 사렌 유키 유카리 등은 TP를 지원해줄수 있습니다. 저는 모니카도 괜찮지는 않을까 생각을 하곤 있습니다. 초반 4드론 러쉬를 할경우에는..



한가지 더 추가할부분은 전용장비를 통해서 얻을수있는 이점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뺄가 말까하다가 보면 도움이 될것같아서 넣었음



파티 편성의 예는 이리야와 쿄우카를 딜러로하고 사렌과 모니카등으로 행동업 및 TP회복을 해주는 조합을 추천합니다. 앞의 쿠우카가 일단 타마키의 공격을 맞아주는점으로 추천을 하네요. 어느정도 맞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상대를 보고 고르자는 코멘트가 있습니다.

정말로 니논 중심덱은 시작하자마자 유니온버스트를 중열에 날려버리기 때문에 무조건 피합시다. 프레나에서도



그렇다면 어떻게 이리야를 부술수있을가 하는 추천을 하는 캐릭터들은 주로 중열에 데미지를 쏘아버리는 캐릭터들 니논, 리노, 그리고 범위가 중열앞까지 넣을수있는 사렌등이 꼽힙니다. 자신의 HP를 사용해서 공격하지만 이약점을 이용을하면 쉽게 무너뜨릴수 있을것으로 풀이가 됩니다.



드디어 마지막 프린세스 커넥트 내일 신캐 이리야의 프로필입니다.

신장은 172cm 체중은 50kg 생일은 5/5 나이는 ?? 혈액형은 A형 취미는 세계정복입니다.

내일 픽업소환에서 모두 건승하길 바랍니다. 아레나 이제 더 재밌어 지겠는데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