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리노의 평가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리노의 평가



이번에 제가 준비한글은 프리코네 리노입니다. 조금 평가가 좋지 못했었는데요. 이번 이리야에게 나름 카운터를 칠수도 있지않을까 해서 준비를 했습니다. 어떻게 카운터를 칠수 있냐면 UB를 통해서 전방 범위에 모든적에게 물리데미지를 부여를 하는데, 리노는 이리야의 범위내에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이리야의 사정범위에 들지 않고 자신은 UB로 범위공격을 할수 있다는점때문입니다. 실제로 평가를 들어보면 UB가 평타 한 2~3대의 느낌으로 약하다라고 많이 말을 하는데, 실제로 1스킬의 크리티컬과 함께 터지면 탱커를 제외하고는 거의 빈사로 만든답니다. 이리야정도는 당연히 녹임.








먼저 프린세스 커넥트 리노의 평점을 보면 8.0으로 다소 낮은편에 속합니다. 전용장비가 있을때는 8.5를 받고요. 간이평가의 장점을 보면 스킬로 자신의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주고 전체 공격 + 다단 히트 유니온 버스트로 단체로 공격이 가능한점. 유니온 버스트 + 크리티컬로 적에게 확실하게 데미지를 부여 할 수있는점을 장점으로 봅니다.








프리코네 리노의 포지션은 후열로 / 물리공격딜러 입니다. 초기레어도는 3성이며

픽업소환말고 프리미엄소환에서 지타와함께 확률업으로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종족은 휴먼이며 메모리조각은 아레나 코인으로 입수가 가능합니다. 허나 아레나코인으로 우선순위로 올리지않고 모니카랑 타마키정도 완성하고 난 후 차선책으로 올립니다. 재능 개화난이도는 어제 유키보다는 좀 쉬운 별 3개입니다. 전용장비는 돌기 에로우라는 무기이네요.



최대상태때의 능력치 표인데 사실 우수할정도로 높진 않습니다. 후열이다보니 방어력과 HP부분은 낮지만 물리공격력이 20위로 조금 실망이 옵니다. 하지만 1스킬과 함께해서 크리티컬로 어느정도 보완을 해준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전 꽤 나름 리노를 고평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이리야가 날뛰는 시대에서 활용을 잘하면 충분히 좋은 카운터 역으로 사용가능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리노의 스킬 구성입니다.


UB(유니온버스트) - 애로운 레인


전방 범위 내 모든적에게 물리 (중)의 데미지를 부여합니다.

범위는 전체는 아니고 특정범위 입니다. 이 UB로 인해서 중열에 큰 타격을 줄수있는데 요즘 메타에서 탱커1 모니카 및 유카리 이리야 사렌을 쓰고있는데 충분히 높은 중열정도는 피상황에따라서 바로 커트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첫번째 스킬은 컨센트레이션입니다.

자신의 물공과 물리크리티컬을 (중) 증가 시킵니다.

유니온 버스트와 함께 작용을 하면 높은 크리티컬 데미지를 입힐수있습니다.


두번째스킬은 브레이크 애로우로 단일 물리데미지 중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유니온버스트만큼의 데미지를 한명을 부여합니다. 실상 데미지가 강하게 들어가진 않습니다.







EX스킬은 페네트레이션으로 7RANK부터 올릴 수 있습니다.

주스탯인 공격력을 (중) 증가 시킵니다. 다른 캐릭터와 차별없이 똑같이 중이 올라갑니다.



프리코네 리노의 장비구성을 보면 다른 활잡이 캐릭터와는 따로 차별성은 없습니다.

무기부분에서 하지만 다른 방어구나 악세는 미야코와 동일하게 장비를 사용을 합니다.

저는 사오리 스즈나를 제외하고 2궁수를 운영을 하는데 갈수록 활이 요구량이 늘어서 리노는 현재 8랭장비를 맞추고 있습니다. 이리야 카운터 방어덱으로 만들려고 구상중



전용장비는 돌기 화살로 물리 공격력 및 치명타를 올려줍니다. 강화스킬로는 1스킬인 컨센트레이션을 올려서 딜을 더욱 강화시킵니다.





3성이기 때문에 리노는 8랭크가지의 인연을 바로 올릴수가 있습니다.

주 능력치 물공이 8랭크까지 모두 올라가며 8랭에서는 물리 치명타 + 10을 추가 확보가 가능합니다. 후열 딜러에 맞게 방어능력치는 모두제외하고 다 좋게 올라간다고 생각을 합니다.



일본 프린세스 커넥트에서 리노의 강점을 보면 물리 공격력높이 높고, 뒤쪽에 배치가 되어 안정적인 딜을 낼수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물리방어 캐릭터에게는 딜이 들어가지않는다고 보면 된다고 POINT로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이점을 참고해서 보면 이리야 카운터를 칠때 리노외에 단일기로 앞탱커를 정리해줄 딜러가 필요 하다고 생각할수있습니다. 








또한 크리티컬과 범위공격으로 매우 높은 데미지를 줄수있는점이 좋음.



단점을 보면 TP 회복스킬을 자체로 가지고 있지 않아서 발동전에 쓰러질수도 있다고 함. 유키 및 유카리로 TP를 공급받고, 초반러쉬를 하라고 합니다. 실제로 이리야가 더빨리 유버를 쓰지만 약 반턴뒤 이리야가 2번째 UB사용전에 리노의 UB가 터지면 바로 없앨수있음또한 아레나에서 강력한 범위 공격수로 광범위로 쓸어버릴수있음. 하지만 이것도 이리야나 리논 중열덱 파괴에 한정으로 쓰이지 올탱커덱에서는 좋지 못한 판단이됨. 올탱커는 이리야로 뚫고 대 이리야전만 리노 및 니논을 추천을 합니다.



파티편성은 조금 니논과 비슷한면이 많은데요. 리마로 앞의 적을모으며 미츠키로 방깍을하고 유키 및 유카리에게 TP지원을 받고 한방러쉬를 합니다. 원래 이렇게 리마를 사용을 했는데 이리야의 범위에 닿을수도 있다고 생각이드니 강한 마방탱커를 앞에두는것도 좋다고 생각을합니다. 같이쓰면 좋은캐릭터로 추가적으로 시노부 및 쥰도 모니카가 보입니다. 모니카가 있으면 빨리 UB가 발동을 하니까 좋고 쥰은 잘버텨 주니까 UB까지 시간이 확보가 되기때문에 소개가 되지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프리코네 리노의 프로필을 보면 신장은 156cm 체중은 44kg 생일은 8/25 나이는 15세 혈액형은 a형이고 취미는 재봉입니다. 현재 프린세스 커넥트 이리야 패치이후 다양한 공략법이 나오고 있는데 한번 써보면 어떨까해서 소개를 해보았습니다. 다음글도 연관된 캐릭터로 준비해서 올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