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도발 탱커 노조미에 대해서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도발 탱커 노조미에 대해서


노조미


안녕하세요! 프리코네 유저분들 어제 하루는 캐릭터 소개를 쉬었고 오늘은 고민한 끝에 노조미를 선택을 했습니다. 꼭 했어야 했는데 빼먹은 부분이기도 하네요. 오랜만에 프린세스 커넥트 리세마라이야기를 하면 노조미가 나왔다면.. 일단 다시돌려야합니다. 마코토가 나올때까지. 이유를 설명을 하면 노조미 자체가 던전 코인으로 정말 쉽게 구할수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오픈한지 3~4달차가 되가는데 3,4월에 이게임을 시작했던 유저라면 모두 5성일거에요. 저도 5성을 찍은지 한참지남.. 도발 탱커라고 표현을 한건 유니온버스트 자체가 도발이 붙어 있어 모든 공격을 자기가 받아내는 능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재다능하고 쥰다음으로 좋은탱커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한번 알아보도록하죠!



먼저 노조미는 아이돌 가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유니온버스트인 라이브온 스테이지 자체가 무대에서 춤을 추는 그런 액션을 보여주죠. 평가를 보면 9.5의 상당히 높습니다. 최근에 8.0 8.5이런친구들을 주로 설명드렸는데 그친구들은 선택이고 이건 무조건 필수 입니다. 현재 탱커진으로는 리마 페코리누 쥰 미야코 노조미 쿠우카 정도 생각이나는데 리마를 제외하고 저 5명은 모두 5성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퀘스트와 아레나 모두 적정 판정을 받습니다. 장점은 유니온 버스트로 아군전체의 물공을 올려주며 자신에게 모든 공격을 타겟팅 시킵니다. 또한 아레나에서 앞에 스턴 CC기를 투하함으로 적의 공격을 딜레이 시키기도 합니다. 정말 미약하지만 회복스킬도 가지고 있음. 단점이 있다면 시작부터 도발을 하지 못합니다. 전용장비는 방어 상태를 더욱 올려 줍니다. 탱커로써 안성 맞춤임.



전위 물리 딜러로써 미야코의 뒤 쥰의 바로 뒤에 붙어 있습니다. 초기레어도는 3성입니다. 1티어 캐릭터지만 던전코인으로 쉽게 구할수있기 때문에 리세에서는 나와도 비추천. 종족은 휴먼입니다. 재능 개화난이도는 별두개로 상당히 낮습니다. 던전에서 얻을수있기때문 머 과금을 해서 여신의 보석이 남아돈다면 말리진 않겠음. 전용장비로는 브릴리언트 마이크를 사용을 합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노조미의 상태 / 스킬을 알아보겠습니다. 전체 스탯을 보면 물방이 굉장히 높습니다. 실제로 단일로 스면 쉽게 뚫지만 마구잡이로 방덱애들을 모아두는 덱을 보곤 하는데 유니온 버스트 라이브온 스테이지를 쓰면 또 어그로가 이쪽으로 쏠려서 금새 다른 앞열이 피회복을함. 마방이 다소 낮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앞서 설명했던 프린세스 커넥트 노조미의 스킬 구성입니다.

유니온 버스트로는 라이브 온 스테이지를 사용을 합니다. 아군 전체의 물리 공격력을 올리며 자신의 물방 마방을 중 올리며 적을 모두 도발을 해서 나에게 타겟팅이 오게 합니다.

스킬로는 클레르 슬래시 전방 범위 내에 적에게 물리 소데미지를 주며 대상을 스턴으로 만들어 버립니다. 1.5초간 기절시킴

아이돌의 응원을 통해서 자신의 주변의 아군에게 HP 소회복을 합니다.

EX스킬로는 루미너스 스마일로 전투 시작시 주스탯인 물방을 중을올려줍니다.

완벽한 탱커로써 이상적인 스킬 구성을 가지 노조미입니다.

힐스킬대신 물방을 소라도 깍아줬으면 정말 좋앗을텐데 ㅎㅎ;



현재 프린세스 커넥트에서 장비 X2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중점적으로 8랭크에 보이는 검을 위주로 파밍을 해주세요. 칼을든 전열 중열이 많기 때문에 .. 고생을 좀 해야합니다.

더군다나 이제 부터 장비 조각을 30개씩 모아야 하기 때문이죠. 남은 기간을 잘활용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12캐릭정도 8랭크 풀장비를 착용하고 풀강을 했으며 다음 영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프리코네에서 아직도 출시가 안된 전용장비이지만 소개를 해드리면 브릴리언트 마이크 한국섭으로 넘어오면 이름이 바뀔것으로 보임 주스탯인 방어 능력을 올려 줍니다. 강화스킬로는 스턴을 주는 클레르 슬래시가 강화됩니다.



조금 특이한점은 노조미 인연을 8랭크까지 올릴때 5랭크까지는 마방이 주로 올라간다는 점입니다. 6랭크 부터 물방 마지막 8랭에는 HP 자동 회복능력이 붙습니다. 유니온 버스트로 아군 물공이 올라가지만 저는 마방딜러와 조합도 어울린다고 생각을 합니다. 타마키로 부터 도발을 사용을 해서 아군을 보호해주기 때문이죠 비슷하게 쿠우카도 있지만 노조미에 비해 순삭을 당함으로 크흠..



노조미의 강점을 보면 유니온버스트의 장점을 크게 둡니다. 자신의 방어력 및 도발 효과 스턴 여러가지 면에서 좋다는 평가 밖에 없음 HP가 높고 탱커역활으로 확실합니다. 회복능력으로 아군을 서포터 한다는 점도 있긴한데 너무 소량이여서이건좀..



단점을 보면 위에 말했던 대로 회복량이 적기 대문에 내구성 보존에 관련된 내용이 있습니다. 또한 도발을 UB를 사용하기 전에 타마키와 하츠네 등의 캐릭터를 보호 해줄수 없다라고 함. 이럴때 발동할수있는 방법은 간단한데.. 1탱으로 노조미를 세워서 맞으면서 나의 TP를 보존핼수 있는 캐릭터 등과 조합을 해주시면 시너지 효과를 볼수있답니다. 주로 프리코네 유카리, 마호 등의 캐릭터들 행동력을 주는 모니카 까지. 그래야 선발동 효과를 볼수가 있음



조합은 모니카 쥰 마코토 시즈루 등과 궁합이 좋다고 하지만 모든 덱에 다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쿄우카 아카리 와도 좋다고 보고 마코토 아리사 조합과도 모두 좋다고 봅니다. 그뒤 딜러를 지키기 위해선 시너지인 모니카가 필수라고 봄. 개인적으로



프린세스 커넥트 노조미의 프로필 입니다. 신장 157cm 체중 40kg 생일 1/24일 나이 17세 혈액형은 B형 취미는 무대 감상 및 댄스 입니다. 처음 시작했다면 던코로 개화 1순위라는점을 알아두시고 하시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가 노조미 분석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