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TP지원 서포터 사렌 정보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TP지원 서포터 사렌 정보


사렌


지난번 노조미 작성후 못쓴 2~3성 중에 누가 가장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이번엔 사렌을 작성을 하기로 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아레나 대부분이 쓰는 정석덱을 쓰고 있고, 프레나에서는 재밌는 니논 & 리논 중열 파괴덱을 쓰고 있는데 그구성에 필수적인 사렌을 작성해보고자 함. 특징은 TP서포팅을 하면서 자신의 유니온버스트로 아주 소량의 딜링도 가능하다는점이 장점입니다. 또한 메모리피스까지 얻기가 쉽다는점이 큰장점입니다. 하드퀘스트 초반부터 획득가능하기 때문에 프리코네 스테미나 운용을 할때 하드에서 얻기 쉬운 메모리피스는 3~6번정도 토벌해주는게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사렌


괜찮은 3성임을 말해주는 평점 9.0을 보여줍니다. 역활은 지원형 서포터고 퀘스트 및 아레나에서 적정판정을 받습니다. 대략적인 평가로는 장점에 HP상태가 높고, 아군 TP회복기술이 강력하고, 유니온버스트로 범위공격을 하고 자신의 HP가 낮을때 유니온 버스트 위력도 강해지는점. 또 이것으로 인해 역전도 노려볼수있는점을 꼽구요. 단점은 범위 기술이지만 전체를 다 맞출수 없는점 메인딜러로는 사용이 불가능한점입니다.

전용장비 평가로는 HP가 낮을 수록 데미지가 상승하고, 적의 공격에 의존하기 때문에 임무수행에 어려운점을 말합니다.



프리코네 사렌의 기본정보를 보면 중열 물리공격을 합니다. 초기레어도는 3성입니다. 지난 픽업 소환 10회 무료를 할때 픽업확률업으로 나온적이 있습니다. 아마 그때 최소 한번에서 3번정도는 모두 확인하셨을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종족은 엘프 길드는 사렌디아 구호원입니다. 메모리피스는 하드 2-3, 9-3, 18-3 세군대서 파밍이 가능 운이좋으면 하루에 9개정도 나쁘다면 3 평균 5개는 구할수 있을것으로 보임 아직 한국은 9-3밖에 안뚤려있음. 재능 개화난이도는 별3개로 던전캐릭터들보다 다소 높다고 판단을 합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사렌의 능력치 상태입니다. 중열캐릭터기 때문에 방어력이 높진 않습니다. 사렌은 그래도 다른 중열캐릭보다는 준수한 면을 보입니다. 피통이 탱커진에 못지 않게 나름 평타를 친다고 보면 됩니다.



프리코네 사렌의 스킬 구성 입니다. 유니온 버스트는 - 소드 오브 피닉스 입니다.

전방의 범위 내 모든 적에게 물리 데미지 중을 부여를 합니다. / 사렌의 HP가 낮을 수록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50%때 1.5배 10프일떄 2배의 데미지를 부여 합니다. 

스킬로는 파이어 슬래시 - 전방의 모든적에게 물리데미지 소를 부여 합니다.







2번째 스킬로는 엘레강스한 응원입니다. - 가장 가까이에 있는 아군 하나의 TP(중)을 회복합니다. 가장 근처의 아군에게 TP회복을 합니다. 이점으로 인해 유저들은 니논을 사용해서 중열 파괴덱을 구성하기도 합니다. TP를 몰아줘서 시작하자마자 유니온버스트 시전을 합니다. EX스킬로는 노블 엘레강트 소울로 전투 시작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 중을 증가 시킵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사렌의 장비표입니다. 앞부분 무기 방어구 쪽은 전열쪽 나머지는 중열쪽의 반반을 섞어 두었다고 보면 됩니다. 특히 8랭크 가장앞의 무기는 많이 소모가 되니 오늘까지 일반 2배 퀘스트일때 많이 돌아두시는게 좋습니다.




사렌의 전용장비는 글로리아 깃털입니다. 주스탯인 HP와 물리 공격력이 올라갑니다. 강화 스킬은 두번째 스킬인 파이어 슬래시입니다. 전방에 데미지를 줄때 조금 더 많이 들어가게 합니다. 강화스킬로 인해 크게 달라지는건 없다고 생각을 합니다.



인연은 주스탯 물공이 올라가고 6랭크부터 HP가 올라 갑니다. 마지막 8랭크에서는 물리 치명타가 올라갑니다. 항상 말하지만 이건 기본으로 올려줘야 합니다. 기본으로 3성이기 때문에 길드 하우스에서 호감도 작을 하면 8랭크까지 정말 쉽게 올릴수 있으니 바로 올리고 시작을 합시다.



이제부터는 사렌의 용도 / 재능개화를 해야하는지 작성을 합니다.

물리 중열 서포터로 HP가 내려갈수록 유니온 버스트의 데미지가 증가하고 아군의 TP를 회복을 해서 적을 역전하기도 합니다. 강점으로는 아군 단일 근처의 TP를 회복을 하는데, 주로 니논과 자주 사용을 합니다. 



피통이 적어지면 유니온버스트가 강해지지만 이건 조절을 하기가 어려워서 단점으로 꼽힙니다. 그래서 사렌을 사용을 할때 앞열 탱커중. 리마를 주로 사용을 하기도함. 또한 가장 근처의 아군에게 TP회복을 하는데 아군 딜러가 녹아버리면 TP회복이 또 앞의 탱커에게 갈수도 있어서 노답인 상황을 만들기도 합니다. 조합에 따라서 다르지만 제가 지금까지 본 최강의 조합은 니노 및 리노를 이용해서 유니온버스로 중열을 삭제하는 조합입니다. 아레나 보다는 프레나에서 자주 쓰임.









사렌과 어울리는 좋은 캐릭터로는 제가 소개해드린 니논 및 타마키 등을 사용을 합니다.

이유는 강력한 유니온버스트를 가지고 있고 중열로 TP지원을 쉽게 할수 있습니다. 재능개화 추천은 TP회복을 하는점이기 때문에 크게 우선시 하고 있진 않습니다. 또한 하드퀘스트에서 메모리피스를 쉽게 얻을 수 있어서 개화 난이도는 높게 판단하고 있지 않습니다.



마지막 프린세스 커넥트 사렌의 프로필입니다. 신장은 155cm 체중 43kg 생일은 10월 4일 나이는 17세 혈액형은 A형입니다. 총평을 하면 사렌을 이용을 한다면 유니온버스트 한바이 강한 캐릭터들을 주변 배치해서 다양한 조합을 짤수있는 좋은 캐릭터라고 생각을 합니다. 리세마라에서는 무조건 마코토를 우선으로하고 필수적인 3성이 쌓이면 욕심을 내서 재능개화를 하는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