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그릿사 모바일 기마힐러 티아리스 전직과 정보정리

랑그릿사 모바일 기마힐러 티아리스 전직과 정보정리




안녕하세요? 제가 랑그릿사 카테고리를 블로그 탭에 맨처음 달았을때 작성했던 티아리스를 재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리아나보다 스토리에서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탁월한 기동성을 가지고 있고 힐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정말 아군의 유지력을 잘 보존해준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번 픽업소환에서 파인애플 디하르트와 함께 나왔는데 저같은경우는 20만원정도 사용을 해서 뽑긴했습니다. 한개... 파인애플 3번당첨 ㅡㅡ; 여러분들은 한번에 뽑으셨나요? 그래서 저는 이번에 티아리스를 뽑아서 꽤 괜츈한구성 공주4 +객원딜러 레온으로 운영을 하려고 합니다. 그럼 이제 하나씩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랑그릿사 모바일 일본에서는 100점만점중 97점을 받고 있습니다. 대다수가 70~90점사이인데 이건 높은 수치가 분명합니다. 최종전직으로는 홀리 나이트가 있고 B,C를 받은건 1차전직의 사제와 유니콘 나이트 입니다. 초기에는 시스터로 시작을 합니다. 고유 스킬로는 치유의빛을 가지고 있으며 행동 종료시 주위 2칸안의 아군에게 치유 부여를 합니다. 티아리스의 지능 x 3배의 힐을 해주기 때문에 아군 유지력에 큰도움을 주죠.








조금 초절강화에서 팀을 짜기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리아나에 비해서 왜냐하면 세력이 시대의 주역 / 빛의 기원 / 공주 연맹 3가지밖에 들어갈수 없는데 시대의 주역과 빛의기원은 평가가 안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버프면에서나 힐면에서 좋아서 객원으로 혼자 단일 힐러로 사용을 합니다. 아쉬운점은 자체 초절강화를 사용하지 못하는점이고요. 하지만 2차 홀리나이트 때 사용하는 진격의가호, 기적등으로 아군을 더욱 강하게 만들어줄수 있습니다. 또한 기병이기 때문에 이동거리가 길어서 빠르게 다친? 아군들에게 멀리걸어서가서 힐을 해줄수 있는게 큰장점입니다. 공주연맹덱이라면 엄청 좋고 다른 세력에들어가도 좋다 이렇게 말해줄수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카를 눈팅하셨을때 모두 티아리스를 뽑으려고 난리를 칠겁니다. 물론 파인애플 인증샷이 더많죠 ㅋㅋ;







랑그릿사 티아리스의 전직은 시스터에서 세인트나이트 홀리나이트로 전직을 합니다. 양옆의 전직 주교라던지 유니콘 나이트의 스킬이 꼭 필수적이진 않기 때문입니다. 룬스톤이 남아있을경우에 스탯을 받기위해서 양옆으로 전직을해서 클래스마스터를해서 스탯을 조금 받는 정도로 응용이 가능하겠습니다. 룬스톤은 구하기 어려우니 나름 .. 구지 이렇게 할필요는 없고 딜러들을 위주로 룬스톤을 사용해주세요.



초기클래스 시스터부터 1차 사제 세인트, 유니콘 2차 최종의 홀리나이트로 티아리스는 전직을 합니다. 최종이 한가지여서 복잡할게 전혀없습니다. 2차가 당연히 한단계위의 스킬을 배우기 때문에 가운데로 직진을 쭉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다음 스샷부터 전직별 어떤 스킬을 사용을 하는지 작성해보겠습니다. 아 랑그릿사 모바일의 모든 캐릭터는 고유스킬은 변하지않고 계속 똑같다는점을 기억해주세요. 아까전에 티아리스 고유스킬은 치유의 빛 이었습니다.








초반 시스터는 기마힐러는 아닙니다. 이동범위 3과 사정거리 2를 가지고 있고요. 힐과 프로텍션 두가지 스킬을 사용을 합니다. 둘다 단일대상에게 사용이 되고요. 힐은 영웅의 지력의 5배의 hp를 회복을 합니다. 프로텍션은 방어력을 +20%로 올리고 마방감소와 치료불능에 대한 면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교의 경우는 일단 말을 타지 않기 때문에 전직을 안하는것도 있지만. 최종전직루트로 올라갈수 없기 때문에 안갑니다. 공격 지원이라는 스킬을 배우는데 행동 종료시 근접한 아군 부대에게 공격 지력 + 15% 및 면역 공격 지력감소 침묵 면역을 해줍니다. 1턴간 패시브입니다.



세인트 나이트로 주로 전직을 합니다. 이유는 간단 최종전직으로 갈수있는 루트이기도 하며 기마를 탑니다. 이때부터 그리고 매스힐이라는 소피아가 사용하는 스킬을 사용을 합니다. 광역힐이 가능해집니다. 지능의 3배를 회복을 합니다.



유니콘 나이트도 기마를 탑니다. 위에 말했던 이유로 1차 전직에서 끝이기때문에 클래스마스터 스탯치만 받기위해 전직을 하죠. 광역마방이라는 액티브 스킬로 범위 아군의 마방+30% 기절 , 강화방해, 이동력 면역 부여를 시킵니다.



티아리스의 최종전직은 홀리나이트입니다. 10이면 10 모두 이렇게 전직루트로 올라오셨을겁니다. 35렙때 2차 전직이 가능합니다. 진격의가호, 기적등의 스킬을 배웁니다.

단일대상에게 걸어줄수있고 쿨타임은 2턴입니다. 인챈트에 따라서 다양하게 사용을 하는데, 이것때문에 시계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버프를 우선시하는 분들은 정말 힐러로써와 버퍼로써 모두 값어치를 제대로 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랑그릿사 모바일 티아리스 추천병정으로는 세인트 나이트와 볼트레인저를 사용을 합니다.

1순위로는 세인트나이트를 사용을 하는데 공격시 적에게 마법데미지를 주고 영웅이 주는 치료효과를 높여주고 hp가80%일대 방어력을 + 10%올려주기 때문입니다. 몸땡이가 약한 힐러를 더욱 보완을 해주죠. 기병이기 때문에 창벽에게 약합니다.



인챈트는 시계를 사용을 하거나 힐을 극대화해주는 수정을 사용을 합니다.

방어력과 마방을 + 5%올려 줍니다. 4셋시 치료효과를  +20% 올려줍니다. 정말 말도안됩니다. 초절을 받고 힐을쓰면 거의 max로 채우는데 수정까지 인챈트를하면 효과가 엄청 극대화 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마지막으로 티아리스의 스킬슬롯은 어떻게 편성을 하느냐 1차 시스터에서 배운 힐 그리고 마지막 홀리나이트에서 배운 진격의 가호와 기적으로 편성을 합니다. 아군 두칸까지 고유스킬로 피회복이 가능하기때문에 진영은 약간 티아리스를 중심으로 해서 둘러싸주는게 좋습니다. 접근도 못하게 할수 있습니다.


랑그릿사 이번 픽업에 뽑아두면 당연히 조각을 빨리 모을수 있어서 좋습니다. SSR은 진영에 맞게 한 4~5개만 있으면 되고 저는 그이후는 장비빨이라고 일단은 생각을 합니다. SSR이 무엇이냐에 따라서 확실히 달라지지만 티아리스는 정말 좋다고 저도 생각을 합니다. 모두 즐거운 겜하셧으면 좋겠네요. 내일은 이제 SSR알테뮬러와 SR한캐릭터 한개를 준비해서 오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