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그릿사 모바일 리파니 전직과 영웅 분석

랑그릿사 모바일 리파니 전직과 영웅 분석



리파니



안녕하세요! 어제는 하루 쉬었고 오늘부터 일요일간 총 6~7개의 캐릭터를 재정리및 새로 쓰려고 합니다. 오늘은 새로운 신캐 SR등급의 리파니에대해서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첫번째로 리파니는 마법사 포지션입니다. 마지막 전직인 위저드시 고유 스킬인 마법 창조를 통해서 자신 주위 3칸 내 적 부대에게 마법 폭탄 리파니의 지력 2배의 고정피해를 줍니다.









일본 랑그릿사내에서의 리파니의 평점은 7.0으로 사실 거의 쓰이진 않습니다.이유는 조금 다양하다고 보는데 첫번째로는 세력이 빛의 기원 / 공주 연맹에서 만 사용을 하는데 약간 들어갈 자리가 애매하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초기레어도는 sr등급 출전은 랑그릿사 3탄에서 등장을 했습니다. 쓰리 사이즈는 82 / 56 / 83이고 키는 164cm 41kg 입니다.









마법사 포지션이기 때문에 최종 전직인 매지션시에 지력 > hp > 마방순으로 높습니다.

마법 창조라는 고유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행동 종료시 주위 3칸이내 적에게 마법폭탄(영웅 지력의 2배 피해를 줍니다.) 이점이 극 강점으로 아레나에서 진영을 어떻게 잡느냐 에다 따라서 한명에게 계속 고정피해를 줄수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진영을 잡기 나름에 따라서 캐릭터의 효과를 극대화할수 있습니다.



랑그릿사 지형을 무시하는 천공사수를 이용해서 유리하게 상대를 공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유 스킬로 고정 데미지를 추가로 줄수 있는점을 강점으로 봅니다. 주로 아레나 / 보물을 잡아라 (금화 획득하는곳) / 여단 전투 형귀 헬스장에서 사용을 합니다. 리파니에 추천 클래스는 두가지 입니다. 위저드와 스나이퍼 입니다. 위저드를 추천하는 이유는 디버프를 부여할 수 있는 강력한 범위 스킬이 많다는 점이고 스나이퍼는 나암과 마찬가지로 조준이라는 스킬을 통해서 부대가 주는 피해량을 10% 늘려주고 1턴칸 2칸 이동 할 수 있게 해주고 다시 공격도 하게 해줍니다. 주로 스나이퍼로 천공사수까지 병종을 업글후 마법사로 사용을 합니다.








랑그릿사 모바일 리파니의 주로 사용하는 인챈트는 마술과 시계를 사용을 합니다.

법사 계열이 많이 사용하는 이 두가지 인챈트는 


마술의 경우 2세트 공격 지력 +5% 4세트 스킬 피해량 + 10% 광역 스킬 사용시 추가 데미지 + 5%를 줍니다. 


시계의 경우 2세트 공격 지력 + 5%  4세트 스킬로 피해를 주었을때 30%확률로 해당 스킬으 쿨타임을 -5 줄여 줍니다.



리파니의 전직 트리 입니다. 초기 메이지로 시작을 해서 1차 서모너 /  아크메이지 / 스나이퍼 3가지로 분류 되고 최종은 위저드 한가지 입니다. 각각 직업별 상세 스킬도 살펴보면



노전직인 메이지는 코스트 1의 윈드커터 및 마방 지원을 합니다. 모두 단일기 입니다. 마방지원의 경우 턴 종료시 근접 아군에게 올려주고 기절 강화 방해 이동력 감소의 면역을 부여 합니다.



리파니 1차 전직 서모너는 썬더라는 스킬을 사용을 합니다. 단일 적 부대를 공격해서 1.5배의 피해를 줍니다. 기병에게 더 큰 피해 공격을 줍니다. 하지만 말씀드리고 싶은건 서모너로 전직은 하지 않음. 클래스 마스터시 hp + 80과 방어력 5를 습득




두번째 아크 메이지는 이동 3 사정거리 2을 보유 합니다. 클래스 마스터시 hp +48 지력 +12를 얻습니다. 클래스 스킬로는 토네이도를 사용을 합니다. 범위내의 적에게 0.3배의 광역 피해를 줍니다 특히 비병에게 더 큰 데미지가 들어가며 적의 공격 - 20%을 2턴간 낮춥니다.



스나이퍼의 경우는 나암과 마찬가지로 조준이라는 스킬을 통해서 운영을 합니다. 자기 부대의 데미지를 자버프로 10% 증가 시키고 1턴간 지속을 합니다. 기병에 비해 기동성이 부족하다고 생각을 하는 부분은 활을 사용하는 직업군은 지 조준을 통해서 어느정도 기동성을 매꾸기도 합니다.



랑그릿사 모바일 리파니 최종전직은 위저드 입니다. 패시브의 공격 대지원을 통해서 행동 종료시 주위 2칸 내 2개 다른 아군 부대에게 피해량 +15% 및 공격 지력 감소 침묵을 부여 합니다. 1턴간 지속 시킴. 액티브인 부식은 범위내 공격에 0.3배의 광역을 부여하며 2턴간 치료를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총평을 하면 랑그릿사 이번 신캐 리파니의 경우는 세력면에서 너무 애매함이 있다. 스토리 모드 외에는 쓸만한곳이 다양하게 있다 정도 입니다. 곧 다른 신캐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