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그릿사 모바일 파나 전직 및 분석입니다.

랑그릿사 모바일 파나 전직 및 분석글


파나


이번글은 랑그릿사 6월19일 새로 추가된 신캐 SR 파나 입니다. 고유 스킬인 강력한 도움을 통해서 아군부대의 광역 스킬 피해를 부여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테뮬러의 여친으로 궁병 비병 창병 3가지로 전직이 가능하며, 단일로는 조금 많이 부족하고 광역마법사인 보젤 라나 등과 조합을 할때 상당히 강한점을 보여줍니다.








파나의 평가 및 프로필입니다. 평점은 7.5점으로 전에 소개했던리파니보다 0.5높습니다.

초기 레어도는 SR등급입니다. 진영은 제국의 빛 어둠의 윤회로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하게 진영을 골라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범용성이 좋음 쓰리 사이즈는 89 / 54 / 86 이고 키는 168cm 56kg입니다.








추천전직은 레인저가 1순위고 2순위는 드래곤 마스터로 꼽습니다. 비병으로 쓰기보다는 궁병으로 주로 사용. 능력치를 보면 1순위 공격력 2순위 hp가 높은 스탯치를 가집니다.

고유스킬로는 강력한 도움입니다. 행동 종료시 주위 2칸 내 모든 아군 부대에게 버프를 부여 합니다. 광역 스킬 피해 +10%를 올려줍니다. 1턴간에 그렇기 때문에 마법사 광역과 어울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파나는 아레나 / 고블린 보물 / 여단 전투 3가지 컨텐츠에서 주로 사용을 합니다.

추천 클래스는 레인저 단독 입니다. 고유 스킬인 강력한 도움이 있기 때문에 레인저로 운용을 합니다. 드래곤 마스터인 경우는 지형에 관계없이 이동하는 기동성은 좋지만, 무리해서 룬스톤을 사용 할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추천 인챈트는 두가지 만월과 시계를 사용을 합니다.







만월의 경우는 2세트 기준 공격, 지력이 5% 상승 하고 4세트기준 체력이 80% 이상일때 모든 공격 방어력 속성이 +10% 증가 합니다. 체력 유지가 필요한 캐릭터가 주로 상요을 합니다.


시계의 경우는 2세트 공격력 지능이 +5% 상승하고 스킬데미지를 입혔을경우에 스킬 쿨다운이 5% 감소 합니다.



랑그릿사 파나의 전직 트리입니다.

초기 아처로 시작을 해서 좌측 스나이퍼 -> 레인저 트리를 타거나

중앙의 드래곤 나이트 -> 마스터

그리고 우측의 창병인 제너럴로도 전직이 가능합니다.

아처부터 2차 드래곤 마스터까지 상세정보를 확인을 하면




1 아처의 경우는 이동범위 3 사정거리 2를 가진 궁수 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스킬은 물리 공격인 화살비를 사용을 합니다. 범위내의 모든적에게 0.3배의 데미지를 입히고 버프 1개를 제거 시킵니다. 전투후 이동이 가능해서 생존력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강역 강화를 통해서 스킬 범위 안의 아군에게 공격 지력 + 20% 공방지능 감소 침묵의 디버프 면역을 부여 합니다.



파나가 주로 타는 트리로는 스나이퍼 궁수 트리입니다. 나암과 마찮가지로 조준이라는 액티브 스킬을 배웁니다. 부대 피해량을 10% 올리며 추가적인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점으로 인해 기동성 및 생존력에 큰 도움을 받습니다. 클래스 마스터시 hp + 48 공격력 +12를 받습니다.








또다른 전직인 드래곤 나이트 입니다. 이동범위가 5 사정거리 1을 보유 합니다.

마스터시 hp + 48 민첩 + 8 이올라갑니다. 주로 가지 않습니다. 루나 와 마찮가지로 풍압이라는 패시브를 받아섯 데미지를 준 후 턴종료시 주위 2칸에 0.1배의 범위 데미지를 주고 50%확률로 약화 효과를 부여 합니다.



또 다른 전직인 제너럴은 탱커로 운용이 가능해집니다. 알테뮬러와 똑같다고 봐야하는게 맞는것 같습니다. 증원이라는 패시브로 행동 종료시 자신의 부대 체력을 20% 회복합니다. 제너럴은 좀 매력은 없다고 봅니다. 다른 영웅 제너럴이 훨씬더 임팩트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처 - > 스나이퍼 -> 마지막 전직인 레인저는 엑티브 및 패시브 스킬을 한가지씩 배웁니다. 방어 대지원을 패시브를 통해서 주위 2칸내 아군 2명에게 데미지 -15% 감소 버프를 걸어 줍니다. 이효과는 1턴만 유효 합니다.

그리고 액티브 스킬인 다리저격을 통해서 단일 적을 공격을 해서 1.4%배의 데미지를 줍니다. 또한 다리를 공격한다는 점으로 인해 상대의 이동력을 -2 감소 시킵니다.  1턴간 유효



드래곤 마스터시에는 란스라고 생각하시면 편할것 같습니다. 임팩트가 크게 없다고 생각을함. 파나를 쓰기보단 란스를 사용을 하는게 더 맞다고 봅니다.


랑그릿사 이번 신캐 두가지를 모두 정리하면서 이번 파나에 대해서 총평을 하면 천공사수 샤프슈터 등의 병종을 이끌기 때문에 기동성면에서는 확실히 좋을수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제국덱이나 윤회덱사용시에는 그냥 쓸만한 정도로 생각이 들고 꼭 필수까지는아니고 조합에따라서 더 강하게 시너지를 일으킬수 있다. 이정도로 마무리를 하고 싶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