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서포터 도화가 스킬트리 / 각인 소개

스트아크 서포터 도화가 스킬트리 / 각인 소개

2022년 1월 12일 추가 된 요즈족 서포터 도화가 스킬트리와 각인에 대해서 공략을 진행합니다.

로스트아크 도화가는?

2022년 1월 12일에 출시한 3번째 서포터 클래스입니다. 노키즈존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밸런스 패치 이후 떠오르는해가 만개의 영향으로 24m 반경의 파티원을 모두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인식이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더군다나 요즘 랏폿이 심하기 때문에 군단장 파티에서 환영받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호막, 힐, 지속적인 공증, 정화 등 빠지지 않는 스킬을 구비하고 있다는 점. 타서포터에 비해서 난이도가 높은점은 타격의 대가 딜러와 함께 할 때 케어가 다소 어렵다는 점이 있음. 신직업이라 그런지 만개 전각이 가격이 높은편에 속하고, 직각악세 또한 시세가 높게 형성되어있습니다.

 

로스트아크 도화가 전투 특성은?

초반에 도화가 출시 당시 특화와 신속에 대한 의견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최근에는 극신속으로 악세를 맞추어서 빠른 케어에 집중을 하는 편입니다. 목걸이에는 특화 / 신속, 나머지 부위에는 신속을 주로 올립니다. 극특을 사용하다가 극신으로 변경해서 사용을 해보았는데, 둘다 장단점이 명확합니다.

 

극특의 경우는 쿨타임이 빠르게 돌지 않아서 적절한 케어가 불가능하지만 마나가 충분하고, 극신의 경우는 팔찌에 마나회수가 없거나 트라이포드에 정신강화가 없다면 다소 마나 부족현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패치로 해우물에 마나회복이 붙어서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팔찌를 착용하기 전에도 마나 부족을 느끼지 않고 플레이가 가능합니다.(낙인기에 단죄, 심판을 사용하면 더욱 쾌적한 케어가 가능함.) 또한 극신으로 가면 기믹수행 시 무난하게 진행 가능.

 

로스트아크 도화가 각인은?

도화가 각인

3,3,3,3,3 기준으로 만개, 전문의, 각성, 중갑착용, 급소타격이 가장 이상적인 셋팅이고 현재 정석으로 채용을 합니다.

이전에는 구슬동자와 최마증정도 급소타격대신 사용을 했지만, 현재는 급소타격을 채용합니다.(쿠크에서 급소타격 채용 시 솔무력도 가능)

 

유물에서 3,3,3,3을 채용한다면 만개, 전문의, 각성을 필수적으로 사용합니다.

 

고대에서 3,3,3,3,3,1 사용한다면 1에서 위기모면을 채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로스트아크 도화가 스킬트리

흩뿌리기는 파티원에게 보호막을 입히거나 무력을 위해 사용하는 스킬입니다.

트라이포드는 마나가 부족하다면 2-1-2을 채용하고 그렇지 않다면 3-1-2를 채용합니다.

첫 번째 트라이포드의 둥근 방울을 채용함으로써 자신의 생존력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콩콩이는 총 3번 점프를 뛰며 파티원에게 보호막을 전달하고 아이덴티티 게이지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트라이포드는 1-1-1을 채용합니다. 풍요룬과 함께라면 많은 게이지를 회복할 수 있답니다.

 

미리내는 홀딩 스킬로 파티원의 받는 데미지 감소와 보호막을 생성해줍니다. 1-1-1트포를 주로 사용하며, 익숙한 레이드라면 1-3-1트포까지 고려를 해볼만 합니다.

 

낙인 스킬로 단죄를 터트리기 상당히 좋습니다. 유틸적으로 뛰어나고 극특 캐릭터의 느린 이속을 케어해줄 수 있습니다.

3-3-1이나 3-3-2를 채용합니다. 검은 낙인을 사용해 높은 데미지를 적에게 줄 수 있습니다. 적중시키기 쉽기 때문에 필자는 3-3-1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도화가의 카운터 스킬입니다. 10레벨까지 올리지 않는 이유는 피해량 증가라서 쓸모가 없기 때문입니다.

고정적으로 2-3을 사용합니다. 빙글빙글이나 공중회전 사용 시 상당히 카운터치기가 피곤해집니다.

 

다양한 버프가 있는 해우물은 필수적으로 채용해야합니다. 마나회복 or 보호막 공격력 증가가 모두 가능합니다.

1-2-1 및 3-2-1을 채용합니다. 악몽셋을 착용한 끝마딜러가 있다면 마나회복을 빼고 먹의비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력화 중상의 스킬로 주로 쿠크세이튼에서 채용을 하는 편입니다. 주로 2-1-1을 사용합니다. 무력화 강화 시 상으로 올라가는 완소 스킬 중 하나

무력화 중상의 스킬로 2-2-1을 사용합니다. 압도나 풍요룬을 채용합니다. 두루미처럼 강화 시 무력화가 상으로 증가합니다.

아이덴티티 게이지 수급용으로 사용하는 환영의 문은 정화와 포탈을 탄사람에게 피격이상 면역 버프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2-2를 주로 사용하며, 정화가 필요 없다면 2-2-1을 채용합니다.

다양한 버프를 가진 해그리기는 스킬 시전으로 범위내의 파티원에게 공격력과 피해 감소 공속을 증가시켜주는 스킬입니다. 1-1-1이나 1-2-1을 사용합니다.

 

총 10개의 핵심 스킬을 설명드렸는데 여기서 8개를 채용해야합니다. 각 군단장에 따라서 다르게 채용을 해줍니다. 필자의 경우는 흩뿌리기, 콩콩이, 난치기, 범가르기, 환영의문, 해우물, 올려치기, 해그리기 8개를 채용하며 레이드에 따라서 스킬을 유동적으로 변경해주는 편입니다. 룬의 경우는 모두 전설룬으로 스크린샷이 올라갔지만, 상황에 따라서 영웅 룬으로 대체해서 사용합니다.

 

카던에서는 흩뿌리기, 난치기, 범가르기, 옹달샘, 해우물, 두루미나래, 해그리기, 호접몽을 채용하고 있습니다.(배신 6셋과 함께라면 솔플로 편하게 클리어가 가능)

 

로스트아크 도화가 트포작

흩뿌리기 / 먹의비호

콩콩이 / 기운 강화, 노란색 먹물

해우물 / 빠른 준비

올려치기 / 기운 강화

해그리기 / 보호 강화

해우물 / 먹의 비호

미리내 / 푸른 별빛

 

위의 스킬 중 사용하는 트포가 있다면 필수적으로 트포작을 해주면 좋습니다. 나머지 트포는 취향에 따라서 4렙작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마무리

신규 클래스 서포터 도화가에 대해서 작성해보았습니다. 밸패 이후 만개의 광역힐은 상당히 케어력을 올려주었고 채용률도 많이 올라간 것이 느껴집니다. 스킬트리는 역시나 각자의 취향에 맞게 트라이포드를 채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곧 새로운 요즈족 기상술사가 출시할 예정인데, 직각 악세나 전각 가격이 내려간다면 충분히 육성해볼만한 가치가 있지 않나 생각하며 마무리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로스트아크 글은?

 

 

로스트아크 바드 스킬트리, 각인 공략(카던 포함)

로스트아크 바드 스킬트리, 각인 공략(카던 포함) 로스트아크 바드는 최초의 서포터 계열의 직업으로 인구수가 가장 많은 직업 중 하나입니다. 버퍼 중 강력한 데미지 15% 증가의 3버블을 보

yoochris.tistory.com

 

 

로스트아크 홀리나이트 스킬트리, 각인, 보석, 트포 정리(카던 포함)

로스트아크 홀리나이트 스킬트리, 각인, 보석, 트포 정리(카던 포함) 로스트아크 홀리나이트는 2번 째로 출시된 서포터 직업으로 성기사의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덴티티를 활용하여

yoochris.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