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기공사 스킬트리

이번 로스트아크 스킬트리편은 기공사입니다.

필자는 부캐로 한번 키웠기 때문에, 조금 더 잘 설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드래곤볼 사이어인은 모티브로 만들었다고 생각이 들정도로 사용하는 스킬들이 손오공을 연상시키게 만듭니다. 대표적으로 아이덴티티 스킬이 금강선공인데, 금강선공을 통해서 자시의 능력을 1~3단계까지 증폭이 가능하며 적에게 주는 피해량 및 쿨감 공속이 상승합니다.

손에 잘맞았던 이유는 기존에 아르카나를 키웠을때 과도한 회피기 사용이 몸에 적응이 되었었는데, 기공사도 이동기가 많아서 적응을 할때 쉽게 했음.(기공사는 아르카나처럼 치고 빠지기가 매우 좋다.) 반면에 타직업을 할때는 이동기가 부족해서 답답했던적도 있습니다. 기공사 스킬은 원거리 근거리 혼합둘다 가능한데 근거리가 일반적으로 더 쌔다는 평가가 많아서 근거리로 주로 셋팅을 했음. 로스트아크 격투가 계열중 2순위로 인구수가 많다. (1위는 인파 2위 기공 3위 배마 4위 창술사)

 


 

로스트아크 기공사 아이덴티티 / 금강선공

 

각종 공격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내공과는 다르게 평소에 자연스럽게 운기 되는 기운을 체내에 축적시켜 두었다가 사용이 가능한 기공. 3단계까지 증폭이 가능하며, 금강선공이 유지되는 시간동안 강력한 위력이 나옴.

 

기공사 / 금강선공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 28초 / 56초
지속시간 120초 / 40초 / 20초
1단계 쿨감 감소 공속 5% 증가 적에게 주는 피해 10% 증가 내공 회복치 + 21
2단계 쿨감 감소 공속 10% 증가 적에게 주는 피해 25% 증가 내공 회복치 + 51
3단계 쿨감 감소 공속 15% 증가 적에게 주는 피해 60% 증가 내공 회복치 + 90

금강선공을 사용한 상태로 기공사가 딜을 해야 딜이 좀 박힌다. 2,3단계에서 빡딜을 해야하는데 3단계는 주로 레이드 보스가 무력화 되었을때 사용을 했었다. 최근에는 각인 역전지체를 사용해서 바로 3단계를 시전할수 있다고 한다. 2019년 11월 20일에 역전지체 각인에 금강선공일 때 회복 속도가 200% 증가하고 피해량 증가 효과가 추가 15/25/35% 증가 하는 옵션이 붙고 지속시간 효과는 없어졌다.

 

특화를 올리면 금강선공의 수치와 쿨타임이 줄어든다. 신속도 같이 줄어든다.

 


300포 기준으로 최근 로스트아크 기공사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스킬로 구성을 했습니다.

(근딜로 올림 원거리는 아닌것같음..) 이전에는 순보를 4로 올렸는데 최근엔 7로 많이 갑니다.

 

 

대기시간 16초의 스킬로 두손으로 짧게 피해를 주는스킬입니다.

트라이포드 인내강화 / 넓은타격 / 잔인한 손아귀를 올려줍니다.

 

양 손바닥에 기를모아서 전방을 향해 강력한 데미지를 줍니다. 사용후 후방으로 3M이동을 합니다.

재사용시간이 18초입니다. 빠른준비 / 적극적인 공격을 통해서 재사용시간을 16초로 줄이고 피격이상 면역의 적에게 피해를 50% 추가 증가 시킵니다.

 

기공사의 이동기로도 사용이 가능한 파쇄장입니다. 스킬 재사용시간이 9초로 짧은편이기 때문에 대쉬기로도 주로 사용을 함. 트라이포드는 탁월한 기동성 / 공격준비를 올려줍니다. 시너지를 위해서 2트라이포드에서 투지강화를 올리기도 합니다.

 

 

땅을 치고 다시 손바닥으로 피해를 주어서 3타 공격을 하는 낙영장입니다. 무력화 중이 붙어있습니다.

기밀한공격 / 약점포착 / 무도가의 육감을통해서 데미지를 늘렸습니다.

 

이동기 2번으로 사용이 가능한 순보 입니다. 예전엔 4포인트만 넣었는데 요즘은 7포인트까지 올려서 트라이포드 승리의환호까지 올려줍니다. 스킬사용을 하면 자신의 공격력이 10%증가합니다. 최대 3중첩이 가능함.

 

전방으로 돌격을하며 공격을 하는 난화격입니다.

 

공격강화 / 냉정한 움직임 / 잔상공격을 올려줍니다. 주는피해량을 최대한 늘렸습니다. 내공소모가 커지고 쿨도 20초로 다소 긴편이기 때문에 확실하게 맞출수있을때 사용을 해줍니다. 생각보다 적을 맞추기가 쉽습니다.

 

기공장 로스트아크 기공사의 꽃같은 스킬로? 맞추기 가장쉽습니다.

빠른준비 강화된파동 공간팽창을 통해서 쿨감 / 피해량 / 스킬이 3방향으로 나가게 해줍니다.

 

 

 


여기까지 로스트아크 기공사 스킬트리 300포기준으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빠릿빠릿해서 레이드에서 열심히하는척을 할수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타격감은 호불호가 갈리나 아르카나를 했던 저는 재밌게 했던기억이 있습니다.

다음순서는 헌터쪽 3종을 모두쓰고 다시 매지션을 작성한다음에 예전에 작성하고 최근에 갱신하지 않았던 아르카나, 창술사, 바드도 다시 작성해드리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