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사미라 룬 템트리

롤 시즌10 사미라 룬 템트리

롤 10.19패치로 신규 원거리 챔피언 사미라가 추가가됩니다. (원거리버전 카타리나라고 생각을 했음.)

올해는 유독 신규 챔피언이 많이 나오긴하네요..^^;

기존 원거리 유저로써 테스트섭에서 플레이를 해보았을때는 서폿과 정글을 제외한 다양한 라인에서 사용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했습니다.

 

본섭에 넘어왔을때 사기일거라는 말을 많이듣는데, 어느정도 동의는 하는부분이지만 분명히 장단점은 존재를 합니다. 제가 느낀점을 정리를 하면..

 

장점은 스킬 구성이 모두 공격스킬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높은 화력을 낼 수있으며, 생존력과 돌진이 모두 가능합니다.(타겟이 있을때) 피지컬만 있다면, 적의 투사체를 모두 막으며, 한명한명 추노하는 능력이 매우뛰어났음.

 

단점은 사거리가 짧아서 봇으로갔을때 라인전이 쉽게 터질수있으며, 또 같은이유로 포지션을 잡기가 매우 애매합니다. 또한 난이도가 어느정도는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사미라 스킬 구성

 

패시브는 마지막으로 맞힌 공격과 다른 기본 공격 또는 스킬로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콤보 1회를 쌓습니다. 각 콤보마다 E부터 S까지 6단계의 스타일 등급이 올라가며 등급마다. 3.5%의 이동속도가 올라갑니다. 최대 6단계를 쌓을경우 21%까지의 이속이 상승합니다.

 

근접 공격 사거리 내에 있는 적에게 기본공격시 추가 마법 피해를 입히며 피해량은 대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하여 2배까지 증가합니다.

 

이동 불가 효과에 영향을 받은 적에게 기본 공격을 가하면 최대 사거리까지 돌지내 대상을 0.5초간 공중으로 띄웁니다.

 

Q스킬 천무적 재능 사거리 적을 향해 총탄을 발사 하고 물리피해를 줍니다.

근접 사거리 내에 있는 적에게는 검으로 베어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두공격은 모두 치명타가 적용되며 25%의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생명력 흡수 효과가 적용이 됩니다.

 

주변에 검을 휘두르며 적들을 두번 공격해 물리 피해를 줍니다. 범위에 들어오는 투사체는 모두 파괴시킵니다.

원형광역기이며, 적의 투사체를 막을 수 있는 스킬로, 가장 사기라고 평가가 됩니다.

 

적이나 아군에게 통과해 돌진을 합니다. 돌진 도중 통과하는 모든 적을 베어 마법 피해를 입히고 3초간 동안 공격 속도를 얻습니다. 적 챔피언을 처치 관여시 스킬이 초기화가 됩니다.

 

궁극기 지옥불 난사는 무기를 난사하며 2초간 10회에 걸쳐 적에게 모든 공격을 퍼붓습니다. 물리피해를 주며 생명력 흡수가 적용이 됩니다. 치명타도 적용이 됩니다.

 

조건부로 패시브 랭크가 S콤보일때 발동이 가능합니다. 스킬 사용중 E스킬이나 점멸등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한타때는 자연스러운 발동은 가능하나, 조건부기 때문에 생각보다 필요한 순간에는 사용이 어렵다.

 

치명타도 발동하기 때문에 치명셋팅을 하면, 엄청난 피해를 줄 수 있다.

 

사미라 템트리

 

기반으로한건 테섭에서 제가 사용을 했던, 아이템 기반으로 작성을하며 본패치후에는 오피지지를 참고를 해주세요.

 

시작아이템은 도란검 or 도란방패 1포로 시작을 합니다.

봇으로갈때 상대 원딜이 케이틀린이나, 애쉬등 라인전이 강한 상대일 경우에는 도란방패를 추천을 하며, 그외라면 도란검이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아이템을 통해서 치명타와 공격력을 매꾸기 위해서 치명셋으로 셋팅을 하였고 좋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폭풍갈퀴의경우는 공격력과 치명타 공속을 모두 올릴 수 있어서 정말 좋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또한 둔화도 걸수 있기 때문에, 1코어로 선택을 했습니다.

 

4코어 이상부터는 생존아이템으로 구성

 

피바라기, 죽음의무도, 수호천사 등으로 구비

 

신발은 상황에 따라다르지만 광전사의 군화를 주로 사용을 합니다.

 

사미라 룬

 

사미라의 룬은 주로 두가지로 사용이 될 것 같습니다.

 

정밀에서 정복자 or 기민한 발놀림 / 침착 / 민첩함 or 핏빛길 / 최후의일격

지배에서는 피의맛 or 비열한한방 / 굶주린사냥꾼 or 끈질긴사냥꾼을 사용을 합니다.

 

정복자가 주로 사용될것 같으나 라인전상황에 따라서 기민한발놀림도 좋을것 같습니다.

 

곧 패치후 나올 사미라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패치 후 게임에선 다양한 라인에서 등장을해서 높은 승률을 기록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룬은 왠만한면 위로 사냥을 할것이라고 생각을하고있고, 템은 조금 변경이 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