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요네 룬 템트리

롤 시즌10 요네 룬 템트리

리그오브레전드 10.16 패치에 추가된 요네는 암살자로써 야스오의 형이다.

제드 + 야스오의 느낌이 강한데 기존에 암살자를 많이 다루었던 사람들이라면 어렵지 않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좀 사기라는 말이 붙었는데 덕분에 이번 시즌10 롤드컵에서는 활용이 불가능하다. 릴리아의 경우는 출시에 승률이 폭망으로 게임에서 우리팀이면 졌다는 인식이 강했늗네 요네는 꽤 높은 승률을 기록을 하기도 했다.

 

 

나온지 얼마 안되었지만 야스오와 비슷한 픽률인 9.79%로 자주 보인다. 야스오 베인 등 과학 충의 이미지가 있는데 어느정도 요네는 스킬구성으로 인해서 안정성이 조금 보완이 된 느낌을 받는다.

 

승률자체는 엄청 높진 않지만, 꽤 좋게 나왔다는걸 반증하는건 릴리아와 비교를 해보면 그래도 괜찮은편이구나라고 인식을 할 수 있음.

픽률자체는 높은 5위다. 위에 언급한 제드 + 야스오의 컨셉으로 롤을 오래한 유저라면 쉽게 다룰수 있을만큼 거의 비슷한 느낌이다.

부동의 벤율 1위다. 나는 반반이라고 생각하는데, 사기성도 있고, 티모 야스오 베인처럼 아군이 잡았을때 터지는 모습이 종종 나오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을 한다. 몇몇 카운터 챔프가 있긴하지만 까다롭다 라인전부터 중후반 운영까지에서

 

요네의 추천 소환사 주문은 기본 점멸과 점화다. 라인전에 조금 더 힘을 주기 위함이다.

필자는 원딜을 주로 하기 때문에 텔포를 들어주는게 좀더 좋지 않을까 생각을한다.

주로 한타에서도 큰 파괴력을 가지고 있긴한데 기본적으로 스플릿을 도는 챔프니까 합류를 해주면 했으면 바램으로 적어본다.

 

요네의 추천빌드는 선 도란에 1포로 시작을 한다.

야스오와 템빌드가 비슷하다 패시브로 인해서 치명이 2배가 되기 때문에 50% 셋팅을 하는데, 상대가 ap 누킹 챔프일때는 주문포식자도 좋은 선택이다. 치명 50%를 맞춘후부터는 주로 죽음의무도를 가는게 일반적이나 수호천사나 스태락 등을 구비하기도 한다.

 

 

요네 1번룬은 정밀 + 지배다. 정복자 자체가 오랜 전투에서 빛을 보긴한다. 탑으로 갈때는 어느정도 쏠쏠한감이 있는데 미드는 조금 애매한면이 있지만, 스택쌓고 피흡외에도 능력치가 오르기때문에 순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을 한다.

 

정밀에서는 정복자 / 승전보 / 전설 : 민첩함 / 최후의 일격을 사용

지배에서는 피의맛 / 굶주린 사냥꾼을 주로 사용을 한다.

 

2번은 정복자 대신에 기민한 발놀림을 사용하기도 한다. 충전 상태로 공격시 체력을 회복하고 이동속도가 빨라지는 장점이 있다.

 

요네 공략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았다. 전체적으로 몇몇 카운터를 제외하고는 라인전이 크게 밀리지도 않고 기동성면이나 스킬 구성이 너무 좋다고 생각을한다. 갈수록 챔프가 추가되면서 사기적인게 많이 나오는데, 점점 너프가 되지 않을까도 예상을 함. 물론 손차이에 따라서 크게 다르지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