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리메이크 볼리베어 룬 템트리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오래된 챔피언 중 하나인 볼리베어에 대해서 공략을 작성해보겠습니다.

10.11패치이후 솔랭에서 많이 볼수 있는 픽으로 거의 탑에서 기용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외관적으로 귀여웠는데 조금 더 야수다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덩치도 좀더 커진듯한 느낌도 받습니다.

 

패시브 무자비한 폭풍 : 피해를 입힐때 마다 공속이 5%씩 증가를합니다.(최대 5스택)

5택 중첩을하면 스태틱효과처럼 가까운적 5명에서 추가적인 마법피해를 줍니다. 스택을 유지하려면 6초 안에 피해를 주면되는데 라인전에서도 미니언에도 적용이되기 때문에 딜교시에 적절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Q스킬 번개 강타 : 4초간 이동속도가 15% 증가를 합니다. 적을 향해서 돌진을하면 30%까지 증가를하고 다른 유령무희효과처럼 다른 유닛을 통과할수 있습니다. 기본공격시에 추가피해를 줄수도 있고 1초간 기절효과를 줍니다.

 

적을 기절시키기 전에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다시 스킬 재사용시간이 초기화가 됩니다. 기절효과 시간이 1초로 줄어서 너프로 보이지만 추격을할때 정말로 좋습니다. 또한 이동불가 방해스킬들을을 받으면 다시 초기화가 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유용합니다.

 

W스킬 광란의 상처 : 적에게 물리피해를 주고 적중시 효과를 적용하며 8초간 대상에게 상처를 줍니다.

 

상처는 대상에게 상처를 사용하면 피해량이 50% 증가를하고 잃을 체력의 8%를 회복할수 있습니다. 미니언에게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효과량이 미비합니다.

 

최초에 적중을하면 적위에 파란색 상처가 생깁니다. 이때 다시 시전해지면 빨간색으로 변하는데 이때 다시 타격을하면 높은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쿨타임이 5초인데 W를 두번돌린다면 정말로 높은 데미지값을 기대할수가 있어요. 지속적인 딜링이 좋지만 순간적으로는 매우약하다는게 단점입니다. 

 

 

E 천공분열 : 지정한 위치에 번개를 떨어뜨리고 적에게 체력의 11%의 피해를 주고 2초간 40% 둔화를 시킵니다. 챔피언이 아니라면 150의 피해를 줍니다. 폭발지역안에 있다면 3초 동안 최대 체력의 15%의 보호막을 얻을수있습니다. 이게 생긴후 나타나는점은 수많은 포탑 다이브가 행해지고 있습니다.

 

R 궁극기 폭풍을 부르는자 : 천둥곰으로 변신을하고 지정한 위치로 도약을합니다. 12초간 체력이 증가하고 공격사거리가 증가하고 다른 유닛도 통과가 가능합니다. 착지를 했을때 적포탑이 2초간 비활성화가 됩니다. 근처적은 50% 둔화를합니다. 도약시 맞은적은 피해를 입습니다. 생각보다 맞추기 힘든 스킬이라고 생각을하지만 다음패치에서 궁극기가 범위상향이 된다고하니 기대가 됩니다.

 

볼리베어의 스킬 빌드는 W를 선마를 하고 Q,E순으로 마스터를 합니다.

E를 마지막에 올리는 이유는 스킬 레벨에 상관없이 보호막 계수가 똑같기 때문입니다.

 

확실한건 패치가 이루어진 10.11 이후부터는 게임에서 볼리베어의 픽과 밴율이 큰폭으로 증가를 했습니다.

승률자체는 말도안되게 낮습니다. 기존에 게임에서 거의볼수없었던 비주류 챔프였기 때문에.. 숙련도 미숙도 원인이라고 말을하는게 맞다고 생각을합니다.

 

볼리베어의 스펠은 점멸을 기본으로 텔포와 점화를 들어줍니다. 픽률은 텔포가 높습니다.

아무래도 탑포지션으로 갈 경우 교전시 합류를 위해서 텔을들어주는게 맞다고 생각을 합니다.

 

볼리베어 라인전은 도란방패 1포션으로 시작을 주로 합니다.

1코어로는 트포를 올려주고 2코어부터는 스태락이나 태불망 망자등을 셋팅을하고

3코어에서 정령의형상을 올려주는 식으로 탱킹하게 셋팅을 합니다.

신발은 전체적인 ad와 ap 비중을 보고 선택을 해주면 좋은데 CC가 많을경우는 헤르메스가 진리입니다.

 

 

룬셋팅은 주로 정복자나 집공을 선택해서 들어줍니다.

한챔프에게 평타를 지속적으로 쳐야하는 챔프 특성상 매우 어울리는 룬입니다.

스킬 메커니즘상 정복자와 집공이 매우 좋습니다. W스킬로 피회복이 어느정도 가능한데 정복자와 함께 터트리면 매우좋은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정복자를 선택한 룬입니다.

정밀 + 결의

 

정밀 : 정복자 / 승전보 / 전설 : 강인함 / 최후의 저항

결의 : 철거 / 뼈방패

공속 / 능력치 / 방어력

두번째는 집중공격을 선택한 룬입니다.

정밀 + 결의

 

정밀 : 집공 / 승전보 / 전설 : 강인함 / 최후의 저항

결의 : 재생의바람 / 뼈방패

공속 / 능력치 / 방어력

 

여기까지 롤 리메이크 볼리베어의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인게임에서 플레이를 해보면서 느낀점은 볼베는 라인전은 조금 부족하지않나라는 생각을하고, 궁극기는 정말좋지만, 궁극기 쿨타임이 매우 길기 때문에 신중하게 사용할 필요를 느꼈습니다. 적절하게 라인전이 끝난다음부터는 철거를 터트리면서 지속적인 스플릿 운영을하고 한타시에 텔포로 참여를 해주는정도의 운영을 해주는게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궁극기 자체가 도약시에 제대로 들어가면 좋은 효과를 볼수가 있습니다. 예전처럼 적에게 들어가 주요 딜러를 빼오는게 불가능해진건 아쉬운부분이고 추후 게임 패치를 통해서 승률이 어느정도 올라오지 않을까 생각을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