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03테리 보가드 정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03테리 보가드 정리



굉장한 신 캐릭터가 추가 되었다.03테리 보가드다. 등급표상 10등을 수성하고 있던 폭주레오나를 11등으로 미러냈다. 전체 5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황속성으로는 3등 폭주이오리, 5등 03 테리보가드, 9등 프리티 장거한이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아쉽다고 말을 해야할지는 모르겠으나, 리더스킬인데 황속성 파이터의 공격력 45% 방어력을 7% 증가시킨다. 만약에여기서 방어력이 아니고 다른 치명타데미지였다면 좀더 순위가 높게 올라갔을수도 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03 테리 보가드의 종합 평점은 98점으로 매우 높게 책정이 되었다. 초기레어도는 5성 황속성 밸런스 파이터다. 리더스킬은 황 속성 파이터의 공격력 45%증가 방어력 7%를 올려준다. 리더로써는 잘쓰진 않을것 같다.


03 테리보가드가 왜 좋다고 말을 하냐면 코어의 효과자체가 정말 좋다. 가드중 피격시 5초간 슈퍼아머를 발동시킬수있고 피격데미지를 30% 감소시키며 빙결과 석화에 면역이 된다.(무카이가 공격시 석화를 하는데 이를 면역을 할수 있기 때문에 카운터로 나온듯 하다.) 또한 ARE YOU OKAY?라는 코어 패시브로 파워게이지가 1칸 이상일때 자신을 포함한 전투중인 팀원의 공격력과 이동속도를 20% 증가를 시킬수 있다. 이때문에 파워게이지를 한칸 이상으로 사용하면 강하고 빠른 속도감을 살려 전투를 할수 있다.



03테리보가드는 환상적인 코어를 가지고 있다. 파워게이지 획득량이 기본 15%증가 공격력과 방어력 증가

상태이상 내성 기절, 타격형 스킬 데미지 증가 공격가드시 5초간 슈퍼아머 받는데미지 감소 동결 석화 해제 전투중인 자신과 팀원 공격력 이속 20% 증가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03테리보가드의 스킬구성이다. 기본판정이 너무 좋다.


1스킬은 파워덩크다.흔히아는 그파워덩크가 맞다. 앞으로 대쉬를한후 적을 띄우고 다시 아래로 찍는다.


2스킬은 파워차지 2003 스킬 사용시 3초간 데미지 면역이 되며 파워게이지가 2칸 이상일때 적중시 적은 3초간 회피를 할수 없다.




3스킬은 파워 웨이브 하단으로 장풍을 쏜다. 우리가아는 파워 웨이브 이팩트보다 더욱 화려해졌다. 이또한 파워게이지가 1칸이상일때 50%의 추가 데미지를 준다.


스페셜 스킬은 MAX 파워게이저 땅을 주먹으로 3번쳐서 3회 공격을한다. 파워게이지 3칸을 소모한다. 


스트라이커 스킬은 적에게 공격력의 320%의 피해를 준다.



스페셜 스킬은 파워스트림이다. 타격형 스킬로 엄청 멋있다.

적을 전방에서 찌르고 발로 띄운후.. 다시 손을모아서 땅으로 내리친다.

기존 테리들의 스페셜 카드도 사용이 가능하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전체 캐릭터를 비교한 테리의 스텟 비교치이다. 맥스시 전체 15등안에 들정도로 우수한 능력치를 보여준다. 공수 밸런스가 매우 좋다는걸 알수있다. 90달성시 전투력만 14이고 나머지는 꽤 우수한편에 속한다.


03테리의 인연은 네스츠 스타일 쿄와 함께 한다면 좋을것같다. 시작시 파워게이지 20%를 획득할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스킬쿨을 1초씩 줄여주고 데미지증가 효과가 있다. 파워게이지를 빨리 획득함으로써 코어 효과를 바로 볼수있다. 공이속 효과 그게 아니라면, 료와 마리 테리보가드등을 추천을 한다.


무카이를 비롯한 사기급 캐릭터들을 언제 카운터칠 파이터가 나오지 생각했는데 첫번째로 그 역을 할 03테리가 나왔다. 뼈아픈건 나는 할로윈 ㅋㅋ 파이터에 모든걸 쏟아부어 버렸다. 또한 다방면으로도 좋은 활약을 할것으로 보인다. 기본적으로 코어도 좋지만 스킬들의 판정이 너무좋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