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급표 11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전체 속성 순위(공용)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출시초기에 한번 등급표를 작성했었는데, 새로운 캐릭터들이 대거 풀리면서 다시 한번 작성을 하게되었다. 예전글을 보면 확실하게 차이점과 공통점을 알수 있다. 위는 전체 1위부터 10위까지이다. 아마 킹오브자체가 현재 진행형이기 때문에 게닛츠와 프리티 장거한도 10위밖으로 밀려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악의한축을담당하는 오로치와 무카이둘은 계속 1,2등을 수성을 하고 있다. 그나마 최근에 추가가 되었던 03테리가 4등을 수성중이다. 11이는 미친 레오나다. 속성 전체 순위로 어디서든 모두 좋다고 보면좋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적속성 등급표

 

100일기념으로 나왔던 네스츠쿄가 1위를 수성하고 있다.그외 한정으로 나왔던 사무라이쿄가 2등 쿠리자릿도와 루갈이 3,4위다. 사기캐가 많이 풀려서 그런지 이제 루갈은 인간미가 느껴지기도한다. 5위권 제로까지는 실사용에서 좋고 나머지는 리더스킬빨로 10위에 있으니 참고를 해두자. 만약 처음 시작했다면 적속보다는 청속에 무카이를 노리고 하는게 좋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청속성 등급표

 

무카이를 비롯한 청속친구들이다. 예전 처음출시때만해도 속성도 맞추고 리더스킬을 혼합하기도 했었는데, 요즘은 그런메타는 아닌것같다. 개인적인생각으로 각성 레오나가 전체 순위 11등이고 나머지는 이제 20위권아래라고 보면된다. 앙헬은 타격감이 좋아서 필자가 쓰고있음.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녹속성 등급표

 

전체순위 3등에 들어가는 애쉬크림존과 10등 게닛츠가 소속되어있는 녹속이다. 7등유리는 리더스킬빨로 위에서 버티고 있다. 전반적으로 녹속 조합은 많이 보이지않는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황속성 등급표

황속은 꽤 좋은 캐릭터들이 많이 분포하고있다. 03테리 폭주이오리 프리티 장거한 앙헬 등 쓸만한 캐릭터가 많다. 초반에 했던 유저라면 폭주이오리는 모두 하나씩 가지고 있고, 현재도 많이쓰고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자속성 등급표

자속에는 오로치 이그니스등이 있다. 이그니스가 나올당시에 스킬구성을 보고 상위권을 할수도 있다고 믿었는데, 실사용시 좋은 평점을 받진 못했다. 셸미와 최근에 나온 하이데른이 등급표상에 보인다. 전체를 정리하고 느낀건, 최소 89점정도의 평점을받아야 속성순위 10등안에 든다는점이 보였고, 1~4등 캐릭터는 밸런스를 너무 깨지않나 생각을한다. 킹오브파이터를 좋아하는 유저로 계속 잡고 하고 있긴한데, 오로치 무카이는 너무 심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중. 또 몇달지나면 등급표 변동이 생길텐데 그때도 간단하게 작성을 하는것으로 마무리하겠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