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2019 리프트 라이벌즈 일정과 LCK 참가팀

롤 2019 리프트 라이벌즈 일정과 참가팀



2019년 리프트 라이벌즈가 7월 4일부터 7월7일까지 개최 예정입니다.

말그대로 프로팀단위의 경기지만 스프링시즌 1~4등을 한팀이 국가별로 나와서 경기를 합니다. 이번엔 베트남의 VCS와 LMS는 각지역의 1,2등을 합해서 한팀으로 출전을 합니다.

LCK와 LPL은 스프링 시즌 1~4위가 출전을 합니다.

앞서서 유럽의(LEC)와 북미의 (LCS)의 리프트 라이벌즈에서는 3:1로 유럽의(LEC)가 우승을하며 1부리그의 강함을 잘 보여주지 않았나 생각을 합니다. 3경기에서 G2가 팀리퀴드에 패배하면서 LCS도 그래도 팀리퀴드는 살아있다를 보여주었음.







리프트 라이벌즈가 가지는 의미는 국가 대항별이라는 의미도 있지만 롤드컵으로 가기전에 치루는 마지막 국제대회로써 인접한 지역끼리 경쟁을 하며 다른 메타를 체험을 하기도하고 중간평가의 의미가 강합니다. 이벤트 매치이지만, 아무래도 국가 리그전이기 때문에 우승을 해왔으면.. 이라고 바라는 분들이 많은거에요 저또한. 작년같은경우는 LPL이 최종우승을 차지 했고, 올해는 과연 어떻게 될거인가 기대가 됩니다. 이번 LCK 롤 챔스 마지막주차때 출전하는 팀들 모두 강한면모를 보여주었다고 생각을합니다. 6연승의 담원과 또한 마지막경기에 활약을한 그리핀과 킹존 모두 강했음. 또한 조금 주춤한 SKT까지 다시 2연승을 해내면서 어느정도 기량을 올리는 중이니 지켜 봐야겠죠?




롤 2019 리프트 라이벌즈에 참여하는 LCK팀은 아래와 같습니다.




작년 LCK 스피링기준 정규시즌 1위를 차지 했던 그리핀 결승에선 준우승을 차지했구요.

현재는 승률 7승 1패로 1위를 달리고있습니다.

메인 라인업으로는 탑 - 소드, 정글 -타잔, 미드 - 쵸비, 바텀 - 바이퍼, 서폿 - 리헨즈의 메인라인업이고 감독은 CVMAX입니다.

통산전적에서 젠지를 제외하고는 모든팀을 상대로 60%가 넘는 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스트 픽으로는 서머기준 제이스, 아투룩스, 세주아니를 가장많이 플레이를 하였으며 요즘 소드선수의 제이스 리헨즈 선수의 유미가 정말 멋지게 활약을 하지 않을까합니다. 라인전 부터 한타까지 정말 완벽하며 특히 초시계 활용을 정말 잘한다는게 강점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걱정되는부분은 제이스가 벤을당했을때 어떻게 탑에서 극복을 할지가 궁금하구요. 그리핀은 모두 승리를 해올거라고 믿습니다.










두번째 LCK팀은 담원입니다. 현재 6승2패로 승률75%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김정수 코치의 영입과 탑의 플레임 영입으로 라인전 및 운영이 확실한팀입니다.

선수 구성으로는 탑 - 플레임, 너구리 정글 - Canyon, 미드 - Showmaker 원딜 - nuclear 서폿 -beryl을 메인라인업으로 합니다. 요즘 메타에 정말 어울리는 팀으로 탑과 미드 중심으로 게임을 플레이를 합니다. 어떤픽을 잡아도 공격적으로하는 너구리와 아칼리의 진가를 보여준 showmaker의 강한상체라인과 스베누시절 소년 가장 원딜 Nuclear의 안정감으로 게임을 풀어 나갑니다. lck를 보다보면 너구리가 많이 데스를 기록하지만 정말대단한부분은 이를 극복하고 계속 확실한 딜을 보장해준다는점이 강점으로 봅니다.

리프트라이벌즈에서는 모든 탑라이너들을 파괴해주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세번째 팀은 킹존 드래곤 X 입니다.

강동훈 감독과 전프로 에이콘 최천주 코치를 중심으로 현재 LCK기준 4위를 하고 있습니다. 초반에 폰이빠지고 내현이 들어왔을때 걱정을 하는 소리가 많았으나 초반 커즈중심의 플레이를 통해서 확실하게 스노우볼을 굴리는 팀입니다. 무게중심이 바텀의 데프트 투신에게 쏠려 있다고 생각을 했는데 플레이를 보면 라스칼과 내현 커즈 모두 잘해주고있어서 밸런스가 좋은 팀이라고 생각을합니다.

로스터를 보면 서브없이 탑의 - Rascal 정글의 - Cuzz 미드 - Naehyun 원딜 - Deft 서포터 - Tusin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인상적이었던건 라스칼의 후반 블라디와 커즈의 그라가스 내현의 빙결니코 데프트 투신은 픽상관없이 모두 잘한다고 생각 특히 투신은 라칸을 엄청잘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구 삼성시절부터 데프트는 항상잘해왔고, 결승에서 LPL의 진동게이밍 임프와의 대결을 기대하고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리프트 라이벌즈에서 기대되는 팀중 하나입니다.










마지막 2019 리프트 라이벌즈 팀은 lck의 sk t1 telecom입니다.

김정균 감독과 전프로 제파 이재민 코치가 운영을하며

선수로는 탑에 칸 정글에 클리드 하루 미드 페이커 원딜 테디 서폿 마타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이번 서머가 시작후 진에어에 일승을 거둔후 쭈르륵 5연패를 했습니다. 그뒤 다시 케이를 잡고 젠지까지 잡고 다시 2연승중입니다. 전세계에서 인기가 많은팀중 하나고 안티도 그만큼 많습니다. 페이커의 기량저하에 대해서 말에 걱정을 많이했는데 최근 젠지전을 보니 그래도 페이커는 페이커다라는 말을 하고싶습니다. 개인적인생각은 이번 시즌 부진한이유는 메타적인 측면이 강하다고 봅니다. 빠른합류와 교전으로 게임이 빨리 끝나는데 lck특성상 sk와 젠지가 운영적인 측면이 강하기 때문에 조금 힘들어 하지 않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다년간 국제대회에서 쌓은 경험치가 있기 때문에 선전을 응원하는 팀중 하나입니다!


2019 롤 리프트 라이벌즈 일정


현재 그룹스테이지에서는 대전이 모두 확정된 상태 입니다. 어떤팀과 붙을지 이미 정해진 상태이고 여기서 1,2,3위를 나누어서 1위는 결승직행 2,3위는 준결승을 통해서 1등승자와 대결을 합니다.




7월 4일 기준으로


16시 SKT (LCK 1위) vs FW (LMS 1위)

17시 DWG (LCK 4위) vs EVS (VCS 2위)

18시 JDG (LPL 2위) vs DBL (VCS 1위)

19시 KZ (LCK 3위) vs FPX (LPL 3위)

20시 TES (LPL 4위) vs EVS (VCS 2위)

21시 GRF (LCK 2위) vs JDG (LPL 2위)


의 대결이 준비되어있습니다.










7월 5일 기준으로는


16시 KZ (LCK 3위) vs MAD (LMS 2위)

17시 IG (LPL 1위) vs FW (LMS 1위)

18시 DWG(LCK4위) vs TES(LPL 4위)

19시 GRF (LCK2위) vs DBL(VCS 1위)

20시 FPX (LPL 3위) vs MAD(LMS 2위)

21시 SKT (LCK 1위) vs IG (LPL 1위)


가 일정입니다.



모두 그리고 저의 예상으로는 결승전에서 LCK 와 LPL이 붙을것으로 생각을 하는데,

이번에는 꼭 대한민국이 2019 롤 리프트 라이벌즈 지역대항전에서 우승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참가하는 모든 LCK팀을 응원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