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사무라이 쇼다운 콜라보 캐릭터 평가


5월 22일 패치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와 사무라이 쇼다운 캐릭터가 콜라보를 진행을 합니다!

주목해야 할점이 있다면 본섭인 일본과 같이 진행을 한다는 점이 이상적인 것 같습니다. 이번패치로 인해 일본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커뮤니티 순위표에 사무라이 쇼다운 캐릭터들이 대거 이름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제 본섭인 일본과 같이 신캐가 나오면 같이 한국 일본에 동시 적용을 하는 방향으로 가려나 라는 생각이드네요. 저와 함께 살펴볼 부분은 이번 사무라이 쇼다운과 함께 참전한 캐릭터들 위주로 일본내에서 어떠한 평가를 받는지 정도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하오마루



사무라이 쇼다운과 함께 참전한 하오마루는 명검 후두도쿠를 손에들고 강자와의 싸움을 통해 자신의 검의길을 터득하는 사무라이입니다. 리더 스킬로 사무라이 쇼다운 파이터의 공격력을 45% 증가를 시켜줍니다.

적색 공격형이기 때문에 사무라이 캐릭터가 모두 없다면, 기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의 캐릭터들과 섞어서 리더가아닌 팀원으로 참여를 하는것도 좋아 보입니다. 그렇다면 일본내에서 평점은 어떻게 될까??



현재 기존의 95점을 받은 오로치등과함께 나란히 어깨동무를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일본에서는 사무라이 쇼다운을 아마쿠사 강림이라고 함.


하오마루가 킹오파에 참전후 높은 평가를 받는 이유는 우수한 리더스킬을 꼽습니다.

또한 스킬을 사용시에 출혈 효과를 볼수 있다는점도 강한점에 꼽습니다. 그리고 하오마루는 리치가 긴 공격도 합니다 단점이 있다면 빈틈이 크기때문에 스트라이커 및 교체를 준비해야한다고 하네요.



하오마루의 코어 효과를 보면 공격형답게 관통력 , 스킬 강화 타격, 공격력, 지속 데미지 내성 출혈, 방어력 , 지속 데미지 강화 출혈, 그리고 스페셜 스킬등을 올릴 수있습니다.





하오마루의 스페셜카드는 이리본에서는 패왕 / 한국에서는 하오마루의 연무라는 이름으로 나옵니다. 쿨타임이 21.5인데 이건 1렙기준입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의 하오마루와 함게 링크를 이루는 캐릭터들 목록 입니다.

메인과 스트라이커 모두 함께 정리를 했음.


더 킹 오브 파이터즈 리무 루루


두번째 참전한 사무라이 쇼다운의 리무루루 입니다. 방어형에 자색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적을 빙결시키는 cc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킬 대부분이 장풍을 쓰는점이 특징입니다.

은근히 아레나나 리그전에서 장풍을 ai가 못피하는걸 보면 꿀캐일수도 있음 태생은 5성입니다.


리무루루의 평가를 보면 100점 만점중 85점을 받고 리더 스킬이 정말 꿀입니다.

자속성 파이터의 공격력 25%와 크리니컬 확률을 7% 증가 시킵니다. 뽑기도 어렵겠지만 꽤 자속성 파이터들과 운용하기 좋다고 봅니다.



리무루루의 특징을 보면 적을 빙결시키는 점을 장점으로 꼽습니다. 그리고 스킬한방한방을 고심해서 쓰자라는 조언도 있구요. 방어형이기 때문에 필드를 넓게 쓰며 상대를 얼려서 고립하고 꾸준히 싸우라고 합니다.





리무루루의 스페셜카드로는 리무루루의 연무 입니다. 소피 pg가 5단계로 다소 발동시키기 어려운점과 쿨타임은 20.9초로 깁니다. 이건 1레벨 기준입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의 리무루루 링크 스트라이커와 메인덱입니다.

효과를 확인해서 같이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쉬운점이 있다면 기존의 킹오파 캐릭터들과는 링크를 맺을수없다는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우쿄


황속성의 밸런스 파이터 우쿄 입니다. 신속 발도를 사용을 합니다. 폐병을 앓고 있다고 합니다. 모두다 타격스킬로 이루어져 있고 스트라이커시 버프를 줍니다. 체력회복가 슈퍼아머를 부여함. 리더스킬로는 황속성 파이터의 공격력과 체력 20%를 증가 시켜 줍니다.


우쿄는 높은 평점 88점을 받습니다. 이유는 두가지를 꼽는데 스트라이커시 슈퍼아머 발동과 빠른 공속을 가지고 있습니다. 끊임 없는 콤보를 발생한다라고 번역이 되어있었습니다.

코어능력치루 주로 방어력과 관통력이 올라갑니다.대형보스를 잡을때 좋은 캐릭터이기도 합니다.



우쿄의 스페셜카드 소피 PG5단계 쿨타임 21.3초 입니다. 카드 강화시 아래와 같은 능력치를 추가로 얻을수 있습니다.



링크 목록입니다. 메인으로 무카이가 들어간게 특징이네요 한국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는 무카이가 없습니다. 참고하셨음 좋겠습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겐쥬로


사무라이 쇼다운 자색 공격형 캐릭터인 겐쥬로 입니다. 장풍1과 주로 타격 스킬을 사용을 합니다. 스트라이커 스킬로 적에게 디버프를 걸고 팀원의 체력을 매초마다 1.1%씩 회복을 합니다.



사무라이 쇼다운 첫번째 소개했던 하오마루에 이어서 두번째로 평점이 높습니다.

자속성의 파이터의 공격력 20% 피통 10% 크리티컬 확률2%를 증가 시켜줍니다.



겐쥬로의 강한점은 파워 게이지 40% 이하면 파워게이지가 증가하고 41프로 이상일때 HP회복 효과의 패시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스킬발동시에 공격력10%를 늘려주는 자버프와 슈퍼아머발동을 고점으로 꼽습니다.



겐쥬로의 스페셜 카드를 착용시 전투력이 222올라갑니다. 적에게 1529 데미지를 입히고

소비 PG는 3칸입니다. 전체 캐릭터중 1레벨 기준 전투력이 가장 높고 공격력도 2순위 입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샤를로트 / 아마쿠사


외출시간이 다되어서 최대한 압축해서 필요정보만 작성을 하겠습니다;

평점 86점으로 황속성 밸런스 파이터 입니다. 리더 스킬은 황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자속성적에게 받는 데미지가 감소하는 조건별 능력치가 있습니다. 크리티컬을 구사해 싸운다는점을 장점으로 보고 있으나 킹오파 유저들은 조금 안좋다고평가를 하는것 같습니다. 사무라이 쇼다운 파이터중 가장 최하점을 받고있음. 링크 캐릭터는 위와 동일합니다.



아마쿠사는 리더스킬이 사무라이 쇼다운 친구들에게만 적용을 시킵니다.

공격력 증가 치명타 확률 및 피해량 증가 장품을 주로 쓰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레나 리그전에서 활약할 여지가 큼. 87점의 평점을 보이며 위의 샤를로트와 1점밖에 차이가 안납니다. 스트라이커시 슈퍼아머 부여를 가장 높은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결론을 보면 이번 킹오파에 출시된 사무라이 쇼다운 6개를 모두 가지고 우쿄와 아마쿠사는 스트라이커에 넣어서 슈아를 발동해주는게 좋다. 정도 입니다. 한가지 참고해야할건 기존의 파이터들속에 넣으면 모두 1~2티어에 들어가는 좋은 캐릭터 임은 분명합니다. 평점자체가 쌓이면 낮아지겠지만 현재 출시된 상태에서는 모두 고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급히 마무리 한점 죄송합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사무라이 쇼다운 콜라보 캐리겉 평가를 끝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