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최강 덱 구성 공략(KOF,킹오파)


2019년 5월 한국출시 후 꽤 인기가 있는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입니다.

지난번엔 대략적인 등급표를 정리를 했는데요. 이번에는 최강덱 구성에 대한 공략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한국 전에 일본에서 출시했던 게임으로 정보가 꽤 풀려 있습니다. 요즘 아쉬운건 순수 한국게임보다

외국에서 미리 런칭을 해보고 반응을 보고 가져온다던가.. 물론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는 일본에서는 크게 성공은 거두지 못했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을함. 그리고 여기서 소개할 최강덱 구성은 이미 오픈후 한달동안 픽업 뽑기로 3일동안 대부분 풀린캐릭터임.. 자주 뽑기로 내놓는걸 보니.. 약간 싸한 느낌도 나긴함..

이미 한국보다 몇달 빠른 일본에서 가져온 정보로 정리를 해보겠음.



순위기준은 SS 배틀 랭킹의 상위자들이 많은 사용하는 즉 랭커들이 자주쓰는 팀을 SS로 보고 화력이 높고 섬멸력이 높고 퀘스트에서 까지 인기가 있으면 SS를 배틀랭크 상위자가 많이 사용하지만 사용자가 적으면 S로 보고 있음. 마지막으로 A는 리더 컨셉 즉 리더의 스킬을 보고 구축을 하는 팀 주로 배틀 공략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약간 가성비 느낌 이미 한국판 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도.. 상위권은 모두 게닛츠 폭이오리 +@로 매꿔지고 있음 소수가 특이덱을 사용중이고.



더 킹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최강덱의 리더를 일단 앞에둔 표임을 참고를 합시다.

SS는 오로치팀 폭주이오리팀 사쿠라 히나코팀으로 구성을 합니다.

S는 할로윈팀 셀미

A는 주로 리더스킬이 좋은 친구들로 보입니다.



SS등급을 받은 최강덱 일순위는 오로치 폭주이오리 게닛츠로 구성된 팀입니다. 오로치 일족으로는 머 각성레오나나 셸미도 포함이 되겠지만 1등의 아레나 및 리그 팀은 저 위를 사용을 합니다. 오로치 폭주 이오리를 고정으로 아래의 레오나 및 각성 셸미를 대체 픽으로 사용을 합니다. 이미 더 킹 오브 파이터즈 과금러들은 이오리와 게닛츠를 대기 시켜두고 오로치만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킹오파 리세로 대부분 이오리와 레오나로 시작을 하셨겠지만 아마 다른 게닛츠나 오메가 루갈정도 추가로 뽑으신분들이 조금 적을것 같은데.. 무과금은 조금 공략하기 힘든 덱입니다.


두번째는 그래도 맞출만한 팀인 폭주 이오리 팀입니다. 이유는 이번 더킹파 리세로 많은분들이 시작을 했기 때문입니다. 무카이경우는 출시가 되려면 조금 남은것 같습니다. 게닛츠는 이미 장전 해둔분이 많기 때문에 할만합니다. 이오리의 공격형 파이터 공격력 50% 방어력 10%를 활용을 합니다. 료와 테리외에 다른 공격형 파이터를 넣어도 평타 이상은 칩니다. 범용성이 높습니다. 오로치의경우는 밸런스형 파이터임


마지막 KOF SSS등급의 히나코 리더 팀입니다. 아직출시가 되지 않아서 구성이 불가능한덱입니다. 오로치 각성레오나가 구성원으로 들어갑니다. 레오나나 오로치 데시 크리자릿도를 사용을 해도 좋을것 같네요. 이것도 공략하기 어려운 덱중 하나



S랭크는 생소한 할로윈 엔젤로 구성한 팀입니다. 아직 한국에는 출시가 되려면 5달은 남은것 같습니다. 할로윈 엔젤과 쿨러는 정말 강하다고 써있는게 인상적이네요. 한국 킹오파에서는 아직 미구현 팀입니다.


마지막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최강덱의 S랭크 팀입니다. 셸미와 메츄어 각성 레오나를 사용을 합니다. 97 셸미의 피가 70이상일때 공격력 55%증가 버프를 사용을 합니다.

피 유지력이 중요한팀입니다. 저 설명외에 최번개를 스트라이커로해서 피회복도 좋아보입니다. 각성 레오나로 시작한분들이 공략하기 좋은 덱으로 보입니다.


조금 킹오파에서 색다른 방어형 덱입니다. 기스를 중심으로 이사오 치즈루를 사용을 합니다. 이사오의 경우는 아직 미출시 기스가 없을시 하이데른을 추천을 합니다.

오로치 사 97과 95료를 대체 픽으로 추천을 합니다. 저는 방어형이 꽤 답답하다고 생각해서 비추천하는 공략덱


더 킹오브 파이터즈가 출시후 여러 블로그에는 등급표 글이 많이 올라왔고 95마이가 좋다고 많이들 글을 썻지만 왜인지 사람들은 알수가 없었습니다. 어떻게 구성을 해야하고 왜 좋은지 말도 없이 그냥 좋다 95쿄와 95마이를 써라 이런말만 무성했는데 이유는 빨간색마이를 리더로 팀을 짤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공격형 파이터와 파티를 이룰수 있고 속성에 구애받지 않고 대체 캐릭터도 공격형으로 매꿔주면 됩니다. 95백합의 경우는 유리입니다.

KOF 새해 참치는 모르겠습니다.; 꽤 구성하기 쉬운 조합으로 보입니다. 공략할만합니다.


위의 설명과 동일합니다 KOF 95버전의 쿄는 청속성의 공격력을 강화를 해줍니다.

이점을 이용을 해서 95쿄 각성 레오나 오로치 사 97을 사용을 합니다. 팀의 유대를 의식하기 위해 96아테나 및 97신고도 추천을 합니다. 




98야시로의 팀입니다. 리더스킬이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드디어 그래도 나름 휘기 급에 속하는 오메가 루갈이 대체 캐릭터 후보로 보입니다. 쿨타임이 낮은 캐릭터로 구성을 추천을 하는군요. 번외로 야시로 크리스 섈미로 98 오리지널 KOF팀도 재밌을것 같아요.



킹오파에서 현재 안보이는 조히가시로도 최강팀을 구성 할수 있습니다. 조히가시와 각성 크리스 각성 레오나를 사용해서 말이죠. 밸런스형의 액티브 스킬 쿨타임을 줄여줍니다.

피통버프를 받기위해서는 레오나를 뺴고 남성을 추천하긴 하네요. 97쿄나 96앤디로 저는 개인적으로 97쿄가 더좋아보입니다. 체력버프 3%니까



95킹은 자색딜러로 공격형 액티브 스킬 쿨타임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0.93초 적극적으로 스킬을 쓰기위해 만드는 팀입니다. 꽤 매력이 있어 보입니다. 여성팀으로 모두 구성을 합니다. 그리고 팀구성을 보면 모두 공격형입니다.


김갑환 97로 만든 팀입니다. 타격형 스킬의 공격력 40프로 증가로 타격형 스킬이 맣은 김갑환 랄프 시이 켄수를 사용을 합니다. 꽤 매력잇다고 봅니다. 대체캐릭터로 초반에 소울을 뿌리는 96쿄도 보입니다. 한국팀으로 구성해도 재밋을것 같습니다. 공략하기 그러나 최번개랑 장거한이 기본 성이 낮고 안좋다는 평가가 많음 ㅠ


마지막은 유리 사카자키 97입니다. 료의 동생 타쿠마의 딸로 사카자키 팀도 할수 있으나..

액티브 스킬 공격력을 30% 증가를  가지고있기 때문에 위의 팀을 이룹니다

유리 각성레오나 97 / 94킹을 사용을 하면되기 때문에 꽤 공략하기 쉬운덱입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의 최강덱 공략글을 정리 해보앗습니다.

슬픈건 오메가루갈은 대체 캐리겉 후보 군에만있고 잘쓰이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물론 킹오파 공식 커뮤니티에서 조차 출시될당시 인기가 없긴 했음.

그래도 결론은 SS의 최강덱 구성이 이미 나와있음으로 범용성 높은 이오리 오로치를 열심히 노려 봅시다.! KOF공략을 끝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