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수영복 2종 여름해변 (쿨라,마이) 최신 평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수영복 2종 (쿨라,마이) 최신 평가



킹오파 6월 말 패치로 1탄 수용복 캐릭터인 쿨라와 마이 / 여름 해변파이터 소환이 시작되었고 그리고 7월 4일 부터 2차 앙헬 / K 픽업 소환이 새로 추가 되었습니다. 5월 오픈후 인기몰이를 하다가 6월에 랑그릿사 및 일곱개의대죄가 나온후 약간 휘청하다가 요즘 다시 새로운 캐릭터 및 킹오브98 시리즈를 꺼내면서 다시 반전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다른게임들도 이번달 중순 및 말부터 수영복 시리즈가 다수 나올것으로 예상을 하고있음.

실제로 넷마블 매출에서 리니지2 다음의 순위를 기록을 하기도 했습니다.







금일은 킹오파에 새로 추가된 수영복 1차 (마이,쿨러)를 일본 커뮤니티에서는 어떻게 평가를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려고 합니다. 한국과 동시에 패치가 되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내일쯤 수영복 2차 (앙헬, K) 글을 작성을 하려고함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수영복 여름해변 마이





먼저 수영복 시리즈중 가장 저점의 점수를 받은 여름해변(수영복) 마이를 살펴보면, 평점은 87점에 초기 레어도는 5성이며 특성은 황속성을 밸런스 파이터 입니다.

리더스 킬로 전체 파이터의 공격력 15%를 올리고 [화상] 효과로 받는 데미지를 15% 감소를 합니다. 또한 코어 패시브로 화상피해를 최대 95%를 감소 시켜서 퀘스트나 쿄 나코루루 정도에서 활약을 할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링크 캐릭터로 해변 마이와 & 시라누이 마이(95)를 스트라이커로 설정을 하면 스킬 쿨타임이 1초씩 감소 하기 때문에 95마이도 같이 사용을 하면 좋습니다.








여름 해변의 마이의 스킬 구성으로 1,2,3모두 타격계열의 스킬을 가집니다.

1스킬 용염무 / 2스킬 홍학의춤 / 3스킬 화람 / 피니쉬스킬 초필살인봉 / 스페셜스킬 시라누이류 쿠노이치춤으로 구성이 됨.


특히 홍항의 춤의 경우는 쓰러진 적을 재타격해서 위로 띄울수 있고, 화람의 경우는 파워게이지가 2칸이상이라면 추가 데미지 10%를 입힐수있다. 3개의 돌격스킬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판정에서 많이 유리한 점을 받기 때문에 기존에 마이를 키우고 있다면 꼭 얻도록 하자. 피니시 스킬 조차 똑같이 돌진을 한다. 기존 마이와 똑같음. 복장이 닌자복에서 수영복으로 바뀐것일뿐. 맨처음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가 출시했을때 부터 마이는 딜적인 측면과 콤보등이 좋다고 했었는데, 약간 부족했던 범위적인 측면이 강화되면서 콤보 넣기 상당히 편해진게 느껴진다. 스킬과 평짤을 사용해서 콤보를 넣어보자. 꼭 대화상전이 아니여도 유리한 측면은 충분히 있다고 생각을함.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수영복 여름해변 쿨라



해변 쿨라의경우는 평점이 91점으로 마이보다는 더 높은 점수를 받는다. 먼저 이유는 리더스킬로 청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올려주기 때문이다.


코어 패시브 효과로 모든 스킬의 피해량을 15%증가를 시켜주기 때문에 스킬데미지와 / 동상 추가 데미지로 스킬한방한방으로 높은 기대값의 공격을 할 수있다. 또한 몇몇 스킬에는 동상피해가 붙어 있어 공격시마다 확률적으로 동상 데미지를 주는 특징도 있다.



수영복 쿨라의 스킬을 보면


1스킬 크로우 바이츠 - 적에게 공격력의 473%의 데미지를 입히고 스킬 적중시 7동안 1초마다 공격력의 10%의 동상 피해를 추가적으로 입힙니다. 타격기술 실제로 몹을 띄울때 보면 추가적인 데미지가 들어가는것을 볼수있음.


2스킬 카운터 쉘 - 적에게 492%의 데미지를 입히고 후속타로 장풍을 날립니다. 쿨라의 모든 구성은 타격인데 '카운터쉘'은 장풍으로 쳐줌.


3스킬 레어 스핀 - 전방에 681%의 피해를 입히고 스킬 적중시 50%확률로 공격력의 10%의 동상 피해를 주고 50%확률로 0.5초 동결시킵니다. 쓰러진 적도 타격이 가능한점을 장점으로 보지만 적을 치고 오르는것이 안정적이지 않다라는 의견이 있었음.


스페셜스킬 글레이셔 릿지 1051%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타격형)







이번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의 여름해변 시리즈를 보면 평점 87 / 91점을 받아서 최강 등급표순위에서는 조금 밀리는 못브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쿨라의경우는 95를 대신해서 사용을 할 수있는점은 높게 보고있으나, 기존 폭주이오리나 사무라이 쿄우에 나왔던 캐릭터들 보다 더 낮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컬렉션을 꼭해야한다고 할때 이번 여름해변 시리즈를 뽑아두는게 좋겠죠. 한정이다보니까. 마이의 경우는 기존 95가 평점은 더 높으나 실제로 사용을 했을때 수영복 마이가 스킬 콤보면에서는 더깔끔하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을합니다. 금일 내지 내일 나머지 수영복(앙헬,k)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