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3.5 마스터이 아이템 공략

Intro

 

이번에 소개할 챔피언은 마스터이다. 3.5패치이후 6검사로 자주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게임내에서 많은 유저들이 6검사를 선택하는경우가 많아졌는데, 이유는 천상계 랭크에서 한때 많이 사용했기 때문이다.

확실한캐리력이 보장이 된다. 6~7렙쯤 6검사 시너지와 마이 2성 구인수&수은이 있을때 상대방을 압살할 수 있다.

 

캐릭터 소개와 공략들

3골드의 비용이고 3성인 마스터이는 계열은 반군 직업은 검사다.

액티브 스킬로는 선택받은 자로 5초간 이동속도와 매초마다 최대 체력의 12%를 회복을한다. 기본공격시 추가 고정피해를 주는데, 이점때문에 생존력도 좋고 빠르게 상대를 녹일 수 있다.

 

 

추천아이템을 보면 5가지가 나오는데 주로 쓰는건 4가지다.

수은, 고속연사포, 구인수, 데캡정도를 많이 사용한다. 필수는 수은과 고연포고, 가능하면 구인수를 어쩔수없다면 데캡정도로 마무리를 한다.

 

시너지를 위해서 정석적으로는 반군빌드업을 타는것이 좋다. 7렙기준 3반군 6검사를 만드는데 반군에서는 야스오 제드 마스터이로 시너지를 받고 검사는 가능한데로 6검사를 만들고 자야를 빼는식이다. 운좋게 뒤짚개가 나왓다면 제드에게 몰왕을 만들어주는식으로 한다.

 

8렙 기준 최종적으로는 에코를넣어서 6검사, 3사이버, 3반군, 2시공간의 시너지를 받는다. 에코가 없다면 피즈가 가성비가 가장 좋다고 생각을 한다.

 

롤토체스에서 대깨로 요즘에 마스터이를 많이 한다. 그렇기 때문에 대깨로 할때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플레이를 하기위해서는 상대방의 덱을 확인을 안하는것이 좋다. 겹칠경우 상당히 피곤하다.

 

어느상황에서 하는게 좋은가?

롤토체스를 시작을 할때 나같은경우는 요즘 곡궁을 선택을하고 시작을 한다.(쓸지 여눈까지 최근 핫하다.)

인기가 좋은 하위템인데 이유는 6사이버나 6검사를 많이노리기 때문에 인기가 좋다. 

 

초반크립에서 2곡궁을 만들었을때 충분히 도전해볼만하며, 수은하위템인 음전자나 장갑 또 쓸지정도 나왔을때 고려할만하다. 또 3성 마이가 1-3안에 나왔을때 운명이라고 생각을하고 하는편이다.

 

점수관리가 상당히 중요한데, 초반에 빠르게 템을 맞추겠다고 생각을 한다면, 2-3까지 연패를 타는것도 좋다.

 

마스터이가 나와서 반군3 검사3으로 시작을 하면 참좋지만 원하는 상황이 안나올수도 있다.

빌드없을할때 주어지는대로 하는게 맞는데 반군 잠입자나, 선봉 우주해적으로 적당한 점수유지를 해야한다.

 

4-1쯤 7레벨이 되는 타이밍이다.(바드를 섞었다면 3-5에서도 7렙이 가능함.)

이때 무조건 리롤을해서 6검사를 맞춰서 필드에 배치를 해야한다. 최악의경우 점수가 30점 적절하게 빌드업을 잘했을경우 80점 이상일텐데, 배치 이후 충분히 연승이 가능하다. 이때부터 50골드 이자최대치를 남겨두고 리롤을해서 주는대로 3성작을 하면된다.

 

 

게임은 항상 유동적인 판단력이 있어야한다. 겹치는 경우에는 3성이 15개로 알고있는데 3성을 포기하고 상대를 먼저 탈락시키던지 8렙을 빨리올려서 5코스트의 챔프에게 투자를 하는게 맞다고 생각을한다. 난 꼭 3성을 만들어야겠어하고 버티다가 대깨마이 2명이 나란히 7,8등을하고 탈락하는 일이 빈번하다 최대 게임에서 3명까지 겹쳐봤는데 이때는 8렙을 올리고 에코에게 몰빵하는게 더 좋을수도있다. 6검사 배치타이밍부터 강력한 타이밍이 나오는데 상대도 골드를 쓰면서 5코스트를 구비하면 슬슬밀리는 타이밍이 오기 때문..

 

최악의 카운터는 우르곳인데 말도안되는 잡아먹는 스킬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템분배를 잘해주는게 좋다.

에코나 제드 리븐 이렐리아 중 한명에게 서브딜을 할만큼의 템을 주는것이 좋다. 대부분은 제드에게 투자를하는편이다.

 

마무리

요즘 필자의경우는 10판중 한 7판정도는 많이 하는편이다. 어쩔수없이 검사를 너무 안주면 6메이지 리븐을 선택을 하는편이다. 자주하는 이유는 순방이 왠만하면 가능했기 때문이다. 초반에 연습할때는 6,7,8등을 많이 했는데 당연하게도 초반빌드업을 검사위주로 편성을 했을때인데, 초반에 워낙구대기라서 마스터이가 없다면 다른쪽으로 빌드업을 하는게 훨씬좋다. 상황은 항상 유동적으로 판단을 해서 하는게 맞다. 마이 3성이되면 거의 80%는 1등에 가깝다고 생각을하는데 서브로 다른친구들도 3성을하는게 중요하다. 난이도는 6사이버랑 비슷하다고 생각을한다. 꽤 높다고보는데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 오고 보는맛도 있다고 생각을함. 3.5이후 롤토체스 게임유저가 좀 줄은것 같다고는 느껴지는데 충분히 매력은 있다고 본다. 대깨로 하는것도 좋지만, 전반적인 초반템상황과 상대들의 덱을보고 안가는쪽으로 선택을하는게 가장좋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