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 시너지 가이드 3.5

롤토체스 시너지 가이드 3.5

이번시간은 롤토체스 시너지 가이드 3.5를 작성을 합니다.

아직 본섭에서 하루정도밖에 사람들이 플레이를 하지 못해서 많이 혼란스러운것 같습니다.

필자도 순방을 목표로 여러덱을 해보았는데 거의 밤을 새고 게임해본 결과 어느정도 구도는 잡아진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정답은 없고 저의 생각으로 작성을 해볼게요.

 

 

계열 시너지 가이드표

 

직업 시너지 가이드표

 

롤토체스 시너지 가이드 3.5 개별적인 생각

선봉대는 초반 빌드업을 할때 가장 무난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레오나는 사이버네틱 뽀삐는 별수호자 노틸러스는 우주비행사 모데카이저는 암별 제이스는 우주해적 오공은 시공간 등으로 구성을 할 수 있고 단단한 초반 앞라인이 가능합니다. 문제가되는건 크게 없지만.. 3.5패치후 선봉으로 앞라인을 구성했는데 상대바드가 경험치 파밍을하면 약간 배아프긴합니다. 필자의경우 시작시에 선봉대 및 싸움꾼으로 앞라인을 잡는데 노틸러스의 추가로 2~4선봉 맞추기가 쉬워졌습니다.

 

 

싸움꾼도 일라오이의 추가로 매우 빠른 빌드업이 가능해졌습니다. 초가스가 삭제가 되고 나르가 나왔는데, 쌈총을 갈때 이 나르가 나오느냐 안나오느냐에 따라서 갭이 달라집니다. 나르는 우주비행사로도 쓰이는데 싸움 저격 선봉 저격을할때 필수입니다.

 

잠입자 카직스와 카이샤가 삭제가되고 노턴과 제드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조금 아쉽습니다. 3성 제드를 띄워보니 3성카이사가 그립습니다. 메카잠입이 너프라고 많이들 말하는데 어느정도는 동의합니다. 하지만 제드 3성에 고사포와 무대 +구인수나 수호천사로 구성시 어느정도 쏠쏠함을 맛볼수있습니다. 초반에 어느정도 뒷라인을 잡아먹으면서 게임이 가능하기 때문에 앞라인을 싸움꾼 선봉2로 꾸리고 녹턴 제드 샤코 등으로 어느정도 점수방어는 가능했습니다. 단점이있다면 6렙구간부터 렙업을 멈추고 50골드 이상일때마다 리롤을하면서 제드 3성 및 애니 럼블작이 너무 오래걸리면 좀 난감합니다. 왠만하면 순방은 가능했습니다.

 

저격수 선봉 및 싸움꾼과 빌드업을 해서 같이 꾸릴수가 있습니다. 단단한 앞라인만 세우면 충분히 순방가능한 덱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기존에 2저격만 가능했는데 4저격까지 꾸릴수가있습니다. 티모의 경우는 버섯으로 상대를 느리게 만들수도 있어서 꽤 쏠쏠합니다. 4저격 시너지도 좋지만 무조건 단단한 앞라인이 구성되었을때만 좋다고 생각합니다. 선봉 저격으로 1위도 달성 해보았네요.

 

수호자 생각보다 48리롤 인기가 없어지면서 많이 안보입니다. 니코덱에서나 자르반을 2성정도 띄우고 저는 암별 제라스덱을 구성할대만 사용했고 초반 빌드업때는 따로 사용을 안했습니다. 전투기계인 우르곳이 마지막에 있긴한데 좀 빌드업하기 애매하다고 생각함.

 

롤토체스 3.5이후 시너지로 마법사를 선택을 많이합니다. 빅토르와 제라스로 마지막에 정리를 하는덱인데 엄청 강력합니다. 제라스에 2구인에 수은을 장착하고 카르마 버프를 받아서 마무리를 하는 덱은 정말로 무서웠습니다. 암별로도 가능한데 마법사와 신비술사 별수호자등과 시너지를 낼때가 더 무서웠습니다. 빅토르의 경우는 전투기계로도 사용이 가능한데 역시 주문력이 올라가는 마법사구성이 더 좋아보입니다.

 

검사는 인기는 덜했습니다. 리븐이 나온후 6검사 덱을 많이 만났는데 케일보다는 역시 아래라고 생각을 합니다.

6검사로 마스터이 3성을 만났을때 한번 호로록 녹은적은 있습니다. 운영하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자야리롤덱에서는 필수로 3검사는 맞추어야하는게 정석인데 쉔과 자야를 필수로 +@ 쉬운 피오라로 쓰다가 5렙이후 리븐이나 이렐리아로 섞어주는게 좋아보입니다. 

 

 

못보긴했는데 4우주해적으로 갔을대 마지막 쓰레쉬를 넣으면 효과를 볼수는 있을것 같으나 이때는 다같이 스킬 한쿨에 호로록 녹으니 애매하다고 생각

 

갱플은 어떤 덱이든 들어가면 좋지만 특히 메카잠입에서 마지막에 넣어서 폭파광시너지를 내는게 좋습니다.

 

인도자 잔나가 새로 추가되었는데 정말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말도안된다고 생각함. 쌈총에서도 필수라고 생각하고 선봉저격에서도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회오리 날리기로 나르와함께 엄청난 시너지를 줍니다.

 

반군 마지막에 넣으면 좋다고 생각하는 아우솔입니다. 반군도 어제 보니 나쁘진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총잡이 역시 또잡이인데 인기가 많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건 빌드업은 다비슷하게 합니다 레드를 먼저 뽑는사람이 아무래도 엄청 편하게 점수방어를 합니다. 하지만 마지막 빌드업과정에서 싸움꾼 4를 만드는 과정입니다. 나르인데 여기서 1성이냐 2성이냐 있냐 없냐에따라서 승패가 바뀝니다. 약간 운빨겜이 되었습니다. 나르는 누구나 많이 노리기 때문에 참 웃음만 나옵니다. 순방덱에 쌈총이 가장 무난하다라고 말하고 싶은데 롤토체스 랭겜에서 쌈총을 정말로 많이 많이 하기 때문에 이건 고민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여전히 좋은 폭파광 반군이나 메카잠입에서 사용을 합니다. 반군의 경우 갱플이나오면 럼블을 팔아주고 메잠의 경우는 직스를 팔아서 2 폭파광을 꼭 챙기시길바랍니다.

 

메카 파일럿 여전히 메카랑 잠입자랑 같이 많이 사용을 한다. 5렙에 피즈가 나오면 빠르게 슈퍼 메카를 만들순있다. 위에 설명했듯. 6렙타이밍에 50골드를 채워두고 계속 리롤을 해야함. 충분히 3성을 잘붙이면 순방이나 상위권이 가능하다.

 

반군은 이번 롤토체스 3.5 패치이후 그래도 꽤 많이 보이는 편이다. 주로 6반군에서 마지막에 아우솔을 넣어서 사용을 한다.

 

별 수호자 초반에 뽀삐를 이용해서 선봉으로 앞라인을 잡고 별수호자를 하나씩 추가를 한다. 여눈을 많이먹었을때 선택할만하다. 적당한 마법사와 별수호자를 추가해주는게 좋다.

 

사이버덱은 어제 해보니 꽤 많이보였다. 6사이버를 만들기 쉬워진게 그이유로 보인다.

 

시공간 케이틀린이나 트페로 시작을할때 꾸리기 쉽다. 2싸움꾼중 블츠와 함께 섞어서 초반 빌드업을 할만하다.

8시공을 간걸 딱한번 본적이있는데 정말로 강했던걸로 기억한다.

 

암별은 기존 구성으로 6개까지 가능하고 2개는 뒤집개를 이용해서 8암별까지 만들순있으나 거의 이렇게 까지 구성은 힘들다. 정말로 4선봉에 빌드업을 잘해서 8렙까지 올린후 제라스까지까면 정말로 1등을 할만하다. 나같은경우는 카르마에 2지크 제라스에 수은에 2구인수를 가서 터트린다. 2니코일때 최종 암별을 보고 자주하는편이다.

 

 

우주해적 초반 그레이브즈와 다리우스로 2까지 많이간다. 4 우주까지는 가려면 확실히 다리우스 템을 잘 구성해서 점수를 잘 보존해야한다. 정말로 흥했을때 아이템을 통해서 수많은 코어를 획득해서 말도안되는 파워를 보여줄수도 있다. 어제 여러번 도전을 했는데 갱플이 너무안나와서 망했었음.

 

우주비행사 선봉대로 노틸을 뽑고 저격 빌드업을 할때 나르 티모와 구성을 한다. 또는 바드로 바드는 초반에 나오면 경험치 파밍용으로 사용하고 8렙이후에는 거의 파는편이다.

 

전투기계 새로나온 시너지다. 초반 녹턴 일라오이로 만들순있는데 이거로 빌드업은 조금 비추한다. 선봉이나 싸움꾼에 비해서는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후반에 우르곳과 2시너지가 적당해보인다.

 

천상 인기는 떨어지는 편이다. 자야리롤덱에서 2천상이나 4천상까지 바라보는게 적당해보인다.

 

롤토체스 시너지가이드 3.5 마무리

여기까지 시너지가이드를 작성해보았는데요. 일단 일일차를 체험한 바탕으로 작성을 했는데 랭에서 주로 쌈총을 하는데 나르 하나때문에 순방이 어렵다고 느껴져서 여러가지를 해보니 선봉저격이나 메카잠입을 잘꾸려서 하는것도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여러군데를 참고해서 3일뒤 적응을충분히하고 솔랭을 돌리는걸 추천드리며 글을 끝냅니다. 사실 롤토체스 게임자체가 시즌마다 삭제되고 추가가되기 때문에 이질감이 생기긴하나 항상 사람은 적응을 다할순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드로 최상의 결과를 뽑는방법은 이기기도하고 경험치도 파밍하는방법인데 생각보다 있으니만 못해서 잘생각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