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케이틀린 룬 / 템트리

이번시간 소개해드릴 롤 챔프는 케이틀린입니다.

시즌10 배치를 볼때 꽤 쓸만한 좋은 챔프중 하나입니다. 현재 9.24버전으로 2티어의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긴사거리로 견제가 가능해서 라인전부터 강하게 압박을 줄 수 있습니다. 함께 원거리에서 견제가 가능한 서폿을 만나면 상대를 초반부터 압살을 할 수가 있습니다.

장점은 넓은사거리로 인해서 유리한점을 가져갈수있지만, 단점을 꼽으면 라인전에서 말려버리면 별다른 활약없이 게임에서 패배하는 챔프중하나입니다. 그래도 후반까지 끌고가면 최강의 하이퍼캐리를 보여주는 롤챔프중 하나입니다. 워낙 오래되기도 했고 인기있는 챔프이이기 때문에 픽률 자체가 상당히 높은편에 속합니다.

 

시즌10 케이틀린의 트렌드 그래프 승률은 9~11위사이로 딱 중간쯤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픽률은 9.24기준으로 2위로 크게 올랐습니다. 게임길이별승률은 후반으로 갈수록 높아지고 40분이후로 5위입니다.

 

 

 

스펠은 기본적으로 점멸 회복을 드는게 일반적이고 상대의 픽에 따라서 정화를 들어주기도 합니다.

최근 보면 텔포를 드는 원딜도 꽤 보이는데 나쁘진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합류가 빨라지기 때문

 

롤10 케이틀린의 템트리는 도란검 1포로 시작을 합니다.

라인전에서 왠만하면 반반 혹은 그이상을 가져가기 너무 좋은 챔프입니다. 긴사거리와 Q로 견제가 가능하고, W 요들잡이 덫으로 상대의 이동범위를 한정시키며 E로 추가적인, 견제와 도주를 할 수 있습니다. 첫귀환에서 왠만하면 1300원을 모아서 귀환을 하는게 일반적입니다. 만약에 1300원 이하로 귀환을하면, 도란검을 하나를 더 가거나 곡괭이를 올려줍니다. bf로 시작시에는 폭풍갈퀴를가는게 일반적이며, 잘풀렸을경우 바로 무대를 뽑아줍니다. 폭풍갈퀴를 가면 공속도 챙겨줄수있어서 좋음. 2코어부터는 선택인데 다음귀환시에 bf를가거나 열정의검을 올려서 다음 테크를 타는게 일반적입니다.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3코어까지 나오면 일반적으로 치명이 75%가 됨. 필자가 가장선택하는 트리는 폭풍갈퀴 고사포 무대로 가는 트리를 사용합니다. 그이후 치명 100%를 맞춰주고 수호천사나 피바라기등으로 생존성을 더 해줍니다. 신발은 일반적으로 광전사를 갑니다.

 

시즌 10 케이틀린의 룬은 일반적으로 위의 두개의 룬을 사용합니다.

메인룬을 정밀로가고 서브를 영감이나 마법으로 갑니다. 필자는 무조건 영감을 보조로 선택

기민한발놀림 / 승전보 / 전설 : 핏빛길 or 전설 : 민첩함 / 최후의일격을가며 영감은 무조건 신발 비스킷배달을 사용합니다. 가끔 기민한 발놀림 대신에 치명적 속도를 선택하기도함. 마법을 선택하지 않는이유는 라인전 유지력을 위해서입니다. 

 

 

롤 시즌 10이 시작되면 필자는 적극적으로 케이틀린을 사용을 할겁니다. 이유는 안정적으로 라인전을 풀어갈수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첫배치에 고티어자들하고도 만날가능성이 높은데 필자의경우는 케이틀린을 고르면 망하지않고 최소 반반을 가져갈 자신감이 있기 때문입니다. 원딜유저라면 기본소양이라고 생각을합니다. 대부분 솔랭시 이즈의 픽률이 엄청높은데 이때 케이틀린같은 라인전이 강한 챔프를 가져가면 봇을 터트릴확률이 매우증가합니다. cs를 말리거나 선타워를 가져가거나 할 수 있는 확률이 증가합니다. 또한 후반캐리력이 확실히 보장이되기때문에 시즌10 배치에서 적극적으로 사용을 해보시길 바래요~ 게임글은 이제 배치 10판을 채우기전까지 많이는 못쓸것같은데 하루컷하고 다른 원딜챔프 소개로 오겠습니다. 주선택군으로 원딜을하고 부선택군으로 서폿을할건데 다양하게 체험해보고 내일또 작성을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