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이즈리얼 룬 / 템트리

이번시간은 시즌10 이즈리얼의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금일 배치가 시작되었습니다. 롤 배치가 정말로 대단하다고 생각이드는게 프리시즌에는 바로 욕부터 박고 시작을 했는데, 이제 한 게임 한 게임 중요하다보니 매우 친절해서 만족도가 매우 높았습니다. 3판진행을 했는데 2승 1패로 무난하게 출발을 하고 있는 주인장입니다. 배치를 하는데 팀원들이 저보다 다 티어가 하나씩 높아서 민폐를 끼치지않게 라인전 강캐들로 픽을했음. 미포, 케틀, 애쉬 특히 애쉬할때는 궁한발만 잘쏴줘도 팀원들이 알아서 잘잡아주어서 좋았던것 같음.

재밌는게 3판중 상대가 모두 이즈리얼이였어서 라인전할때 힘든게 하나도 없었음. 도벽이 사라지고 조금 힘이 빠진느낌

 

시즌10 현재 이즈리얼의 승률은 꽤 낮다. 이론상보면 좋은 원딜은 맞다.

평타형이라기보다는 스킬형원딜이다. 스킬샷이 좋은사람이 쓰면 매우 좋다.

솔랭 게임내에서 초반에 주도권을 못잡기 때문에 쉽지 않은게 단점이기도함.

장점은 도주기가 있다. 라인전에서 힘들어도 Q스킬로 받아먹을수 있다. 초반보단 중후반부터 강해지는 챔프다. 후반까지가면 혼자서 쓸어 담는 모습이 종종나온다. 궁극기로인해 킬,어시를 받아먹기 좋다. 라인클리어도 가능

단점 현실은 라인전에서 패배를하고 타워를 잃고 시작하는경우가 많다.

2코어 정도나왔을때 밥값을 서서히 하기시작한다. 3코어가 나왔을때부터가 진짜 이즈리얼

 

 

 

롤 시즌 10 이즈리얼의 최근동향이다.

승률은 23개챔프중에서 15등으로 낮은편에 속한다.

하지만 픽률은 항상 5위권안에 들어가는 인기있는 챔프다.(스킨 갯수가 그챔프의 인기를 반영하다고 생각하는데 이즈리얼은 정말 많다.) 게임길이별 승률인데 초반에 18위로 낮은편이나, 후반으로 갈수록  조금씩복구된다. 하지만 극후반에서 다시 나락으로 가는모습이 보여짐.

 

원딜의 스펠은 모를때는 무조건 회복, 점멸을 들어준다. 그외에 텔포를 요즘 많이들어주는데, 아마 타라인으로 이즈리얼이 가서 그런게 아닐까 생각한다. 물론 봇에서 텔포를 간간히 든다. 그외 정화정도 생각해볼수있음.

 

초반에 아이템은 도란검이나 방패 + 1포로 간다.

라인전이 괴롭다.(물론 다지진않는다.) 이즈가 라인전에서 안좋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이제 어느정도 상대법을 잘알기 때문에 라인을 밀면서, 미니언들 사이로 걸어와서 Q각이 잘안나온다. 타워에 박힌다면 정글을 불러서 빠르게 풀고, 타워에 껴서 최대한 미니언을 파밍하자. 서폿에 따라서 라인전이 극과 극이 좌우가 되는데 이즈는 ap챔프랑 같이 했을때 더 탄력받아서 반반을 가져가는것 같다. 마나유지력을 위해서 여눈을 주로 올리는데 사실 이때부터 딜교가 잘 성립이안되서 라인전이 조금 밀린다고 생각을함. 얼건의효율은 꽤 좋긴하다. 필자는 삼위일체를 더 선호해서 선삼위일체를 올리고 마나무네를 주로간다. 3코어는 드락사보다 몰락을 주로간다. 신발은 쿨감신을간다.

 

롤시즌 10 이즈리얼의 룬셋팅이다. 전시즌에는 도벽을 주로들었다. 도벽이 있을때는 그래도 템나오는 속도가 빨라서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했다. 몇몇 예능의돌 사용자가 있으나 그건 완전 운이기 때문에 정복자를 들어주는게 맞다. 간간히 어둠의수확을 드는사람도 봤는데 정복자가 더좋다. 그외에 집공도 괜찮다.

이즈리얼 또한 메인룬은 정밀고정을 자주쓰지만 보조룬에서 마법 영감으로 나뉜다.

필자는 영감을 든다. 신발 비스켓을 신발값과 비스켓으로 피마나 관리를 한다. 마법으로 가도 나쁘지않다.

마나통과 10레벨달성시에 쿨타임이 10%감소해서 꽤 이득인부분이 많다. 이즈자체가 얼건,삼위일체 한개만가도 쿨타임 20%를 바로 가져갈수있는 이점이 있고, 쿨감신을 신으면 10% 추가 30%를 맞출수있다. + 드락사가면 40% 가능해서 영감으로 사용함.

 

승전보도 주로사용을하고 침착도 자주 사용하는 룬이다. 둘다 차이가 있는데 이것도 난 승전보를 더 선호하는편이다.

 

 

 

 

이번 배치때 이즈를 한다면 언제 픽을 해야할까? 일단 우리팀의 픽이 초 중반 강해보일때, 베인, 자야, 진, 칼리스타, 코그모 등이 나올때 사용을하도록하자. 또 서폿이 소라카 나올때도 좋음. W평으로 딜교를 할수있게 해줌. 챔프특성상 좋은건맞는데 초반 맞딜 라인을 조절하는 능력이 없어서 약하긴한데, 버티다보면 충분히 강해지는 타이밍이 나온다. 그전에 터지지않게 픽을 보면서 판단하는게 좋다고 생각을한다.

 

최종정리를 하면 시즌10 이즈리얼 룬은 정복자 or 집공으로 들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