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일방주 출시일

1월 모바일게임 신작으로 명일방주가 출시를 합니다.

한동안 신작이 딱히 없었어서 기다리고 있는 게임중 하나입니다.

미소녀를 수집을해서 디팬스전을 하는 게임으로 현재 사전예약을하고있습니다.

서버는 중국(글로벌), 일본이 현재 서비스중이며 1월 16일랑 명일방주가 정식적으로 한국에 출시가됨.

소수의 유저들이 미리 중국섭을하고 유튜브나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서 공략을 해주고 있는데, 꽤 난이도가 있어보이긴했음.

 

한국에서는 명일방주가 7일간 CBT를 진행을 했습니다.

현재기준 사전예약 참여인원수는 33만명정도 이전에 룽투코리아에서 나왔던 게임과 조금 비슷해보이긴했음.

CBT를 참여하지 못해서 직접플레이는 못해보았지만, 오픈을하면 정식적으로 체험을 해보려고한다.

게임방식은 스테이지별로 방어를 하는 게임인데, 등급별로 소환코스트가 다르기때문에 꽤 전략적인 요소가 가미되어있더라.

 

 

꽤 인기가 있는이유는 꽤 인기가 있었던, 소녀전선의 아트 디렉터가 이회사에 합류를 했기 때무에 일부 소녀전선의 팬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것 같다. 사실 클로즈베타 영상이 나왔을때 평가는 냉랭했따. 이유는 타워디펜스 게임 플레이자체가 별로 재미가 없다는 소리도 있었고 연출이 심심하다는말이 대다수였음. 하지만 아트스타일상 인게임 연출이 어려워보이긴한다. 하지만 정식 글로벌에서 출시를 했을때 명일방주의 평가는 나쁘지 않았었다. 이유는 컨트롤요소가 꽤 많아서 방어선을 짓는게 재밌다고 극찬을하기도 했다. 명일방주는 컨트롤 요소와 긴박감이 꽤 있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타워 디펜스 장르의 게임은 기존 장르와 다른 시스템도 가지고 있음. 타워를 설치하는게아닌, 대원을 배치해서 동일한 대원을 여럿 배치가 가능함. 탱커, 힐러, 딜러 등으로 구성이되어있고 1~6성까지 존재를한다. 스텟도 존재를함. 또한 재능개화를통해서 부가적인 스텟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명일방주의 캐릭터 레벨은 똑같은 던전을 돌아서 경험치를 획득하는게 아닌 경험치를 캐릭터에게 먹여서 올려주는 시스템을가지고있음. 최대레벨달성시 정예화 시스템을 통해서 한계치도 늘릴수있다. 정예화시 1레벨로 초기화되지만 스텟은 유지가 가능하고 또 더 부가적인 스텟을 올릴수있음.

 

또한 가챠시스템은 2주 픽업으로 돌아간다고 한다. 명일방주 가챠시스템에 대해서 공부를 해보니까 엄청 혜자도아니고 그렇다고 창렬하지도 않다고 함. 몇몇캐릭터는 공개 모집으로 얻을 수 없고 한정으로만 가능하다고 한다.

 

6성에서는 안젤리나, 에이야퍄들라, 스카디, 첸, 슈바르츠, 헬라그, 마젤란등이 있다.

 

 

 

 

무과금이 그래도 할만한요소는 빙고, 일일 퀘스트, 주간퀘 메인퀘등을 통해서 진척도를 얻을수있고 이 진척도에 따라서 보상을 받는 시스템이다. 필자는 명일방주는 상황을 봐서 일단은 무과금으로 진행을하고 출시를하면 공략을 작성해보겠다. 5일만 기다려달라.

 

 

명일방주 출시일까지 약 5일정도가 남았는데, 기대를 하고 기다려봐야겠다. 요즘 폰게임들은 대부분 숙제만하고 종료하는 식으로 마무리를하는데 신선한걸 찾고 있었는데 소식이있어서 글을 작성해보았다. 아무래도 명일방주가 출시하기전에 미리 사전 예약을 해서 보상을 받고 시작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을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