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0 롤 바루스 룬 템트리 공략

이번 준비한 시즌10 롤 챔프는 바루스 입니다.

사실 프로간의 경기에서는 많이나오나 솔랭에서는 생각보다 보기 힘든 픽 중 하나입니다.

요즘 바텀에서 사거리가 긴 케이틀린이나 광역으로 공격이 가능한 미스포츈, 라인전이 강한 애쉬, 그리고 신챔 아펠리오스가 많이 나오는 추세인데요. (가끔 솔랭에서 베인이나옴.) 바루스의 장점은 일단 사거리가 575로 무난하며 Q꿰뚫는 화살을 통해서 강한 라인전을 펼칠 수 있는게 장점입니다. 또한 상대를 끊어먹기에 최적화된 궁극기 부패의 사슬이 있죠.

하지만 여러가지로 장점이 존재하지만 최약점은 뚜벅이라는점입니다. 점멸 의존도가 크며 상대가 암살자 중심이나, 돌격조합이면 호로록 녹아버릴수도 있습니다. 포지션을 잘잡는 원딜이 하면 강함이 극대화된다고 생각함.

 

 

 

최근 동향 그래프를 보면 롤 원딜 챔프 22체중 5티어급인 가장 하단에 있습니다.

롤 대회에서 많이 나오는만큼 픽률은 그래도 중간정도인 13위권에 머물고 있으나, 낮은 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스펠은 기본적으로 점멸을 필수로 정화나 회복을 들어주는데 개인적으로는 원딜유저로써 뚜벅이를 할때 정화를 드는걸 추천을 합니다. 물론 중후반쯤가서 수은이나오면 보완은 되지만, 정화를 들면 CC면역이 어느정도 생기기 때문에 딜을 넣을 타이밍이 충분히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회복은 라인전에서 생존률이나 한타에서 조금 도움이되나 개인적으로는 정화가 조금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시즌10들어와서도 바루스는 크게 변경된것이 없기 때문에 1코어로 선몰락을가고 구인수, 루난으로 많이 올립니다.

필자또한 루난내지 고사포를 3코어로 주로가는편입니다. 포킹 조합일때 방관으로 가는경우가 있는데 솔랭을 하다보면 정신없이 한타를 할때가 있는데 그냥 위의 정석템트리로 갈때가 가장 좋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닌자의신발이나 헤르메스등으로 방어력을 조금 보완을 해줍니다. 광전사를 가는게 딜쩍인 면에서 좋긴하나 어짜피 바루스는 룬을 치명적인 속도를 가기 때문에 어느정도 룬이 보완을 해줌.

 

 

 

 

시즌10 바루스의 룬은 정밀에 영감을 무조건 갑니다. 픽률 7.42로 마법을 가기도 하는데 영감을 가는게 라인전이 가장 무난하며 신발도 10분뒤에 나와서 이게 꿀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스킷이 은근히 라인전에서 유지력을 주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함. 정밀에서는 치명적 속도 / 승전보 / 전설 : 민첩함 / 최후의일격을 선택하고 영감에서 마법의신발 / 비스킷배달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필자도 최근에 가끔 꺼내는 픽인데 조건을 따지고 합니다. 상대가 날 물수있는게 많다하면 저는 생존기 원딜을 고릅니다.

그리고 나의 서포터가 탐켄치나 쓰레쉬등이 나와서 나의 생존력을 올릴 수 있을때 픽을 합니다. 그리고 라인전 자체가 강한편이라서 생각보다 주도권 잡기가 쉽습니다. 저도 작성하기전에 조사를 하면서 놀랐던건 5티어로 분류가 되었다는게 조금 놀라긴했습니다. 여기까지 롤 시즌10 바루스의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