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급표 12월

11월 한달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추가된 캐릭터가 몇몇 있어서 등급표가 조금 변경이 되었습니다.

일본의경우에 커뮤니티에서 투표를 통해서 최강캐릭터 순위를 주는데 이걸 참고해서 글을 작성하겠습니다.

이번달은 고정 보스 3명을 제외하고 카자마진과 기스 하워드가 새로 추가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그니스도 같이 합류를 해있는데 조금 개인적으로는 거푸이라고 생각하고 있음.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12월 등급표(전체)

 

1,2,3위는 항상 고정치라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로치, 무카이, 애쉬크림존이 예상했던대로 순위에 올랐고,

새로 등급표에 추가된건 이번 철권의 카자마진이 5등으로 올라왔다는점과 7위에 기스 하워드 8위에 이그니스가 추가되었다 정도입니다. 커뮤니티 내에서도 기스하워드가 7등이 올라간건 의외다라는 말을 많이하고 있습니다. 거품이긴한데 그래도 사기가 될수있는 스킬 구성은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9위에는 프리티 장거한 10위 네스츠 쿄가 차지했습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12월 등급표(적속성)

 

가장 큰 변화가 생긴 적속성 1위에 기스 하워드가 추가되어 네스츠 쿄와 아이들이 모두 1단계씩 하락을 했습니다.

느낌이 오겠지만, 아마도 네스츠 파이터가 하나씩 오픈될때마다 어떤 속성이던 일반 파이터의 등급 순위는 한단계식 내려갈거라고 봅니다. 10위에 들어가는 조건은 리더스킬이 정말로 우수하거나 특별한 매커니즘이 있을경우 높은 순위로 매겨집니다. 개인적으로 pvp에서는 제로 클론도 상당히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12월 등급표(청속성)

청속성도 카자마진의 추가로 또 변화가 생겼습니다. 청속은 각성 레오나 정도 4위까지의 캐릭터가 정말로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카자마진이 2등으로 올라서 놀랐을수도 있는데 퀘스트에서는 특별한 모습을 보여주진 않지만 제로보다도 조금 부족한 느낌 하지만 pvp에서는 확실하게 무카이 바로 밑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12월 등급표(녹속성)

 

녹속을 좀 더킹파에서 안챙긴다고 생각을 하는데.. 순위조금 변화가 있었고 폴이 5위로 올라왔습니다.

애쉬 크림존과 게닛츠는 항상 고정이네요. 폴은 크게 보면 pvp에서는 크게 고평가받진 않고 있습니다.

퀘스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5위까지 올라가지 않았나 생각을합니다. 애초에 녹속이 쓸만한게 별로 없긴합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12월 등급표(황속성)

이번 12월 등급표가 나왔을때 좀 놀랐던건 이오리가 10등내에 없어졌고 프리티 장보다 낮게 평가를 받았던것입니다.

그런데 황속성 단일에서는 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네스츠 03테리는 황속에서 오랫동안 1위를 계쏙 가져갈것으로 보입니다. pvp에서는 프리티장이 압도적으로 좋다고 생각을하고, 퀘스트에서는 이오리가 최고라고 봅니다. 테리는 어디든 만능 파이터라고 생각을합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12월 등급표(자속성)

자속성은 솔찍히 오로치와 이그니스가 1,2위를 버티고 있습니다. 파이터중 샤오유가 새로 추가된 모습이 보입니다.

나름 고평가하는 캐릭터로 콤보를 찰지게 올리는게 특징입니다. 자속캐릭터가 하나더 추가되면 이제 료는 10위에서 내려 갈때가 되지않았나 생각이 드네요. 할로윈 하이데른은 pvp에서 간간히 보이는편입니다. 이그니스는 개인적으로 보스급치고는 아쉽다고 생각을하고 있음. 거품이라고..

 

이번 12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각속성 1위를 정리하면

적속 : 기스하워드14, 청속 :무카이03, 녹속 : 애쉬크림존03, 황속 : 테리보가드03, 자속 : 오로치97이며

나머지는 오랜기간 유지하겠지만 기스하워드는 적속에서 네스츠 쿄와 다시 교체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음 추가될 캐릭터는 자속이나 녹속에서 나와서 속성별 밸런스를 맞춰줄것으로 생각을 합니다.

1월에 다시 등급표로 찾아오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