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14 기스 하워드

이번 소개할 파이터는 기스 하워드 입니다.

현재 3가지의 기스 하워드가 일본내에서는 출시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98,AS이번 14까지 총 3종류입니다. 출시와함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의 등급표의 변화가 생겼습니다.

철권등의 캐릭터도 출시가되어서 변경점이 있기 때문에 내일 12월등급표를 다시 작성해두겠습니다.

 

14기스 하워드는 총점 97점의 굉장히 높은 점수를 받습니다. 아쉽게 아레나에서는 1점낮은 96점을 받긴하지만 굉장히 거품이 껴있는 못브을 볼수 있음. 장점으로는 두개의 장풍과 타격 스킬을 가지고 있고 3초 면역과 슈퍼아머 코어 공격력증가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슈아와 면역에서 이미 사기라고 판정을 할 수 있음.

초기레어도 5성에 적속성 공격형 파이터 입니다. 리더스킬로는 적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35%를 증가 시키고 파워게이지 획득량이 15%증가하고 HP를 15%증가 시켜줍니다. 다방면에서 여러가지로 이점이 있는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음.

 

 

 

킹오브 14기스의 코어효과입니다. 공격형 파이터답게 대부분이 공격과 관련된 능력치가 올라갑니다.

파워게이지 획득량이 증가하고 공격력 관통력 녹속성파이터에게 더 높은 피해가 들어갑니다. 또한 치명타 피해량도 같이 증가를 하죠. 그리고 장풍형 스킬이 두개 있는데 12%를 또 증가를 시켜줍니다.

압도적인 존재감을 통해서 장풍스킬 적중시 슈퍼아머를 4초간 발동을 시키고, 최고 권력자의 코어로 치명타가 적중하면 대상의 잔여 감전 데미지에 3배를 추가하고 감전을 제거 시킵니다. 8초간 대상은 체력회복이 불가능해집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14 기스 하워드의 스킬 구성입니다.

 

1스킬은 더블 열풍권으로 적에게 장풍을 쏘는 스킬입니다. 원을 발사를하고 하단판정까지 있습니다. 10초간 공격력이 20%증가를 합니다.

 

2스킬은 부동권 아EX 근접 공격기로 적을 3번 공격을 합니다.스킬 적중시 2초간 기절을 시키고 3초간 데미지 면역이 되는 사기적인 스킬입니다.

 

3스킬은 질풍권EX 장풍계열의 스킬로 스킬정중시 낙뢰의 효과를 부여합니다. 낙뢰가 당하면 액티브 쿨타임이 1.5초 증가를하고 5초간 1초마다 공격력의 30%의 피해를 줍니다.

 

필살기는 뇌광열풍권으로 1177%의 피해를 주며 스킬 적중시 7초간 1초마다 공격력의 34%의 감전피해와 공속 15% 이동속도 15%의 디버프를 부여합니다.

 

 

초필살기는 레이징 스톰으로 적에게 피해를 부여합니다. 굉장히 멋진 이팩트로 자신주변의 적을 기를 모아서 공격을 합니다. 기존의 기스의 스페셜 카드를 기존것을 사용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이번 14기스의 경우는 평점이 매우 높긴한데 아마도 다소 내려가지 않을까 생각을합니다. 사기급에 필요한 스킬 구성은 모두 가지고 있으나, 기존의 캐릭터에 비해서 확실하게 부족한점이 있기 때문, 커뮤니티에서는 높은평점 97점을 보았으나, 일본내에서 평가를 할때 더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에 나온 역대급 페스타 캐릭터 치고는 후지다는 말이 많습니다. 여유가되면 컬렉션으로 14기스 하워드를 얻어두는것도 좋지만, 그게아니라면 과감하게 패스를하고 크리스마스 캐릭터나 다음 페스타 캐릭터를 노려보는걸 권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쿠리자릿도나 류갈정도의 레벨정도라고 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