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디스트로이어 스킬트리

이번 소개할 캐릭터는 근접형 직업의 디스트로이어 입니다. 로스트아크 초창기에 좀 안좋게 나와서 실망을 많이 했었는데, 패치가 거듭할수록 상향을 먹으면서 좀 좋아졌던 적도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커뮤니티를 보니 초상집난 워로드에 비해서 그래도 버서커와 디스트로이어는 그래도 많이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음. 한때 3vs3 섬멸전에서 망치 파티로 다같이 뱅글뱅글 하던 시절도 있었음. 필자의 경우는 아르카나를 주캐릭으로 키우고 부캐를 디트로 키웠는데 기동성과 공속이 너무느려서 엄청 답답했었다.

 

 

직업의 특징을 보면

 

느리지만 강력한 한방이 있는 근거리 클래스로 해머를 통해서, 단단하고 무자비한 공격성으로 적을 쓸어버리는 클래스로 평가를 받습니다. 중력 제어 시스템을 통해서 적을 공격하면 중력 코어를 얻고 코어를 보유하고 중력 해방을 통해서 자신은 더욱 단단해지고 영역안의 적은 느리고 약해지게 만듭니다. 집속 스킬 적중시 중력 코어 1개를 획득하고 최대 3개를 보유할수 있습니다. 해방 스킬을 통해서 중력 코어의 갯수대로 10,25,45%증가하고 3초간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10,20,30%의 중력 보호막을 발생시킬수 있습니다. 디스트로이어는 중력코어를 최대치로 모으고 z키로 중력 가중영역을 활성화 시킬수 있으며, 중앙영역내의 적은 공속 40%와 이속 80%를 감소 시킬수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디스트로이어 스킬트리 300포 기준

 

헤비 크러쉬, 점핑 스매쉬, 러팅 크래쉬의 트라이포드 행운의코어로 코어를 최대한 수급을 하는 트리입니다.

단점은 이렇게 수급을해도 부족하다는점입니다. 여기서 스킬트리를 수정을 해서 사용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헤비크러쉬 - 순간타격 / 행운의코어

스킬 시전 시간과 공격 적중 시 30%확률로 코어를 획득할수 있습니다.

레이드를 진행할때 부족한 코어의 수급량을 증가 시켜 줍니다.

 

점핑스매쉬 - 탁월한변화 / 행운의코어

스킬 사용 시 최대 이동거리 증가와 행운의 코어로 부족한 코어의 수급을 증가 시켜줍니다.

 

 

 

러닝 크래쉬 - 행운의코어 / 집중표적

집중표적을 통해 무력화시 피해를 증가시킬수 있습니다. 반중력과 고려를 해서 택일이 가능합니다.

 

인듀어 페인은 넓은타격 / 고통의흔적 / 숨겨진 고통의 트라이포드를 채택합니다.

공격 범위와 공격적중시 대상의 모든 방어력을 60%로 감소 시킬수있고, 적에게 받는 피해를 90% 감소 시킬수 있습니다.

 

 

어스이터 - 강화된일격 / 강인함 / 대지의분노

무력화 상을 가지고 있는 스킬중 하나로 정말 높은 딜링이 가능합니다.

스킬 시전중 피격이상에 면역을 채용해서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외 딜링을 올리는 트라이포드를 올려 디스트로이어의 딜을 더욱 강화 시켰습니다.

 

풀스윙 - 재빠른 움직임 / 무거운 해머 / 야수의눈

디스트로이어의 차지스킬로 4번 공격을 합니다. 오버차지시 마지막에는 엄청 강한 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퍼펙트 스윙 - 약점포착 / 불필요한시간 / 무절제

 

퍼펙트 스윙도 차지스킬입니다. 2초간 차지가 가능하고 차지 완료시 2m가량을 전진해서 크게 해머를 휘둘러서 높은 데미지를 줍니다. 

 

사이즈믹 해머 - 절대적인힘 / 견딜수없는힘 / 굶주린힘

코어 1개당 적에게 피해 10%가 상승하는 절대적인 힘과 공격적중시 4초간 60%의 방어력을 내리는 견딜수 없는힘, 사거리를 감소 시키고 더욱 높은 데미지를 주는 굶주린 힘을 채택했습니다.

 

여기까지 로스트아크 디스트로이어 스킬트리를 알아보았습니다. 300포기준이고 코어가 부족할수 있는게 단점이 될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손에 맞게 변경해서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홀리나이트가 나오면 키워보고 작성을 해드리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