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지5g, 스테이지파이브, 카카오 스마트폰 성능과 가격은?

 

카카오에서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를 했습니다. 카카오 계열인 스테이지파이브에서 나온 스마트폰입니다.

스테이지파이브는 2018년에 카카오에 편입이 되었다고 하네요.

정식명칭은 스테이지5g라고 부르나 대다수 사람들이 카카오 스마트폰이라고도 부릅니다.

통신사를 끼고 팔지 않고 자급제 폰으로써 가격은 814,000원으로 책정이 되었네요. 통신사를 끼고 팔았으면, 엄청 싸지 않았을까 생각했는데 이부분은 많이 아쉽네요.

 

 

스테이지파이브 공식홈페이지에서 보니까 카카오 계열사다보니까 기본적으로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앱들이 탑재가 되어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네비, 카카오T등의 기본앱이 담겼다고 합니다. 대다수 사용자들이 카카오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편리한점은 있긴하겠네요. 물론 아이폰이나 갤럭시 v50등도 다운을 받으면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격대비 이점이 있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스테이지5g는 트리플 카메라를 내장하고있습니다. 아이폰 11도 최근 트리플 카메라로 나왔는데 요즘은 이게 대세인가 봅니다. 4800만 화소의 메인 카메라와 800만 망원 카메라, 2000만 화소의 곽각 카메라를 가지고 있다고, 공식홈페이지에 나와있습니다. 야간 촬영도 잘된다고 설명에서 보았음.

디스플레이는 6.47인치의 크기라고 하네요. 무선충전도 되고(usb c타입), 얼굴 인식과 지문인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cpu는 퀄컴 스냅드래곤 855 칩셋이고 6gb의 램을 적용했다고 하네요. 운영체제는 아쉽게도 안드로이드9.0이라고 합니다. 저장공간은 128gb로 무난하다고 생각을합니다. 예전이었으면 큰 용량인데 요즘 비교를하면 그렇게 높은 용량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진않아요. 또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아쉬운게 기본적으로 백단에서 프로세스를 많이물고 있어서 게임을 하거나, 오래 켜두면 좀 느려지는데 그러한 부분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사양만 보았을때는 왠만한 게임은 무난하게 돌아가겠죠. 

 

스테이지5g, 카카오스마트폰의 총사양입니다. 배터리도 4천암페어로 꽤 넉넉하고 cpu도 부족하진않은것 같습니다. 사실 아이폰 사용자로써 가격을 논하긴 좀그렇지만, 바꿀까 생각을 했을때, 다소 비싼감도 있습니다. 색상도 블루 한개 색깔이구요. 대부분 요즘 삼성 LG 아이폰 이정도로 사용을 하는데 한가지 더 선택지가 생겼다고 보구요. 다만 이게 자급제 폰이다보니까 아무래도 대중화가 되려면 좀 어느정도 숙제를 풀어야 하지않을까 생각을합니다. 지금가격보다 좀더 낮았다면 그래도 공기계로 한대 구매할 의향도 있었을것 같기도하네요. 여기까지가 스테이지5G 성능과 가격글이었습니당.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