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메일 베타 출시와 등록, 사용방법 설명

안녕하세요 지난 10월달쯤에는 카카오 메일 사전 아이디 신청 후기에 대해서 작성을 했었는데요.

결과로 말씀드리면 전 탈락했습니다; 그리고 방법을 전파했던 친구들은 모두 사전아이디를 등록을해서 사용을하고 있더라구요.. 슬픔을 일단 뒤로하고 오늘은 카카오 메일 베타 아이디 등록과 사용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매우 쉬운방법이니 따라오세요.

 

 

아직 pc버전은 생기지 않았고 카카오톡 메신저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제가 빨간색으로 표기한 부분의 점점점을 클릭을해서 카카오 메뉴로 들어갑니다. 메뉴로 들어가면 이모티콘, 선물하기, 쇼핑하기 등등등의 메뉴가 있는데 중간쯤에 메일 만들기를 선택을 해줍니다.

 

 

그러면 이제 카카오 메일로 들오게 됩니다. 여기서 우측에서 좌측으로 슬라이드를 세번을 해주세요. 저의경우는 카톡구버전을 사용을하고 있었는데 카카오 메일을 사용하기위해서는 신버전을 설치해야한다고 창이 나왔습니다. 아이폰의경우는 앱스토어에서 그리고 안드로이드 갤럭시 v시리즈등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업데이트를 진행을 해줍니다.

 

아마도 지난번에 사전아이디를 신청했다면 통합이 되어있을겁니다. 통합은 다음메일과 멜론아이디인데 한가지를 선택해서 연동을 시켜도되고 두가지를 다묶어도 됩니다. 그리고 아이디를 만들기위해서는 콘이 10이 들어갑니다.(연동을하면 자동으로 콘을 25정도 주었던걸로 기억함.) 콘을확인하고 카카오 메일만들기를 눌러주세요.

다음창은 이제 아이디를 정합니다. 아마도 선점에 성공한 분들은 고유의 아이디를 사용하시면 되고, 그게 아닌 필자같은 분들은 사용하고 싶은 아이디를 입력해줍니다. 대문자는 불가능하고 소문자와 숫자를 잘섞어서 작성하고 다음페이지로 넘어가줍니다.

 

 

아이디를 입력후 한번더 카카오 메일을 생성하냐고 물어볼것입니다. 여기서 확인을 눌러서 넘어가주시고요. 카카오메일 주소를 대표 이메일로 설정할거냐고 물어보는데 여기서 대표 이메일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대표 이메일로 지정을하면 카카오 계정으로 등록된 이메일 중 원하는 이메일로 설정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대표로 설정을 했습니다.

 

이제 마무리단계까지 왔네요. 카카오 메일 만들기를 완료하였고 이제 시작버튼을 누르면 메일함을 만들어준다고하면서 튜브가 열심히 날개짓을 합니다. 한 30초내로 끝났던걸로 기억을 합니다.

 

 

이제 모든 단계가 완료 되었고 다른 메일과 같은 형식으로 나만의 카카오메일이 만들어졌습니다. 정말 간단하쥬?

개인적으로는 선점에 실패해서 많이 아쉽구요. 아직은 카톡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해서 아쉽구요.

또 pc버전으로 나오면 그래도 많이들 쓰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대부분에 외국계라던지 공기업이라던지 대기업은 아마도 도메인으로 묶여서 자체 메일을 많이 쓰고있구요. 그외의기업은 아마도 일반 카톡이라던지 네이버,다음등을 많이 사용할텐데, 상용화가 된다면 장점은.. 그래도 메일확인을 수시로 할수 있겠구요. 단점이라면 이제 카톡에서 다알림주는데 왜 메일확인을 안했냐며 혼나는 분들도 생길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여기까지! 카카오메일 등록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