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엘리스 룬 템트리 공략

이번에 작성할 캐릭터는 롤 정글 엘리스 입니다. 사실 솔랭에서 ap,ad비중을 보지않고 픽하는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엘리스는 우리팀이 대부분 ad를 뽑았을때 픽을 주로 합니다. 장점이 있다면 cc가 있는 라이너와 함께라면 강력한 갱이 가능하구요. 2단 cc가 가능하기 때문에 6렙 궁극기가 없는대신에 변신을통해서 스킬을 쓸수있기때문에 총 6가지의 스킬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중 공격기도 있고 회피기도있어서 한타때 한방에만 안터지면 한타임정도 어그로를 끌어줄수가있습니다. 정글링도 꽤 우수한편이라고 봅니다. 상위권이지 않을까요? 어려운점이라면 처음에 이캐릭터를 접했을때 손이꼬이는일이 좀 있긴한데 몇판정도 이해를 하면 정말 누킹이나올만한 딜을 뽑아낼수가 있는 정글 엘리스를 소개해보겠습니다.

 

 

현재 롤 패치 9.21 기준으로는 13등의 정글승률을 보여줍니다. 1티어입니다. 그리고 픽률은 2등으로 엄청나게 높습니다. 머 롤이 오래되기도 했지만, 현재 메타상 나오는 정글챔프중에 꽤 좋기 때문에 많이 픽하겠죠? 승률은 초반에 높은데 이유는 라인을 다니면서 터트리기 좋기 때문입니다. 어디를 가던 고치만 정말 잘 써준다면 엘리스는 밥값을 합니다. 또한 한타때 어그로를 끌수도 있구요. 고치를 통해서 끊어먹기가 됩니다. 한명을 약 1~2초간 잡아두기때문에 이때 q와 거미를 보내고 변신을해서 q한방을 써주면 감전이 터지면서 엄청난 폭딜을 낼수가있습니다.

 

롤 엘리스의 스펠은 당연히 점멸 강타를 드는게 맞습니다. 아래에 강타 점화를 하면 물론 더 강한한방은 가능하나 아무리 회피기가 있어도 이게 올라간다음에 상대를 타겟팅할수있을만한게 있어야 멀리도망갈수가 있는데, 점화를들면 안정성적인 측면이 많이 부족하긴할것같아요. 저는 이렇게 들어본적은 없네요.

 

 

룬의메아리를 선으로가구요. ap정글러이기 때문에 2코어로는 존야와 모렐로가 있는데 상황에 따라서 다른선택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만약 거의 그러진않겠지만 내가 먼저 들어가서 어그로를 오래 끌어야할경우에는 존야를 가는게 맞긴한데 모렐로를 가지 않으면 데미지가 좀 부족해질것같아요. 그리고 책을 펼칠일이 생각보다 자주나옵니다. 나의 개입력에 따라서 크게 라인이 터질때가 있는데 이때만 독서를 해주시고 그게아니라면 존야나 밴시를 올려줍니다.

기동신을 올리면 라인 이제 로밍가기가 좋아서 올려주는데 중반에는 저는 마관신으로 갈아타서 딜에 더치중을합니다. 만약 망했다. 이경우에는 룬의메아리에서 닌신이나 헤르메스를 올리고 탱킹하게 가줍니다. 결과적으로 탱킹도해주면서 고치만 잘맞춰주면 일인분은 했다라고 생각합니다.

 

 

롤 엘리스의경우에는 제가 본것중 신기한게 난입을 든사람도 보았는데 비추구요. 무조건 감전을 들어주는게 좋다고 봐요. 나름 인간형일때 원거리평타도 가능하고, 감전을 발동시키기 매우 쉽다고 생각을해서 감전으로 들어줍니다. 서브룬으로는 어떤걸들어도 상관은없다고봐요. 

 

저는 가끔 엘리스를 플레이하지만 제 친구중에 예전부터 롤을 엘리스 원챔으로 한친구를 보면, 정글뿐만아니라 서폿으로도 사용을 하는걸 많이보는데, 숙련도에따라서 천지차이지만, 스킬메커니즘상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롤 정글 엘리스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공략해보았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