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 롤 탑 오른 룬 템빌드 공략

리그오브레전드 롤 탑 오른 룬 템빌드 공략



오늘 살펴볼 롤 챔프는 오른 입니다. 탱커형 챔프를 비선호해서 주로 딜탱이나 딜이 가능한 탑솔로를 주로 했지만, 이번 롤드컵에서 파괴적인 그의 모습을 보고 입문하였습니다. 특징에 대해서 설명을 하면, 초반 라인전은 상대에 따라 다르지만 좀 힘든 편에 속합니다. 같은 탱커류가 아니라면 따워에서 하나씩 주어먹는식으로 하다가 6렙이 되기 직전에 정글과 함께 1킬을 필킬로 낼수 있습니다. 그전까지는 갱호응이 좋지 않으니 오지 말라고 콜을 주로 했습니다. 또한 12레벨부터 장비를 업그레이드 할수 있습니다. 자기나 팀원 모두 가능합니다. 이때 자신의 아이템을 강화시키면 정말 단단하고 원거리에서 이니시도 가능한 완전체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현재 9.20버전 기준으로는 3티어로 낮은편입니다. 약한 라인전이 문제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롤오른의 성적표 입니다. 탑 51개의 챔프중 18위이고 50프로가 조금 넘는 승률입니다. 나름 준수한편에 속합니다.

픽률또한 9.19부터 상승해서 18위입니다. (12레벨 제작이 큰영향을 준듯) 라인전이 약하다고 나오는 지표가 25분전 승률은 38등이며 이때를 버텨낸후로는 승률이 상승을 합니다. 아마도 25분이후에는 12레벨이상이되어서 아군과 나자신에게 걸작의 아이템을 만들어주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롤 오른의 룬은 결의 + 영감을 들어줍니다. 콩콩이를 들고 다니는 사람도 보았으나 착취의손아귀를 들어야 안전하게 라인전이 가능합니다. 그외 철거 + 뼈방패 + 과잉성장을 들어서 더욱 탱킹하게 플레이를 해줍니다.

보조로 비스킷 배달, 우주의 통찰력을 통해서 라인전에서 유지력을 길러줍니다. 숙련이되었을경우에 마법신발을 비스배달 대신 들어주는것도 나쁘진않다고 생각합니다.





스펠은 무조건 텔포와 점멸을 들어줍니다. 점화를 들어주면 킬압박을 줄수있긴합니다. 간간히 제이스나 블라디 피오라류가 오른의 콤보를 맞고 킬각이 나올때가 있으나 중후반을 노려서 텔포를 들어줍니다. 라인전에서 밀릴때도 텔포가 큰도움을 줍니다. 3레벨부터는 라인전은 할만하다고 생각하나 적의 짤짤이를 많이 맞아야함.



오른의 아이템빌드인데 상황에 따라 다른데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롤드컵이 시작된 이후에 탑에 별의별 AP챔프가 다나옵니다. 또 봇에서도 원딜이 나오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저는 AD가 나오면 도란방패 포션을 시작해서 라인유지를 하다가 닌자의 신발을 먼저가고 그뒤 태양망토 순으로 올렸습니다. AP가 나오면 똑같이 도란방패에서 망령의두건 헤르메스를 올렸습니다. AD챔프들은 그래도 상대할만했는데 AP는 좀 힘들었습니다. 오른자체가 덩치도 크고 느린감이 있어서 CS를 받아먹어야만했음. 6렙까지 참다가 정글을 불러서 궁극기와함께 1킬을 먹어주는식으로 운영을 합니다. 13분까지 1차를 잘지켜주고 라인은 최대한 절반을 유지해주면 좋습니다. 만약 템 걸작을 만들때는 상황을 봐서 AP가 다수일경우 심연의가면을 AD가많으면 얼건이나 태양불꽃망토를 강화해주는게 좋습니다. 


오른을 하면서 느꼇던건 궁극기가 너무좋습니다. 원거리에서 이니시를 걸수 있기 때문에 아군에 이니시 정글러가있다면 한타에서 대부분 승리를 합니다. 서포터도 이니시챔이면 좋았음. 궁극기를 쓰고 아군을 대신에서 최대한 탱킹을 해주다가 나오면 임무는 끝입니다.


딜챔을 할때보다 오른을 하니 랭크후 사람들에게 명예점수도 많이 받았음;


이번 롤드컵에서 몇번나왔는데 8강에서도 충분히 나올만한 픽이라고 생각합니다. 아군의 템도 강화해주고 내템도 강화해주고 장점이 많습니다. 라인전만 잘버텨낸다면, 초반에 생각보다 덩치에 비해 말랑말랑한 느낌은 있으나 참고 12렙까지 올린다면 매우 좋으니 위의 룬과 템빌드로 한번 해보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