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수영복 페코린느 (수페코) 분석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수영복 페코린느 (수페코) 분석



7월30일 프린세스 커넥트에 기다리던 수영복 캐릭터가 출시를 합니다. 아마 7월말에 1차로 페코린느가 나오고 8월말에 수카루 이런식으로 나올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현재 메타 이리야 강세에 대적할만한 캐릭터입니다. 하나씩 일본 프리코네에서는 어떤 평가를 받는지 살펴보도록 합시다.



프리코네 수페코는 전용장비 없이 8.5 있을때 9.0의 평점을 받습니다. 사실 이리야에 9.5에 비해서는 낮은 수치 입니다. 기본 페코린느는 탱커역을 했다면 수페코는 딜러의 역활을 하고 아레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습니다. 강점으로는 1스킬로 자신의 물리공격력을 대폭상승 시키며 유니온버스트로 범위에 큰 데미지를 입힙니다. 또한 공격수중 높은 hp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은 1스킬로 물리공격력을 대폭 증가시키는대신에 자신의 마방이 대폭하락을 합니다. 또한 범위 마공에 약합니다. 전용장비는 아주 후에 나올텐데 버프 효과상승및 크리티컬 버프가 추가됩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수페코는 전열딜러 / 물리공격입니다. 전열중에서도 조금 뒤에 포지션을 잡아요. 초기레어도는 3성이고 아마 내일 픽업때 확률업으로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모리피스는 마스터 동전으로 교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간한정으로 또 여신의보석으로 필수로 교환을 해야합니다. 난이도는 별5개로 엄청 어렵습니다.



최대상태시 능력치 순위 인데요. 공격자 중에서는 hp가 가장높다고 합니다. 17위 입니다. 물공은 7위구요. 아마 1스킬 버프를 통해서 더 뻠핑이 되기때문에 아마 3위권내에 들어갈것 같습니다. 최대약점으로 마방이 기본적으로도 약하지만 1스킬을 시전후에 또 추가적으로 내려가서 거의 없다고 생각하면 될것같습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수페코의 ub는 범위내의 적에게 물리 큰 데미지를 주는데 대략적으로 이리야의 전열범위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1스킬 디저트타임으로 빙수를 먹고나면 물공이 대폭상승합니다. 자신의 물공 약 1/3까지 증가를 하구요 대신 마방이 20% 감소를 합니다. 전용장비가 추가되면 페코린느의 물공이 특대업을 하구 치명타도 업이 됩니다.


2스킬은 범위내적에 물리타격을 주고 가장앞의 적을 조금 밀어냅니다. ub각을 이쁘게 만늘수 있겠죠.


마지막 ex 7랭크때 배우는데요 물리공격력을 올리고 전투에 들어갑니다.



수페코의 전용장비는 아마도 물리공격력과 크리티컬데미지 tp 자동회복이 올라가는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스킬로는 1스킬을 강화를 시킵니다. 아래는 인연당 올라가는 능력치 입니다. 특이하게 4,5,8랭크 총 물공 + 80이 올라갑니다. 프리코네 일반적인 캐릭터와는 달라서 내일 뽑아보고 다른 수영복캐릭터 정리시에 다시 알려드릴게요.







강점을 정리를하면 1스킬 빙수를 먹음으로써 물공을 대폭상승시킬수 있습니다. 또한 유니온 버스트 범위공격으로 물리데미지를 크게 줄수 있는데요. 이리야만큼 정말 강하다고 합니다. 수영복 페코린느의 능력치를 대폭활용하기위해서는 미츠키나 마코토를 같이 섞어주면 좋을것 같아요.



단점으로는 마방이 내려가는 점 한가지를 말을 합니다.


종합용도를 보면 아레나의 범위 공격자로 아레나에서 큰활약을 할수 있습니다. tp회복과 hp회복등을 해주는 쥰 사렌 마호 등과 조합하고 미츠키나 마카토 물깍과 함께 하는게 좋습니다. point로 이리야전은 불리해보이지만 이리야의 범위 타격으로 인해 선 유니버셜을 쓸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점도 일본 프린세스 커넥트에서 연구가 되었는데 조합에 따라서 승패가 많이 바뀌는데 대부분은 수페코가 승리를 했습니다.







이리야의 카운터라고 하지만 또 상대카운터에 이리야가 들어갑니다. 안나 하츠네 등 범위공격캐릭터도 카운터중 한명입니다. 내일 나와보고나서 평가가 다시 들어가겠지만 이리야를 잡을수있는 좋은카드중 하나라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지금 자체에서도 패스트 이리야 덱을 잡을수있는건 무지 많습니다. 그래도 컬렉션을 모으겠다면 꼭 획득하는게 좋다고 생각을하고요. 확정적으로 수영복 캬루를 뽑겠다 하시는분은 이번에 존버를 하시는게 좋다고 봅니다. 꽤 매력적인 캐릭터이고 두루두루 쓰일것 같아서 저는 일단 내일 도전해보겠습니다. 내일 추가적으로 수영복 콧코로도 증정을 하는걸로 아는데, 이건 내일이나 모레 정리하도록 할게요. 무더운 여름 신나는 프리코네에 복귀해서 한판하시죠! 무과금으로는 아직할만한 게임이니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