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안나 분석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안나 분석



지금까지 소개를 안해드렸던 3성 캐릭터중 하나인 '안나'에 대해서 분석을 합니다.

일단 요즘엔 탱보다는 마딜위주의 덱을 주로 쓰는것 같은데 사실 안나는 거의 쓰진 않습니다. 이유는 안정감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안나를 대체해서 하츠네를 더 많이 씁니다.






프리코네 안나는 현재 전용장비가 없는 시점에서 7.5평점을 받고 추후 패치로 전용장비 착용시 9.0점의 평점을 받습니다. 이때부터는 2티어정도의 딜러로 사용을 할 수 있음.

안나의 강점은 자폭 스킬로 전범위의 적에게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음 또한 명공천승이라는 자폭스킬로 주변의 적에게 마법(대)데미지를 부여가 가능함.

단점이 있다면 ub사용후 물마방이 특대로 낮아집니다. 또한 자폭후 잠시 전투 불능상태가 되기때문에 딜로스가 심합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 정말 강합니다.







포지션은 중위 / 마법딜러 입니다. 메모리 조각은 프레나에서 코인으로 교환이 가능하고 개화난이도는 잘모르겠는데 5개를 받았네요 별4개정도가 적당해보입니다. 프레나 자체로 코인에서 카오리 하츠네 미야코등을 먼저 올리고 가장 후순위로 고를게 없을때 선택을 하기도 합니다.



중열의 딜러이기 때문에 다른 능력치는 볼게 없습니다. 프린세스커넥트 지금까지글을 보면 전열은 약간 단단하면서도 공격력이 준수하며 중열후열은 각자 자기공격스탯치 능력치가 높고 방어관련은 다 낮습니다. 똑같은 이치로 안나는 마공이 높고 나머지는 최하위권을 기록합니다.



'안나'의 ub는 나찰열반-극광종천명괴파 [유니온버스트]

적 전체에 마법 (중) 데미지 / 사용 후 안나의 물리 방어력 및 마법 방어력 (특대) 감소

문제가 사용후에 안나 자체의 모든 물마방이 0이 되버립니다. 


1스킬은 나찰열반 - 무식 으로 전방의 단일적에게 마법(중)의 데미지를 부여 합니다.


2스킬은 명공천승으로 【자폭】안나의 HP가 10% 이하일 경우 발동하며 주변의 모든 적에게 마법 (대) 데미지를 주고 자신은 전투불능이 됩니다. ub는 도트로 짜잘짜잘하게 들어간다면 명공천승은 한번에 폭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Ex는 패차명멸옥염주로 주능력치 마법공격력이 중 증가합니다.






추후에 프리코네에 안나가 전용장비가 생기면 9.0으로 올라가는데 이름은 정확히 알순 없으나 스탯으로 마공과 마법크리티컬이 대폭오르는걸로 보아 후에 크리니컬을 팍팍 터트리지 않을까 추측을 해봅니다.





프린세스커넥트 '안나'의 장점과 단점을 보면 강한 마딜러로 자폭스킬로 적에게 범위 데미지를 줄수가 있는점을 꼽는다. 하지만 앞전에 본 UB사용시 안나의 물마방이 0이 되버리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자폭을 발동하지 못하고 바로 쓰러지는일이 많다.



실제로 이러한 부분은 아레나 및 프레나에서도 너무나도 큰약점이다. 물론 안나까지 상대가 밀고 들어왔다는건 패배를 의미하기도 한다. 이 자폭이라는 스킬이 크게 전황을 뒤집을 정도는 아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초반시절에 하츠에 이오 안나 아카리 등을 조합해서 사용을 해보았는데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스킬이 잘만들어가면 좋은데, 이게 좀 애매한 부분이다.






종합적으로 볼때 UB까지 사이클이 딱 1~2회정도 돌리면 상타쳤다고 말을할수 있다.

마딜메타에서 사랑받지 못하는 이유는 극단적인게 크지 않을까 생각을한다. 앞으로 수영복시리즈의 캐릭터가 나오면 나올수록 더 안나오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 내일 또 뭍혀진 3성 마딜에 대해서 분석을 하겠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