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2성 츠무기 등장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2성 츠무기 등장



7월 16일 패치로 신규 2성 캐릭터 츠무기가 등장을 한다. 꽤 관심이 있었는데 유니온버스트로 적을 한곳으로 모으는 역활을 가지고 있어 리노와 굉장히 좋은 호흡을 보여줄것으로 기대하고 있기 때문이다. 30일 한정 캐릭터 수영복 시리즈가 나올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크게 무리해서 뽑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을합니다. 탄탄한 구성을 가진 프리코네 츠무기에 대해서 하나씩 분석을 해보려 합니다.






프린세스커넥트 츠무기의 평점은 8.5점으로 매우 높은편에 속합니다.

역활은 지원형 서포터이며 주로 아레나에서 사용을 합니다.

강점으로는 유니온버스트를 사용을 해서 적에게 속박 상태를 부여하는점.

유니온버스트 범위가 매우 넓은점 2스킬로 범위의적을 물리타격을 주며 이속 / 행동력을 다운시키는 장점이 있음.

다양한 장점속에서 유일한 단점은 EX스킬이 물방을 올려주기 때문에 공격자로 사용이 어려운점 한가지 입니다.



전열에서 운용이 되는 츠무기이지만 모든 능력치가 애매한 경향이 있다.

지표로 볼때 딱 물리방어는 중간 마방은 하위권에 속하는걸 볼수가있음.

다른 딜러를 섞어주어야 시너지가 날것같은 느낌이 딱온다.



프리코네 츠무기의 스킬구성은 총 4가지이다. 지금까지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컵셉의 ub 페이탈 유티릴티 바인딩 - 전열의 캐릭터를 밀어내고 범위내의 적을 속박을함.범위를 좁히는 역할을함. 광역기를 쓰는 챔프와 시너지를 낼수있을거라고 생각 글로 설명하기가 어려워서 영상으로 준비를 했음.





1스킬은 캡처 문자열(한국출시후 이름 변경이 될것 같음)

적에게 물리(중)의 데미지를 부여함. 또한 스턴 효과가 있음


2스킬은 범위 내의 모든적을 타격하고 이동속도 및 행동력을 저하하는 효과가 있다.

행동력을 올려주는 캐릭터를 나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음.


마지막EX스킬이 조금 아쉬운 전투시작시 물리방어력을 올리는점이 아쉽다고 할수있음.

왜냐면 배치상 가장 앞라인을 잡고 있지 않기 떄문에 물공이었으면 더욱더 평가가 좋았을거라고 생각을 하기 때문



전용장비는 전체적으로 츠무기의 능력치 공격력, 방어력, 마방, 치명타가 올라가며 2스킬이 올라가서 적의 행동력을 억제하는 효과를 가진다. 인연을 통해서는 EX스킬과 다르게 주스탯인 물공을 획득할수있으며 6랭크부터는 물치명타 마지막 8랭크에서는 TP자동 회복을 얻는다.





프리코네 츠무기의 강점을 보면 유니온버스트를 통해서 강력한 범위공격기 한방있는 캐릭터와 엄청난 시너지를 보여준다는점 스크린샷을 보면 요즘 아레나를 파괴하는 이리야가 눈에 보인다. 또한 범위가 넓어서 구속 효과를 전체적에게 부여가 가능하다는점 동영상에서 보았듯 유니온 버스트를 맞은 적들은 잠시 스턴이 된다.




또한 적의 행동속도와 이동속도를 다운을 시키기 때문에 공격빈도수를 낮추는게 장점이다. 예를들어서 같은 이리야 덱이라도 디버퍼인 츠무기를 내일 한칸에 더넣어주면 나의 이리야가 선 UB가 나가기 때문에 더유리한 상황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리노덱으로도 모아서 한방에 ub를 터트린다면? 끔찍하죠







츠무기의 약점은 ex스킬로 방어up이기 때문에 화력은 강하지 않는다고 한다. 또한 TP상승 지원캐릭터와 함께해야 빛을 볼수 있다고 한다. 음.. 나는 약간 이게 애매하다고 생각을한다. 현재 패스트 이리야덱에 넣었을때 모니카의 행동속도 정도 업을 해서 사용을하고 TP는 이리야에게 몰아주는게 훨씬 좋을것같다. 일단 마방이 낮기 때문에 상대 이리야에게 한방에 순삭각이 나올것 같음으로 ..


프린세스커넥트 아레나에서 음.. 이런덱 상대공격수를 끌어내서 잡을수있을때 가장 효과적일것 같다. 단 이리야와 편성을 안한다면 방덱은 피하는게 좋겠다. 아무래도 이리야가 없으면 방덱은 뚫을 자신이 없다.



추천편성은 모니카 미츠키 리노 수영복 페코린느 4명을 추천을 한다. 수영복 캐릭터가 곧 출시되니 그때 한번 다시 이야기를 다루어보겠음. 미츠기는 좋은게 광역장판을 한번에 몰아서 맞춰줄수 있지 않을까 해서 넣은것 같음 재능 개화 추천은 우선순위는 내려가지만 현재 모두 고인물이기 때문에 다 4~5성일듯.. 모든걸 완료시키고 여신의보석이 남는다면 챙겨주자. 2성~3성일때 무력한 모습을 보여준다고 한다. 츠무기는 4성이상일때 빛을 본다고 평가를 한다.



프린세스커넥트 츠무기의 프로필이다. 신장은 153cm 체중은 45kg 생일은 9/7 나이는 14세 혈액형은 AB형이다. 내일 패치로 등장을 하는데 한정캐를 대비해서 일단은 지르지말고 지켜보자! 2성에 괜히 쥬얼을 쓰기는 아깝다. 분명 수영복 캐릭터를 노릴때 한번쯤은 나올것이기 때문이다. 꽤 평가가 좋아서 필자는 추후에 사용할 예정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