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개의대죄 - [재앙을부르는자] 마술사 릴리아

일곱개의대죄 - [재앙을부르는자] 마술사 릴리아



이번글은 7대죄x점성술 콜라보로 나온 [재앙을부르는자] 마술사 릴리아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무난이라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어떤 컨텐츠던 준수하게 사용을 할수 있다의 평이 나옵니다. 메인으로는 사용이 힘들고 서브 보조 디버퍼로 사용을 할정도로 구성이 되어서 나온 마술사 릴리아에 대해서 분석을 시작해볼께요.







먼저 평점을 보면 서론에서 이야기를 한것처럼 무난무난의 증거를 보여준다.

pvp에서는 8.5 스토리에서는 7.5 섬멸전에선 6.0으로 사용이 불가능하다.

개성 어둠의 술수를 통해서 pvp시에 적의 공격력을 16% 감소하는점이 강점이다. 또한 1,2스킬이 모두 디버프 계열이기 때문에 피해감소 및 피해량증가를 기대할수있다. 필살기를 통해서 상대의 스킬랭크와 필살기 게이지를 감소 시킬수도 있다고 포장을 하겠다.



일곱개의대죄 [재앙을부르는자]마술사 릴리아의 스킬의 대략적인 구성이다. 가챠를 통해서도 얻을수있는데, 베니마루나 밀림나바를 저격을하자 템페스트와 릴리아는 애매하다 ㅠ

스킬은 아래에서 상세 설명하겠음.



종합평가를 보면 pvp에서는 개성을 통해서 어떤파티에 들어가도 평타는 칠수있다. 하지만 메인으로 딜링을 못하기 대문에 서브에서 활용이 바람직하다고 한다. 스토리에서는 정말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피해량감소 및 증가를 할수 있기 때문이다.

섬멸전에서는 확실한 한방이 없기 때문에 사용을 하지 말자. 좋은캐릭터는 많기 때문이다.



일곱개의대죄 [재앙을부르는자]마술사 릴리아의 1스킬은 '라 실피드'이다.

rank1,2,3 기준 180/180/300%의 단일공격이 가능하고 1/1/2턴간 공격관련 능력치를 20/30/40% 감소 시킨다. 이게 만약에 전체 타격으로 모두 효과를 부여했다면 그래도 평점은 조금 올랐을거라고 생각을함.



2스킬은 '레퀴엠'으로 2/2/3턴간 적군이 받는 피해를 20/30/50%증가를 시킨다.

디버프로 꽤 활용성이 좋아 주회에서도 사용을 할수 있다고 생각을한다. 전체의 적군에게 모두 해당이 된다.







필살기는 '스타링크'로 모든 적에게 공격력 350/525%의 피해를 주고 스킬랭크를 다운시키고 랭크 다운시킨 스킬 개수만큼 필살기 게이지를 감소 시킴 만약에 pvp에서 선으로 발동을 한다면 정말 좋다고 본다. 템셋팅은 철벽 6셋이나 생명4셋 철벽2로 오랫동안 남아서 버프를 해주는걸 목표로 하자.



개성 어둠의술수는 모든 적군은 pvp에서 공격력이 16% 감소를 한다.

이점을 보았을때 7대죄쪽에서도 pvp에서 사용을하라고 정했다고 볼수 있다. 만약 전체였다면 다방면으로 쓰였을수도 있을것 같음.



스페셜 인연으로는


[콜렉터][폭식의죄]대마술사 멀린 / 치명확률 증가 +6.4%

[혼돈의징조][부식] 헨드릭슨 / 흡혈률 + 4.5%


친밀도 보상 코스튬은 의상으로 방어력 및 인내율 치명저항이 올라간다.


이번 일곱개의대죄 [재앙을부르는자]마술사 릴리아의 총평을 하면 pvp에서는 무난하게 쓰일수 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베니마루를 포지션시키는게 더욱더 현실적으로 좋다고 생각을 한다. 베니마루도 관통이나 체력이 낮아서 제리코보다는 하위호환으로 보고있지만 말이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