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개의대죄 [나태의죄] 요정왕킹 정리

일곱개의대죄 [나태의죄] 요정왕킹 정리




무과금으로 육성을 하면서 퀘스트로 얻을수있는 [나태의죄] 요정왕킹에 대해서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광역궁극기 + 석화 + 회복 모두 완벽하고 pvp 보스전 섬멸전 모두 만능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강한능력치와 귀여운 외모로 꽤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일곱개의대죄가 한국과 일본에서 그랜드 오픈 후 2주차가 지난뒤쯤 받았던 평점은 pvp, 보스전 섬멸전에서 모두 10.0을 받을 만큼 만능캐였습니다. 물론 지금도 코인캐가 나온시점에서도 저는 모두 9.0이상을 주고 싶을 정도로 활용도가 높다고 생각을합니다.








[나태의죄] 요정왕킹의 스킬구성 모음입니다. 간략하게 정리를 하면


1스킬 영창 셔스티폴 , 제3형태 [화석화]는 단일적군에게 피해를 주며 2랭크부터는 석화를 시킵니다.


2스킬 영창 셔스티폴, 제8형태 [팔렌가든] 모든 아군의 디버프 효과를 제거를 하고 2랭크부터는 아군의 피회복도 추가가 됩니다.


필살기 제4형태 [선플라워]는 모든 적군에게 공격력의 %의 파쇄 피해를 줍니다.


개성은 요정왕으로 요정족의 모둔 아군의 기본 능력치를 8% 올립니다.








스킬구성이 하나도 빠짐없이 모두 좋다는점도 이색적이네요. 디버프를 부여도 하고 해제를 하기도 하면서 딜또한 낼수있는점이 강점입니다.



실제로 일곱개의대죄에 코인캐릭터가 나오기전에는 나름 OP캐릭터에 속하기도 했습니다. 60명의 캐릭터중에서 공격력 방어력 hp 스탯치가 모두 상위권에 속했습니다. 그나마 단점이 있다면 방어력이 조금 낮긴합니다.

[나태의지] 요정왕킹의 등급은 SSR 속성은 속력 종족은 요정족이며,

UR lv.60기준으로 공격력 3100 방어력 1728 생명력 40332입니다.

부가능력치로는 치명피해 50% 치명확률 30% 관통률 40%을 가집니다.




PVP에서의 평가를 보면 1스킬을 통해 자세를 잡고 있는 적을 석화시켜 비활성화시킬수 있는 부분을 높게 평가를 합니다. 또한 2스킬로 아군의 전체의 디버프와 피회복을 해제해줄수 있는점도 또한 우수합니다. 



다른 컨텐츠 또한 비슷한 이유로 칭찬을 받습니다. 추후에 섬멸전에서 석화를 시키기위해서는 어느정도 공격력이 확보가 되어야 하기때문에 각성을 4~5까지 뚫어주고 우측 장비를 5성정도 시키면 충분히 확보를 할수 있습니다.










필살기(합기) '크로스 슈팅'은 LV1기준 모든 적군에게 480%의 파쇄피해를 주고 MAX시 7205의 피해를 입힙니다.


합기 캐릭터로는 [마트로나][쿵푸마스터] 격투가 다이앤입니다.


그외에 스페셜 인연 캐릭터는 [대지의심장][질투의죄][쿵푸마스터][마트로나] 다이앤 방어력 + 168, [숲의수호자][복수의화신] 재생률 + 5.7%가 올라갑니다.



친밀도 MAX 보상 코스튬으로는 해적 뷰티아이템이며 생명력 + 840, 회복력 4%를 올릴수 있습니다.



일곱개의대죄 [나태의죄] 요정왕킹을 총평을 하면 아직까지는 정말 성능면에서 꿀리지 않는다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모든 스킬이 2랭크부터 특수효과 석화 및 힐이 발동하기 때문에 조금 까다롭다고 볼수 있지만 1스킬의 경우는 1랭크 부터 딜이 꽤 괜찮게 들어간다고 생각을 합니다. 난이도가 높아지는 스토리에서 유지력과 공격력 측면에서 큰도움을 줄수 있다고 생각을하고 무과금으로 진행할때는 무조건 키우자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