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호영 스킬트리 정리

메이플스토리 호영 스킬트리 정리



이번글은 3일간 육성을 했던 호영의 스킬트리에 대해서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사냥속도 만큼은 정말 빠르다고 생각을 합니다. 신직업이니까요 하지만 딜적인 부분에서는 아직 부족하다고 생각을해서 어느정도 버프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하이퍼스킬트리는 생각하는대로 작성을 하겠으며, 1차부터 4차까지 완벽하게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도사 컨셉이고 주스텟은 LUK입니다. 링크스킬로는 '자신감'으로 방어율무시에 hp가 100%인 몬스터 공격시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메이플스토리 1차 스킬트리입니다. 기본적으로 주력기인 여의선:인 1을 올리고 부적도력, 근두운을 마스터를 하고 시작합니다. 부채를 빠르게 휘둘러 전방의 적을 공격을 하는 주력스킬입니다. 이후 초상비를 마스터를 해서 기동성을 확보를 해주고 나머지를 찍어주시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모든스킬이 마스터가 가능합니다.




부적도력M ▶ 여의선인1 ▶ 근두운M ▶ 초상비M ▶ 경공M ▶ 마롱 호롱부M ▶ 무중M ▶ 여의선인M을 해줍니다.



호영 2차가 되면 신스킬 공격기 토파류 지를 배우지만 일자형 스킬이기 때문에 일자형 맵에서만 사용을 해줍니다. 1차때처럼 초상비 + 근두운을 통해 이동하면서 여의선 인으로 사냥을 합니다.암행은 후딜이 발생한다고해서 찍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스킬이 마스터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환영분신부를 통해 사냥속도가 빨라 집니다.






암행은 천지인후 다크사이트가 되는데 후딜이 발생을해서 찍지 않음 10포인트가 남을거에요 이대로 찍으면


토바류지 ▶ 환영분신부1 ▶ 부채숙련M ▶ 부채가속M ▶ 심안M ▶ 신체단련M ▶ 운신M ▶ 환영분신부M ▶ 토바류지M ▶ 부채가속M



3차때는 일자 사냥터 잠자는사막에서 토파류 지를 이용을해서 일자공격으로 빠르게 사냥을 했습니다. 폭업이 가능 합니다. 지진쇄지와 함께 사용을 해보세요. 기본적으로 공격기를 1씩 올리고 나머지 스킬을 마스터를 합니다. 파초풍 천을 배우고 기대를 했는데 다소 후딜이 발생했습니다. 잘안쓰게 되는것 같습니다.


두루마리도력M ▶ 파초풍 천 1 ▶ 지진쇄지 1 ▶ 수라M ▶ 득의M ▶ 금강M ▶ 조식M ▶지진쇄지M ▶ 권술미생강변M ▶ 파초풍천M ▶ 추적 귀화부M을 해줍니다.



메이플스토리 4차 호영의 스킬트리 입니다. 다양한트리로 올릴수있는데 정석적으로는 액티브스킬을 1을 올리고 패시브를 올리는 트리를 사용을 합니다. 생각보다 4차 스킬들의 쿨타임이 길지 않고 데미지도 쌔고 광역이기 때문에 사냥이 빠릅니다. 어떠한 맵에서도 빠르게 사냥을 할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멸화염천1 ▶ 금고봉인1 ▶ 둔갑천극석1 ▶ 권술호접지몽1 ▶ 득도1 ▶ 고급부채숙련M ▶ 점정M ▶ 득도M ▶ 아니마의용사 M ▶ 왜곡축지부1 ▶ 멸화염천M ▶ 금고봉인M ▶ 둔갑천근석M ▶ 권술호접지몽M ▶ 왜국축지부M ▶ 권술 흡성와류M ▶ 아니마의용사M ▶아니마용사의의지M을 올려줍니다.



아직 호영이 출시한지 3~4일차이기 때문에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이렇기 생각한 이유는 사냥속도는 빠르지만 보스전에서 높은 화력이 안나올것 같아서 주로 데미지가 올라가게끔 생각해서 올려보았습니다.(추후 변경이 될 것으로 예상)


[천지인-리인포스]


여의선 : 인,토파류 류 스킬, 파초풍 류 스킬, 지진쇄 류 스킬, 명화염류 스킬, 금고봉:인의 데미지증가


[천지인 - 보스 킬러]


여의선 : 인,토파류 류 스킬, 파초풍 류 스킬, 지진쇄 류 스킬, 명화염류 스킬, 금고봉:인의 보스공격 증가


[추척 귀화부 - 헤이스트]


추적 귀화부의 공격주기를 감소


[권술 : 호접지몽 - 보스킬러]


호접지몽의 보스 공격 시 데미지 증가


[권술 : 흡성와류 - 헤이스트]


흡성와류의 공격주기를 감소


이번 메이플스토리 호영출시후 느낀점은 지루할틈새 없이 레벨이 빨리 올라서 재밌긴했습니다. 폭업을 했습니다. 또한 하이퍼 액티브스킬이 엄청 멋있어요. 이팩트적으로 하지만 주력딜링기가 폭딜이 안나와서 약간 물음표가 찍힙니다. 그래도 링크스킬자체가 좋아서 한번쯤은 키우는게 맞다고 생각을하고요. 무자본도 총분히 할만하다 ? 이정도로 평가를 할수 있겠어요. 아마도? 상향패치를 해주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