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아크 스킬트리 정리

메이플스토리 아크 스킬트리 정리



이번에 제가 준비해온 직업은 메이플스토리 아크 입니다! 해적 직업군의 직업으로 광부 & 보스전에서 두루두루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게 특징입니다. 지형의 영향을 받지 않고 맵을 휘저으며 사냥을 할수 있음. 링크스킬이 전투태세의 지속 시간에 따라서 데미지를 최대 11%까지 올려주기 때문에 한번쯤은 육성을 해야 하는 캐릭터중 하나입니다. 단점은 화려한 딜링을 하지만 물몸이라는점입니다. 고레벨로 갈수록 비석을 많이 세우기도함. 내 날아간경험치..를 생각하면 허허 슬픕니다. 저의 스킬트리의 원칙은 매차수마다 공격기 1을 찍고 나머지 패시브등을 올리는 식으로 합니다. 어떤직업이던 !







아크의 1차 스킬트리 입니다. 기분 공격기를 1씩 찍고 나머지를 마스터를 해줍니다.

요즘 테라버닝과 링크를 받으면 사실 1~2차는 금방지나가기도함. 미스틱리프를 선으로 올려주는 이유는 공격스킬 1을 올려주고 빠른 이동기로 지형지물을 넘어가기 위해 올립니다.


플레인 차지드라이브1 ▶ 잊혀지지 않은 악몽1 ▶ 스펠불릿1 ▶ 미스틱리프M ▶ 미스틱 아츠 마스터리M ▶ 스펠불릿M ▶ 플레인차지드라이브M ▶ 잊혀지지 않은 악몽M 순으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아크의 2차부터는 잠식을 제어를 할수 있습니다. 레프 상태사용시 스펙터가 되고 스펙터에서 사용시 레프 상태를 만들수있는것이 특징입니다.1차와 마찮가지로 모든스킬을 마스터할수 있기 때문에 사실 순서는 중요하진 않은 것 같음.


스칼렛 차지 드라이브1 ▶ 멈출 수 없는 충동1 ▶ 다가오는 죽음1 ▶ 피지컬트레이닝M ▶ 너클마스터리5 ▶ 너클부스터M ▶ 너클마스터리M ▶ 멈출 수 없는 충동M ▶ 스칼렛 차지 드라이브M ▶ 다가오는죽음M ▶ 융합개시M






3차부터는 정말 폭업을 하기 좋은 광역기 스킬을 배웁니다. 이제부터가 정말 아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되살아나는악몽 패시브 스킬은 4차에 끝나지 않은 악몽을 배우기 위해서는 필수로 마스터를 해야합니다. 되살아나는 악몽을 올리기위해서는 이전에 잊혀지지 않은 악몽을 마스터를 해야함.


되살아나는 악몽1 ▶ 거스트 차지 드라이브1 ▶ 돌아오는 증오1 ▶ 융합진행M ▶ 미스틱 아츠 트레이닝M ▶ 인스팅트아츠트레이닝M ▶ 되살아는악몽M ▶ 거스트 차지 드라이브M ▶ 기어다니는공포M ▶ 돌아오는 증오M 





아크의 4차도 모두 마스터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유 분배가 가능합니다. 메이플스토리 모든 직업군 4차 스킬은 자유분배해도 무방하나 공격기 1을 올려주고 필요한 패시브나 버프위주로 마스터를 해줍니다. 특징이 있다면 범위가 넓은 스킬과 스펙터 힘을 통제를 하기 때문에 기존보다도 더 쉬워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근데 이때부터는 확실히 잘 안오르긴함.


끝나지 않은 악몽1 ▶ 어비스 차지 드라이브 1 ▶황홀한구속1 ▶ 융합완성M ▶ 너클 엑스퍼트M ▶ 전추관란M ▶ 레프용사M ▶ 어드밴스드 인스팅스 아츠M ▶ 끝나지않은 악몽M ▶ 어비스 차지 드라이브M ▶어드밴스드 미스틱아츠M ▶ 레프 용사의 의지M


확실히 3차부터 전체적인 광역기로 사냥은 편하고 4차도 황혼한 구속등으로 보는재미는 확실히 있음. 최근 메이플스토리에 추가된 신직업들도 엄청난 사냥속도를 보여주지만 아크도 그에 안밀린다고 생각을함. 레프상태나 스펙터 상태나 쿨타임마다 스킬만 써주면 맵에서 몬스터가 남아나질 않은 못브을 보여줌.


보스전 운용은 무적기 2개를 통해서 패턴마다 잘피해주면 안정적으로 사냥이 가능하다는점도 장점입니다. 정말 쌔보이지만 메이플월드 전체직업 10초딜링은 10위권 수준임. 



아크의 하이퍼 스킬은 저는 스킬데미지, 방어율무시, 보공을 중심으로 레프시 회복속도 증가 쿨타임 리듀르로 올렸는데 음 사람마다 차이가 많아서, 참고만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배틀아츠-리인포스 ▶ 스펙터잠식-엑스트라힐링 ▶ 베틀아츠-이그노어가드 ▶ 배틀아츠-보스킬러 ▶ 기어다니는공포-쿨타임 리듀스


하이퍼 스탯의 경우는 데미지를 우선으로 올려주고 방어무시 보공 크뎀으로 올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여기까지 메이플스토리 아크의 스킬트리 정리를 끝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