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그릿사 모바일 쥬그라 전직 성능 분석

랑그릿사 모바일 쥬그라 전직 성능 분석



전에 작성했던 젤다에 이어서 쥬그라입니다. 특징에 대해서 설명을 하면 이친구는 전직트리가 3가지나 됩니다. 기병, 수병, 용족으로 가능하며 고유스킬을 통해서 기동성이 매우 좋습니다. 세력은 신규세력 유성강타와 썩은 빛의기원 2가지입니다. 젤다와함께 뽑으면 유성강타로 쉐리와 함께 운용을하면 굉장히 좋을것 같습니다.






랑그릿사 쥬그라는 평점 8.5점으로 등급표 마지막 B에 속합니다. B에속하는 친구들로는 안젤리나 크리스 메튜 등이 있습니다. 레어도는 SSR입니다. 세력은 빛의기원, 유성강타이며 외형이 귀형운 멍뭉이입니다.



쥬그라의 전직은 총 3가지로 베히모스 히드라 바하입니다. 그중 베히모스는SS의점수를 받고 나머지는 S정도의 점수를 받습니다. 기본적으로 HP가 엄청 높고 나머지 능력치는 평균정도라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고유스킬로는 성수영역으로 이동시 통과 가능한 모든 매스를 '평지'취급을 합니다. 병사를 잃을때마다 쥬그라의 데미지가 1%씩 내려가며 공격시 데미지를 받은 모든 아군의 HP를 10%회복합니다.


베히모스의 간이평가를 보면 이동 5칸에 물리 방어력에 특화가 되어있고 히드라는 탱커로 운용가능하며 바하는 마법탱커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쥬그라는 주로 공격수로는 베히모스를 사용을합니다. 히드라는 필드를 수중으로 변경을해서 자신에게 유리한 전장으로 만들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안젤리나와 비슷함.


쥬그라는 방어력이 공격력으로 환산되는 야수의위협이나 바다의가디언의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장비와 인챈트를 통해 방어를 극으로 올려서 사용을 합니다.


바하무트의 전직에서는 거룡의 장벽 발동으로 주위2칸을 방어할수있고 고정데미지도 비활성화가 가능합니다. 마방을 올릴수록 화력이 상승함으로 공수 우수합니다.(루나와비슷한 메커니즘)



랑그릿사에서 아레나, 여단전투, 협력전에서 사용을 합니다. 가드스킬을 가지고 내구도가 오르는 고유스킬로 탱커역을 해낼수 있습니다. 추천클래스는 1 히드라 2는 베히모스입니다. 주로 탱커로 활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베히모스는 빛의기원 초절강화가 있기 때문에 추천을함.



추천인챈트는 얼음이나 강철을 사용을 합니다.

얼음은 2셋에 방어력과 마방이올라가며 적을 20%확률로 빙결시킵니다.

강철은 최대 HP와 데미지 감소를 시킴 탱커로 사용할때 좋은 인챈트등입니다.

추가적으로 바위도 좋을수도 있겟습니다.





랑그릿사 모바일의 쥬그라의 전직트리 입니다.

한국보다 먼저 출시한 일본에서는 이렇게 추천을 합니다.

성수 ▶ 켈베로스 ▶ 베히모스 ▶ 스킬라 ▶ 히드라로 최종전직을 합니다.

빛의기원으로 사용할경우 최적화가 되있고 룬스톤을 쓰기 싫다면 바로 히드라 트리가 좋다고생각함 완벽탱커로 활용하려면 당연히 모든클래스를 마스터하고 마지막에 히드라 사용을 하는게 맞음. 근데 양옆으로 4개니까 최소 4개 소모가 되는 단점이 있음.



최초에는 이동 3 사정거리 1의 일반 보병과 똑같은 뚜벅이 입니다.


첫 스킬은 성수의가호로 인접한 아군대신 대신 전투에 들어가 공격을 맞아줍니다. 전투전에 30%확률로 적의 버프를 1개 제거를 합니다.


2스킬은 방어위협으로 패시브 행동종료시 적의 방어력 15%를 감소 시킵니다.



켈베로스로 1차 전직을 하면 1코스트짜리 꿀 스킬을 배웁니다. 퍼스트에이드로 HP를 100로 회복을 합니다. 쿨타임은 3턴입니다. 자부대에 가능합니다. 빛의기원 초절강화를 배우기위해서는 이트리로 꼭가야합니다. 디하르트보다 훨씬 좋은 초절강화 보유를 하고있음.

이동 범위가 5칸으로 기동성은 확실히 좋음.



다른 1차 전직 스킬라 입니다. 역시 뚜벅이 입니다.이동 3칸의.. 바다의 수호자 스킬을 배웁니다. 인접한 아군대신 공격에들어갑니다. 수중에 들어가있으면 공방 1.4배가 증가합니다. 활성가드는 2칸이며 물제어가 발동하며 자신부대가 있는지역을 물로 취급함.





용족은 마방탱커로 가는것이기때문에 잘가는 트리는아님. 티아마트 에서는 외침이라는 패시브를 배우고 공격하는 전투전에 강화효과를 1개 제거하고 공방을 10%내림 1턴간 지속



베히보스가 되면 빛의기원 초절강화를 배웁니다. 기존의 프레아나 디하르트보다 상위호환으로 훨씬 좋다고 봅니다. 공격할때 데미지를 15%가 상승합니다. 아무조건이 없습니다.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야수의위협 2코스트의스킬로 5턴이 쿨타임입니다. 적단체에게 1.5배의 데미지를 줍니다 전투전 야수의위협을 주며 방어력 마방을 합한 40%의 공격력을 가산합니다. 전투후 주변 1칸의 적을 이동을 마비시킵니다.



빛의기원이 아닌 유성강타로 키운다면 쥬그라는 히드라가 가장좋다고 합니다.

1코스틔 경계 공격할때 방어력 12%상승 스킬을 배우며 액티브스킬 얼음숨결을 배웁니다. 주변 4칸 이내의 모든적에게 0.25배의 범위 데미지를 주고 피해를 받은적의 주변을 수중 매스로 취급합니다. 


히드라는 위에도 많이 언급했지만 탱커로 취급합니다. 하지만 알기로는 레딘과 발가스에 비해서는 하위호환탱커라고 합니다.







마지막 용족 바하무트는 2가지 지원스킬과 패시브를 배웁니다.

첫번째는 거룡의 장벽으로 주변 1칸이내의 아군대신 마법공격을 받습니다. 활성가드 범위가 2칸입니다. 주변 아군에게 들어오는 고정데미지를 무효화 시킵니다.


패시브로 2코스트로 주변 2칸 이내의 모든아군의 마방을 15% 증가시킵니다.


내일나올 젤다와 쥬그라에대해서 모두 작성을 해보았는데요. 음 이런생각은 해봅니다.

덱이 너무 꼬여서 빛의기원 및 유성강타라도 사용을 해야한다면 내일 무조건 저격을 노려보고, 지금 빛의군단 및 제국덱 공주연맹을 잘사용을 하고 있다면 다이아를 킵해주는것도 좋은 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