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모험가 썬콜 스킬트리 소개

메이플스토리 모험가 썬콜 스킬트리 소개


메이플스토리 카테고리 오픈 후 첫 스킬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맨처음 메이플스토리가 오픈할 당시 최고의 인기직업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으로 두개 표도와 썬콜이라고 기억을 합니다. 현재 다양한 직업군이 나온상태에서 주로 키우진 않지만 현재는 다양한 유틸기등으로 꽤 쓸만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썬콜은 설치형 스킬과 넓은 공격범위를 자랑하며 또한 적당한 이동기인 텔레포트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속된 너프속에서도 그래도 좋다고 평가를 받고 있음.

취약점이라면 주력기등이 데미지 타수등이 낮은편에 속하고,낮은 체력으로 순식간에 사라져 버릴수도 있음. 현재 테라 버닝으로 썬콜을 키운다면 직업간 사냥 밸런스가 너무 말이 안되는게 아닌가라고 생각을 할수도 있음. 모든 직업이 후반으로가면 지루하지만 썬콜은 더 지루하다는하는 평도 많음 그래도 범위스킬로 시원시원하게 사냥을 하는편이라고 생각을함.









최초 매지션에서는 5개의 스킬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공격기는 단하나 에너지볼트 한개입니다. 예전에는 매직클로라는 스킬이 있었으나 삭제가 되었음 원을 모아서 직선방향으로 공격을 하는데 초반에 이 스킬 한개로 사냥을 해야함. 다수의 몹을 잡을순 없지만, 머 아직 전직 단계기 전이기 때문에 수긍하고 에너지 볼트 하나로 사냥을 하면 된다.

초반에 에너지볼트 1과 텔레포트 1을올려서 빠르게 사냥할수있는 기동성을 확보하고 패시브인 마나증가로 마나통을 확보하고 나머지를 하나씩 마스터 합니다. 매직아머를 통해 마법방어력의 일정방어력으로 물리 방어력도 확보를하고 마지막 매직가드를 통해서 피해를 HP대신 MP의 일정부분으로 받습니다. 딱 썬콜로 가기전에 기초적인 매지션다움을 가져간다고 보시면 되겠어요. 이전 메이플에서는 아마 2차때 텔포를 배웠던걸로 기억을 합니다. 아닐수도있음.








스킬트리 순서는 에너지볼트 1 -> 텔레포트 1(기동성 확보) -> 마나증가M -> 텔레포트M -> 에너지볼트M-> 매직가드M-> 매직아머M순으로 찍어줍니다.



2차 썬콜로 전직을 하면 주력기인 콜드빔과 썬더 볼트 두가지로 사냥이 가능합니다.

최초에 썬더볼트와 콜드빔을 칠링스텝을 1 올려주고 나머지 스킬들을 마스터를 하나씩 해주면 됩니다. 스킬트리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썬더볼트 & 콜드빔 1 & 칠링 스텝1(에너지볼트 대신 사냥을 하기위해서) -> 하이 위즈덤 M (지력 영구상승) -> 프리징 이팩트M(전기와 얼음의 데미지 증가를 위해서) -> 칠링스탭M(텔포사용시 데미지와 빙결상태로 만들어 버림 ON, OFF가 가능하다) -> 메디테이션(잠시 명상을 하며 파티원의 마력을 일시적으로 증가시킴)-> 매직부스터(캐스팅이 짧아짐)->스펠 마스터리M(마법 숙련도와 마력 상승 선행스킬로 마스터를해둠) ->MP이터(마법 공격시 상대의 MP를 흡수) -> 썬더볼트M-> 콜드빔 19



2차에서 3차로 넘어오면서 부터 이제 다양한 스킬들로 정말 재미를 느낄 구간입니다.

썬콜뿐만아니라 여러 직업이 이때가 가장 재밌다고 생각을함. 나름 중저렙구간에서 빠르게 사냥을 할수있음으로 스킬은 위와같이 11가지이며, 2차와 비슷하게 주력 사냥 스킬을 1씩 올리고 나머지 패시브등으로 강화를 하는식으로 올립니다.









아이스 글라스트 / 글레이셜체인 / 썬더스톰을 1(사냥스킬) -> 익스트림 매직 M(HP가 낮은 몬스터를 일적 확률로 즉사 시키고 지속 피해 상대의 기절이나 빙결 암흑상태의 적을 공격할때 최종 데미지를 증가시킴) -> 엘리먼트 엠플리피케이션 (MP를 더 소모시켜 강한데미지를 낼수있음 마력 증폭화한다고 판단하시면됨) -> 매직 크리티컬(크리티컬 확률및 데미지증가) -> 프로즌 브레이크 M (빙결상태의 적 공격시 상대의 방어력 상관없이 관통을함) -> 엘리멘탈 리셋 M(일정시간 동안 자신의 사용하는 공격의 속성 내성 감소) -> 엘리멘탈 어뎀팅M (얼음과 번개 보호막으로 일정시간동안 모든 상태를 막아주고 내성을 올려줌) -> 아이스 스트라이크 / 썬더스톰 M -> 글레이셜 체인 14로 마무리를함



마지막으로 메이플 썬콜의 4차 스킬트리를 소개를 하겠음. 체인라이팅 / 블리자드등의 스킬로 광역 사냥이 가능하고 프레징 브레스로 자신을 얼리고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켜 보스를 잡을 때 사용하는 스킬이기도함. 또한 엘퀴네스라는 소환물을 소환을해서 다수의 적을 공격할수 있음. 꽤 이때는 새로운 스킬들로 재밌지만.. 대부분 메이플스토리 유저들은 여기서 멈추고 모험가는 이제 쳐다 보지않음. 내가 그랬음..








순서는 체인 라이트닝 / 프로즌오브 / 블리자드 / 엘퀴네스 1을 -> 마스터매직M -> 인피니트M->아케인 에임M을 순서로 올립니다. 140레벨 달성후 모든 스킬을 마스터 가능하기때문에 썬콜을 4차후 내가 원하는 스킬을 모두 올려도 상관은 무방하다고 판단을 합니다.




하이퍼 패시브 스킬은 총 9개 액티브 스킬은 3개로 구성이 되어있음.

텔레포트 마스터리, 체인 라이트닝, 프로즌 오브 등으로 구성이 되어있는데 체인라이트닝 패시브들은 리인포스(데미지증가) 엑스트라타겟(다수몬스터공격가능) 보너스어택 (공격횟수증가)로 모두 올려주는게 좋고, 텔레포트는 애드레인지 한개만 올려주어도 무방합니다. 거리가 증가함. 마지막으로 프로즌오브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을것 같은데 크리만땅일경우에는 크리티컬 레이트를 올릴필요는 없다고 생각으랗고 엑스트라 타겟쪽으로 올리는게 가장 무난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여기까지가 메이플스토리 매지션 썬콜 스킬트리에 대해서 소개를 했는데요. 복잡하지도 않고 초보자가 키울때 꽤 괜찮다고 생각을합니다. 본캐로 하기에는 좀 부족한 부분이 있기때문에 애정이 있다면 쭉 키우셔도 상관은 없겠네요. 테라 버닝으로 하신다면 아무래도 좀 신캐쪽이 수요가 많을거로 보임. 내일은 다른 메이플스토리 스킬트리를 준비해 올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