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개의대죄 [리오네스의영웅] 성기사 고서의 활용점은?

일곱개의대죄 [리오네스의영웅] 성기사 고서의 활용점은?




일곱개의대죄를 처음 시작할때 리세마라에서 5인중 한명으로 가장 고평가를 받았던 성기사 고서입니다. 꽤 높은 주목도를 받았던 만큼 사용을 했을때 초반 스테이지 밀때는 정말 좋았습니다. 전체기로 잡몹만큼은 확실히 쓸어 담을수 있었습니다. 궁푸 다이앤과 사용할때 공격도 못하게하고 디버프도 못걸게 할수있는 조합으로 꽤 기대주였지만 코인캐들이 나오면서 부터 이제 후반에는 거의 쓰기 애매한 캐릭터로 전락을 했습니다. 그래도 지금시점에서는 디버프 블랙아웃은 정말 좋은 디버프중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나름 개꿀이다.



일본 일곱개의대죄의 평가는 좀 이전에 작성된건데, 보스전을 제외하고는 모두 십점이었고 보스전또한 9.5로 첫날부터 쭉 고평가를 받았었음. 전체 캐릭터중 1위를 차지하였기 때문. 오픈전에 일본만 몇일 cbt를 진행을 했었는데 그때는 슬레이더나 제리코 보다 훨씬 높은 등급표 순위를 받았었음. 근데 왜 제리코는 최하등급을 받은건지 지금도 알수가 없다. 기준점을 모르겠음.









[리오네스의영웅] 성기사 고서는 SSR등급으로 속성은 속력 종족은 마신입니다.

UR LV 60기준으로 공격력 2962 방어력 1795 HP 35720을 가집니다. 실제로 전체 캐릭터 순위에서도 HP를 제외하고는 꽤 준수한 순위를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을 할수있습니다.

추가로 치명 피해 60% 저항 50%와 관통률 15%의 부가 능력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곱개의대죄에서 지금도 저는 충분히 사용은 할만하다고 생각을 하는데 다른 컨텐츠는 중간쯤이라고해도 현재 PVP에서는 확실히 디버퍼로는 사용을 할수있다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1스킬이 전체기여서 스테이지를 빨리밀어주는게 강점이고요. 2스킬은 랭크에 따라서 공격력도 감소시키지만 1랭크에는 디버프 사용을 못하게하고 2랭크에는 버프 및 디버프 사용을 못하게하며 3랭크는 무조건 공격스킬만 사용을 할수 있어서, 조합에따라선 이점을 이용을해서 카운터를 칠수있는 부분이 좋습니다. 이부분은 여러 컨텐츠에서 숙련이되면 1랭을 사용할지 2랭을 사용할지 3랭을쓸지 딱 판단이되더라고요. 제가 만약에 코인캐로 도배를 안했다면 지금도 쓰고 있었을듯?








[리오네스의영웅] 성기사 고서의 1스킬은 페인 에디션입니다.

모든 적에게 공격력 %만큼의 약점 데미지를 줍니다. 잡몹을 처리할때 주로 사용을 합니다. 굉장히 초반스테이지에는 강하게 들어갑니다. 헬브람과 함께라면 호로록 녹임



핵심은 블랙아웃입니다. 디버프로

랭크1에서는 1턴 동안 모든 적군의 디버프 스킬을 사용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랭크2는 2턴간 20%의 공격력을 감소시키고 버프 및 디버프 사용을 못하게 합니다.

3에서는 2턴동안 40%의 공격력 감소 시키고 공격 스킬만 사용을 하게 합니다.

상황에 따라서 사용을 해주면 좋은데 단일이아니고 일단 전체기 때문에 시너지로도 활용을 합니다. 괜츈한딜러 한명과 성기사 고서의 조합은 정말 최고입니다. 디버퍼를 카운터치는 부분이 많아요.



필살기로는 리라이트 라이트로 '상처난 기억' 이라고도 함

1레벨기준으로 모든 적군에게 공격력 350%의 피해를 주고 필살기 게이지를 3칸 감소시킵니다. max시에는 525%의 피해를 줌. 확실하게 딜적인 부분보다도 효과부분에서 필살기 게이지를 깍는게 좋아서 선궁으로 활용을 하면 환상적이라고 보면 됩니다.









필살기(합기)는 홀리 발리스타로

1레벨 기준으로 모든 적군에게 400%의 피해를 주고 필살기 게이지를 무려 5칸 감소시킵니다. max시 600%의 피해를줌.


합기캐릭터로는 [나태의죄][숲의수호자]요정왕킹과 함께 합니다.



합기는 자동회복으로 [리오네스의영웅] 성기사 고서에 걸려있는 디버프를 해제할때마다 감소하는 hp를 10%씩 회복을 합니다. 좋다고는 말못하겠습니다. 왜냐하면 2스킬자체로 디버프가 잘안걸리는것같은 느낌이들어서요. ㅋ



총 6각성까지의 올라가는 능력치와 각성소재를 정리한표입니다. 참고하세요.



일곱개의대죄 [리오네스의영웅] 성기사 고서의 스페셜 인연캐릭터는


[숲의수호자][나태의죄] 요정왕킹 광통률 +6.4%

[폭식의죄][콜렉터]대마술사 멀린 치명확률 +6.4%

[어스름의포효][오버파워] 슬레이더 공격력 +266 입니다.



친밀도 max보상 코스튬으로는 성실한 서기관 뷰티아이템이고요 hp + 840과 회복률 + 4%가 올라갑니다.



총평을 하면은 이제 신캐릭이 계속추가되면서 기존에있는 SSR들은 그냥 거른는? 판단을 많이할거같은데요. 리세를 구지 할필요도 없다고 보고요. 그래도 5인픽중에서 단장멜리오다스하고 고서로 시작을 하면 초반에는 꽤 좋다고 생각을합니다. 그래도 간간히 2스킬로 인해서 PVP에서 보이는점도 특징이겠네요. 좀 중간구간에서는 보이는데 위에는 아마 코인캐로 도배가 되있지 않을까 합니다. 일곱개의대죄 [리오네스의영웅] 성기사 고서의 활용점 작성을 끝냅니다. 이제 SSR은 거의 정리가 끝나가네요 이번주말에 끝나고 앞으로는 신캐나올때 작성을 할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마신 멜리오다스가 나오기전에 일본판 평가를 보고 작성을 했는데 막성을 나오고 보니. 개성을 사용하기에도 애매한거같구. PVP에서도 좀 그런것 같구. 코인 상점 전용이라는점도 아쉽고 그러네요. 사용해본분들은 거르라고 하시긴하던데 여러분들은 어떤평가를 내리시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