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콧코로 분석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콧코로 분석



이번에는 중열 서포터로 귀중한 스킬 옵션인 행동력을 올려주는 콧코로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프린세스 커넥트에서 행동력을 올려주는 캐릭터로 모니카를 대표로 알고 있을텐데 콧코로도 같은 옵션을 가집니다. 또한 ub를 통해서 물리 및 마법 공격력을 올려주기도 하고 아레나에서 대신 앞으로가서 대신 맞아주기도 합니다. 데미지가 크게 들어가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진 않으나. 그냥 서포터 그자체로 활용하기 좋은 콧코로에대해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은근 물리 공격력 또한  준수한편입니다.









먼저 일본 프리코네 내에서는 8.0 전용장비 있을때는 8.5로 꽤 1성치고는 꽤 높은 평점을 보여줍니다. 기억상에 모니카도 이정도의 점수로 기억을 합니다. 강점 / 장점으로는 아군을 지원하면서 자기 회복이 가능하다는점. 귀중한 행동 속도 향상 기술을 가진점을 크게 봅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콧코로의 기본정보를 보면 중열 / 물리공격을 하며 초기레어도는 1성으로 게임 첫 시작시에 무조건 받고 시작을 합니다. 종족은 엘프이고, 메모리피스는 하드 1-1, 4-1, 13-1, 23-1로 4곳에서 파밍이 가능합니다. 초반하드에서 나오기 때문에, 하드퀘스트 토벌을 꾸준히 했다면 현재 모두 3성이상이겠죠? 재능 개화난이도는 별3개를 받았는데 메모리피스를 모으기 쉬운 던전은 2성 하드퀘스트는 3성정도의 난이도가 항상 나왔던것 같아요.








콧코로의 능력치 상태를 보면 매우 높은편에 속하기 때문에 고려 해보심도 좋을것 같습니다. 탱커인 노조미와비교를 하면 최종으로 볼때 콧코로는 체력이 300부족하고 공격력이 1400높으며 물방도 65높고 마방도 26 더 높습니다. 약가 중열부터 후방캐릭터들이 방어력이 약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콧코로는 어느정도 버티기가 가능하고 공격력 또한 무난하다고 생각을 하면 좋겠습니다. 또한 순간순간마다 아레나에서 앞으로 나와서 대신 맞아주기도 합니다.


콧코로의 스킬 정보를 확인을 하면


유니온버스트(UB)는 오로라로


아군 전체의 물리/마법 공격력을 증가 시키며 / 자신의 HP를 소 회복을 시킵니다.

물마딜 관계없이 공격력 버프를 주는점이 꽤 메리트가 있구요. 추가적으로 자신의 체력을 회복하는점도 인상이 깊은것같습니다. 순간적으로 전체 팀구성원들이 약간의 데미지를 더 넣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1스킬은 트라이 슬래시로 전방의 적에게 물리(중)의 데미지를 부여 합니다. 탱커들에게 당연히 큰데미지는 들어가지 않으나 서포터지만 그래도 한가지 공격스킬이 있다는정도의 의미로 해석을 합니다.








2스킬은 스피드업으로 아군전체의 물리공격력을 올려주며 행동 속도도 올려줍니다. 12초간 발동을 합니다. 모니카의 스킬과 똑같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저도 이 행동력을 올려주는게 굉장히 메리트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점으로 상대보다 유니온버스트를 빨리 발동시켜준다고 생각을 합니다. 프레나에서 모니카는 이리야와 콧코로는 아리사와 함께 사용중입니다.


마지막 ex스킬로는 정령의 계시로

전투 시작시 자신의 물리 공격력을 (중) 증가 시킵니다. 7랭크때부터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콧코로의 아이템 구성을 보면 무기로 창을 사용을 합니다. 겹치는 캐릭터는 미야코(푸딩)과 겹칩니다. 그리고 나머지 장비는 약간 짬뽕으로 섞여져 있는데요. 저같은 경우는 어느정도 많이 확보해둔 장비들이여서 그런지 쉽게 올렸던 기억이 있네요. 랭크올릴때 부족했던게 없었어요.



추후에 나올 전용장비는 번역으로 보면 아 메스 목걸이라고 하는데요.

물리 공격력 / 물마방 / 회복량 증가가 올라갑니다.

강화스킬로는 전방에 단일적에게 물리(중) 데미지를 부여했던 트라이 슬래시가 강화가 됩니다.



인연은 3성때 8랭크까지 개방이 되며 전체적으로 물리 공격력이 상승하고 6랭크부터 TP자동 회복이 증가를 합니다. 마지막 8랭크에서는 마법 방어력이 올라가는게 인상이 깊습니다. 꽤 많은 능력치가 올라가기때문에 필수적으로 올려주는게 좋습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콧코로의 강점 / 사용할수 있는점을 보면 첫번째로 몇 안되는 행동 속도 UP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점 입니다. 파티 전체의 일반 공격과 스킬 방향이 빨라지고 TP가 쌓이기 쉬워진다는 점을 강점으로 봅니다. 두번째로는 콧코로의 유니온 버스트를 통해서 아군 전체의 물마 공격력을 올려서 자신의 hp까지 회복하는점을 장점으로 봅니다. 전열이 무너지면 중열은 자동으로 무너진다고 보면 되지만 콧코로는 그나마 끈질기게 싸울수 있습니다.



약점은 지원 기술은 많이 가지고 있으나 적에게 데미지를 주는 방법이 적습니다. 그래도 한가지 1스킬로 단일 물리 공격의 중을 부여하나 엄청 강하진 않습니다.


콧코로의 용도 / 종합평가를 보면


아레나 / 프레나 등에서 활약을 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모니카는 1 페이지당 1번 행동력을 올려주지만, 콧코로는 계속 2스킬을 돌리기 때문에 단기 장기로 보았을때 우수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마지막은 프린세스 커넥트 콧코로의 프로필입니다. 신장은 140cm / 체중은 35kg

생일은 5월 11일 나이는 11세 혈액형은 B형입니다. 종합평가를 하면, 행동력 올려주는것 자체로 키우는게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아레나 뿐만아니라 초반에 퀘스트등에서도 꽤 활약을 하기 때문이에요. 어제 작성했던 페코린느와 비슷한 말씀을 드리고 싶은데 하드 퀘스트를 통해서 일정부분 투자를 했을때 추후에 조금씩 빛을 보여준다는점 평타 이상은 꼭 한다라고 생각을합니다. 분석글을 끝내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